강하체육공원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강하체육공원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강하체육공원

0m    0     2024-01-04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운심길 70

강하 체육공원은 다목적 생활체육공원으로 인조 잔디의 축구장과 테니스장, 족구장, 농구장,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등의 경기장을 갖추고 있다. 특히 게이트볼 장은 실내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을 만큼 시설 규모가 큰 편이다. 어린이를 위한 모래 놀이터도 준비돼 있다. 시설 사용 예약은 강하면사무소 총무 팀에 문의할 수 있고 체육공원인 관계로 반려동물과 방문할 경우 반드시 목줄과 용변을 처리할 수 있는 배변 봉투를 지참해야 한다, 방치 시에는 과태료과 부과된다.
주변에 수변공원, 강하 예술공원, 기흥성 뮤지엄이 있다.

용문산해와달

용문산해와달

10.0 Km    3     2023-11-13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로306번길 21-33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에 위치한 용문산해와달캠핑장은 가을이면 단풍과 소나무가 아름답게 펼쳐진 숲속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캠핑장이다. 설매재 자연휴양림이 가까이 있고 촛대봉과 함왕봉 사이에 있어 맑고 깨끗한 공기와 은은하게 느껴지는 피톤치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캠핑장은 옥천면 마을길을 지나 산길로 진입하다 보면 좌측으로 캠핑장, 우측으로 펜션과 관리동을 마주하게 된다. 펜션과 피크닉 존, 카페도 함께 운영해 당일치기 여행을 하기에도 좋다. 사이트는 7m x 4m이며, 파쇄석으로 되어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개수대와 화장실, 샤워실이 깨끗하게 운영되고 있다. 개수대는 야외에 설치되어 있지만, 온수가 잘 나오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 캠핑장 곳곳에 전구가 많이 설치되어 있어 밤에도 어둡지 않고 캠핑장의 감성 분위기를 더해준다. 높낮이가 다른 비탈을 따라 사이트가 자리하고 있어 사이트마다 색다른 분위기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양수리딸기체험농장

10.0 Km    2     2023-12-27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양수리 두물머리에서 딸기 농사만을 전문적으로 짓는 딸기 전문 체험농장이다. 유치원, 어린이집 체험학습 전문농장으로 유아, 어린이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놀 수 있는 총 2,500여 평의 넓은 딸기농장이다. 수경으로 딸기를 재배하여 위생적이고 아이들 손 높이에 맞게 서서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단체뿐만 아니라 개인도 체험 가능하다. 하우스 9개 동, 휴게실 체험장 2동, 딸기잼 체험장 1개소, 주차장 1개소를 갖추고 있다. 동시에 최대 5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2개의 딸기체험장은 편하게 쉬며 점심 장소로도 이용 할 수 있다. 농장 인근에는 한강생태체험관, 세미원, 석창원, 두물머리가 반경 800m 이내에 모두 위치하고 있어서 주변의 뛰어난 경치 감상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고, 딸기 체험은 기본이고 주변의 역사 깊은 관광지와 연계된 두물머리의 아름다운 풍광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할 수 있다.

퇴촌 토마토축제

퇴촌 토마토축제

10.0 Km    82288     2024-02-06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광동리
031-760-4959

맛과 품질이 우수한 퇴촌 토마토를 전국에 알리고 농업인과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퇴촌 토마토 축제를 개최한 지 21년이다.
이제는 대한민국 대표 토마토 축제로 우뚝 선, 퇴촌토마토 축제이다.

두물머리생태학교

10.0 Km    33100     2024-01-04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8-22

두물머리생태학교는 양평군 양수리 두물머리에 위치하며 49,587m²의 넓은 대지 위에 각종 야생화를 비롯한 초본류와 연꽃밭을 비롯한 수생식물, 느티나무숲 등의 나무숲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계절 언제라도 1,000여 마리 이상의 나비들이 날아다니는 나비 생태하우스와 50여종 1,000 여 개체의 살아있는 곤충, 양서류, 파충류 등의 전시실에는 4계절 항상 살아있는 생물체를 관찰할 수 있다. 또한, 표본전시장에는 200여 표본 액자속에 1,000여종의 한국나비, 외국나비, 한국곤충, 외국곤충들이 전시되고 있다. 잠실박물관에는 조상들이 누에를 키웠던 도구들, 누에실로 비단을 만들었던 도구와 누에의 일생 영상실, 누에 실뽑기 체험실이 있다. 일년내내 각 분야 전문가 선생님들의 지도로 곤충, 동물, 야생화 숲해설 , 별자리 관측 등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두물머리생태학교에서는 딸기체험, 생태체험학습, 생태미술프로그램, 주말 생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생태교사연수도 가능하다. 근처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수종사와 세미원이 있다.

강촌매운탕

강촌매운탕

10.1 Km    28883     2023-01-16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산수로 1633
031-767-9055

지역에서 잡아온 싱싱한 참붕어를 사용하여 살아있는 붕어로 주인이 직접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변하지 않는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화학조미료는 사용하지 않는다. 고추장, 고춧가루, 짠지, 절임 고추를 직접 담가 토속적인 맛으로 소문난 이 집은 붕어찜을 전문으로 하며, 경기도에서 최초로 붕어찜을 개발하여 1976년에 시작하였다.

경기도에서 향토지적재산권 조사를 하여 경기넷에 올라있다. (경기도지정 향토지적재산보유자, 경기으뜸이, 경기문화유산) 붕어는 비위가 약하고 입맛이 없을 때 좋고, 붓기를 가라앉히고 당뇨병, 오랜 기침에 효과가 있는 등 붕어찜은 건강과 맛을 함께 생각한 음식이다. 입맛을 돋아주는 참붕어찜으로 정과 맛이 함께 어우러진 집에서 붕어찜 원조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수연목서

수연목서

10.1 Km    3     2022-12-12

경기도 여주시 주어로 58

수연목서는 사진을 매개로 한 복합 문화 공간이다. 2021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건축물이다. 우리나라와 관련된 사진 책을 수집/소장하고 판매하는 사진전문책방이면서 건축에 관련된 책을 판매하는 건축책방이다. 가구를 만드는 목공소 공간도 함께 있다. 다양한 장르의 사진 작품과 책, 가구를 보다 쉽고 친근하고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쏠비알

쏠비알

10.1 Km    25407     2023-12-08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로 391
031-774-5454

경기도 양평에서 청평으로 가는 37번 국도에서 빠지는 용문산 자락의 용천계곡은 드라이브 코스로 적격이다. 용천계곡 중에서도 가장 풍광이 빼어난 계곡 끝 지점에 쏠비알이 있다. 바위와 자연림을 훼손하지 않고 자연을 최대한 살려 마치 밑에서 보면 집이 경사지에 떠 있는 듯 보인다. 그리고 이곳은 살림집과 산장, 미니 콘도, 한식당, 카페 등 목조 건물 다섯 채가 어우러진 곳이다.

감나무집

감나무집

10.1 Km    27225     2024-02-28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747번길 45

감나무집은 남양주 조안면에 있는 장어요리전문점이다. 강변 토박이에게 시집온 공영순 할머니의 시어머니로부터 이어진 손맛이 입소문이 나면서 유명해진 곳이다. 식당은 한강을 바라보고 있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나들잇길에 방문하여 식사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지금은 아들과 며느리가 식당을 함께 운영하며 가업을 이어가고 있다. 감나무집의 장어는 고창에서 매일 들여오는 싱싱한 장어로 지하수를 끌어올린 수족관에 보관하는데, 여름에도 수온이 차 장어의 육질이 단단하다. 거기에 직접 담근 고추장을 넣어 만든 매기매운탕과 데리야키 간장소스를 올린 장어구이는 인기 만점 메뉴이다. 인근 250m 거리에 정약용 유적지가 있어 먼저 둘러본 후 천천히 산책하는 기분으로 한강을 바라보며 감나무집으로 걸어오는 방법을 추천한다. 건물 2층엔 카페가 있으며 감나무집 영수증을 가지고 가면 할인된 가격으로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실 수 있다. 몸에 좋은 보양식으로 건강도 챙기고 아름다운 팔당호를 바라보며 마음의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이 있는 곳이다.

일본군'위안부'역사관

일본군'위안부'역사관

10.1 Km    28733     2023-11-09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가새골길 85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은 경기도 광주시 소재의 세계 최초 성 노예 테마 인권 박물관이다. 경기도 광주 퇴촌 〔나눔의 집〕 부설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은 일본의 전쟁범죄를 고발하고 피해 할머니들의 명예를 회복시키면서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목적으로 1998년 8월 14일 개관했다. 지상 2층, 지하 1층 건물로 제1역사관, 제2역사관, 추모관 등이 구성되어 있다. 제1역사관은 총 5개의 전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 역사의 장, 증언의 장, 체험의 장, 기록의 장, 고발의 장의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제3전시공간인 체험의 장에서는 당시 피해자의 방이 재현되어 있어 그때의 아픔이 고스란히 전해오는 전율을 느끼게 한다. 제4전시공간인 기록의 장에서는 김학순 할머니의 1991년 육성 증언을 들을 수 있다. 외부 전시공간은 피해자 할머니들이 흉상이 전시되어 있으며, 역사관 외부 중앙 야외 공연장은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상 2층의 제2역사관은 일본군 성 노예 피해 역사를 보여주는 〔기억과 기록〕의 전시관으로 조성되었다. 피해 할머니들을 기억하기 위한 유품 전시장과 나눔의 집에서 보유하고 있는 할머니들의 그림 300여 점 중 200여 점을 선정하여 전시한 그림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다. 역사관 2층에는 추모관이 마련되어 있어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이 피해 할머니들을 기억하고 추모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2역사관 뒤 편에는 피해 할머니들의 넋을 기리는 추모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추모공원에는 살아생전 고향땅을 밟아보지 못하고 돌아가신 할머니들의 넋이 노랑나비가 되어 귀향한 듯, 노란 포스트잇을 채운 추모의 글들이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