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속촌 옹기전시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한국민속촌 옹기전시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한국민속촌 옹기전시관

한국민속촌 옹기전시관

0m    21423     2018-03-29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에서는 현대 사회에서 새롭게 붐을 일으키고 있는 웰빙문화의 흐름을 타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어지는 옹기의 전반적인 문화와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게끔 '옹기 생활관' 을 만들어 우리의 과학적이고 우수한 문화를 국내 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알리기 위하여 '옹기 생활관'을 개관하게 되었다.

민속장터

민속장터

0m    16750     2018-11-07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031-288-2851

전통재래식으로서 순수한 우리 농산물을 이용하여 전통음식을 직접 제조한다.

옛 방식에 따라 재현한 각지방의 토속음식 30여가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3곳의 티켓판매소에서 음식의 종류에 따라 티켓을 발매한 후 객주집, 묵집, 떡집, 장국밥집 등 11곳의 해당 음식점에서 셀프서비스 하면 된다. 식사장소는 전통가옥의 방이나 마루, 마당의 차양 그늘 아래에서 자유롭게 시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메뉴로는 장국밥을 비롯해, 민속촌 내에서 재배한 야채를 재료로 한 전과 비빔밥, 뜨거운 칼국수, 시원한 냉면, 손으로 직접 쳐서 만든 고소하고 쫄깃쫄깃한 인절미, 민속촌의 별미인 전통 순대, 민속촌에서 개발한 찹쌀 동동주 등 듣기만 해도 군침이 돌 여러 음식들을 준비해 놓고 있다.

한국민속촌 웰컴투조선 2019

한국민속촌 웰컴투조선 2019

0m    53533     2019-04-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031-288-2933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조선시대로 떠나는 시간여행 축제 ‘웰컴투조선’을 개막한다.

매주 금요일에서 일요일 사이에 열리는 조선시대 신랑신부 전통혼례식은 전통방식으로 진행되는 가상 결혼식 공연에 관람객의 참여를 가미한 특별 이벤트다. 리마인드 웨딩, 신혼부부 프로포즈 등 관람객들에게 사전 사연을 응모 받아 주인공을 선발해 진행된다.

조선시대 미와 지성을 겸비한 기생으로 변신할 수 있는 체험기회도 마련된다. 조선뷰티 메이크오버쇼에서는 기생들이 입었던 전통의상 착용은 물론 전통 화장을 받아보고 기생머리 가채까지 직접 착용해볼 수 있다. 체험 고객에게는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인화해 고풍스러운 화첩에 담아 선물한다.

한국민속촌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장소인 관아에서는 매품팔이 선발대회가 열린다. 매를 대신 맞아 돈을 벌었던 매품팔이 역할을 관람객 중에서 섭외해 코믹 형벌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죄인 5명을 선발해 매 몰아주기 게임과 형벌 집행까지의 과정을 사또, 포졸 등 캐릭터 연기자의 재기발랄한 입담을 통해 전해 줄 예정이다.

지난해 웰컴투조선 축제에서 선보이면서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던 ‘사또의 생일잔치’는 한 층 업그레이드 돼 돌아온다. 생일선물로 받은 사또의 황금두꺼비를 훔친 범인을 추적해가는 퓨전 마당극으로 화려한 타악 공연과 아크로바틱한 댄스 공연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공연이다.

한국민속촌 양기철철 단오 2019

한국민속촌 양기철철 단오 2019

0m    9578     2019-06-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031-288-0000, 2933

국내 최고의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은 단오를 맞아 특별행사 ‘양기철철 단오’를 6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다. ‘창포 머리감기’, ‘단오 모내기 새참 나눔’을 비롯한 다양한 단오 세시풍속 체험행사와 단오난장을 선보인다.

1년 중 가장 양기가 왕성한 날이라 하여 설, 추석과 더불어 우리 고유 3대 명절로 불리는 단오.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장소를 찾는다면 한국민속촌 특별행사 ‘양기철철 단오’를 적극 추천한다.

한국민속촌 조선하지로다 2019

한국민속촌 조선하지로다 2019

0m    50122     2019-07-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031-288-0000

한국민속촌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여름축제 ‘초록만발 조선하지로다’를 진행한다. 개성만점 캐릭터의 흥미진진한 공연과 대규모 물놀이, 조선시대 피서법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여름나기 축제다.

‘선비들의 여름 따라잡기’ 체험은 초록빛 나무와 계곡으로 둘러싸여 평균기온이 주변지역보다 3도 가량 낮은 민속촌에서 즐기는 피서방법을 제안한다. 다산 정약용의 소설팔사에 제시된 옛 선비들의 더위 이기는 방법인 탁족체험, 매미소리 듣기, 그네타기 등을 직접 체험하며 무더운 여름을 극복했던 조상들의 지혜를 배워본다.

스타알바로 유명한 한국민속촌 조선캐릭터와 여름축제에 맞춰 새롭게 등장하는 시골캐릭터의 대결구도로 펼쳐지는 캐릭터 퍼포먼스도 주목할 만하다. 민속촌 권력을 놓고 벌이는 세력다툼의 결말은 축제기간 중 매일 진행되는 특별공연 ‘조선VS시골 : 지곡천을 사수하라’와 ‘민속노래자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름철에 활용하기 좋은 공예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여름 더위를 날려줄 대나무 물총, 전통부채 만들기는 부모님과 함께 나들이를 나온 어린이 관람객에게 최고 인기다. 또한 컨셉스토어로 운영하는 민속리 여름 휴게소에서는 수박화채, 팥빙수 등 여름철 별미로 손님들의 발걸음을 끌어 모을 예정이다.

민속촌에서 새롭게 단장한 여름축제를 보다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도 있다. 축제기간 중 기상청 예보를 기준으로 비가 오는 평일에는 자유이용권을 최대 45% 할인해준다. 저렴한 가격으로 운치 있는 민속마을을 거닐고 놀이기구까지 이용할 수 있는 기회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동반할인 프로모션은 자유이용권 최대 36% 할인을 제공한다.

한국민속촌 한가위 좋을씨고 2019

한국민속촌 한가위 좋을씨고 2019

0m    27863     2019-09-11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031-288-0000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12일부터 15일까지 5일 간 추석연휴 특별행사 ‘한가위 좋을씨고’를 개최한다. 민족 대명절 추석연휴 동안 민속놀이와 전통풍습 체험프로그램, 다양한 특별공연을 마련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행사를 선보인다.

한국민속촌 '추억의 그때 그 놀이' 2019

한국민속촌 '추억의 그때 그 놀이' 2019

0m    42875     2019-04-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031-288-0000

추억의 그때 그놀이는 작년 연말부터 뜨겁게 불어 닥친 뉴트로 열풍을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세대공감축제다. 라디오 DJ 부스, 동네 골목길, 흑백 사진관, 문방구 등 어른들의 향수를 일으키고 자라나는 세대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주는 공간을 마련했다.
범람하는 복고 콘텐츠 사이에서 민속촌 입장객이 유독 두드러지게 증가한 이유는 과거의 공간을 현재로 옮겨와 단순히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관람객에게 직접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추억의 그때 그놀이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 벨튀체험이 바로 대표적인 예다.
벨튀체험은 골목길 초인종을 누르고 도망치는 관람객을 이놈아저씨로 분장한 민속촌 직원이 쫓아가 벌을 주는 콘텐츠다. 관람객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으로 완성되는 체험이다.
흥미진진한 추격전을 지켜보는 사람들로 골목길은 연일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으며 체험 대기시간은 1시간을 훌쩍 넘는다. 이와 같은 인기를 반영하듯 축제 기간 공개된 벨튀체험 유튜브 영상은 1200만을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온오프라인으로 가히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4월 13일부터 확장 운영되는 축제에는 벨튀체험, 라디오 DJ쇼, 추억의 달고나 등 기존의 콘텐츠를 유지한 채 새로운 체험 요소를 더했다. 줄팽이, 딱지치기, 땅따먹기 등 추억의 놀이를 추가하고 주말마다 우리 동네 골목대장을 겨루는 선발대회도 개최한다. 추억의 팥빙수, 아이스께끼 등 시원한 먹거리도 준비해 따뜻해지는 날씨에 대비할 예정이다.

[이벤트]
1. 추억의 라디오
2. 추억의 벨튀
3. 추억의 골목대장 선발대회(딱지치기, 팽이)
4. 복고 플래시몹

[팝업스토어]
1. 아저씨 포장마차
2. 추억의 사진관
3. 아저씨 문방구

[체험]
1. 줄팽이 치기, 딱지의 제왕
2. 하늘땅 별땅 땅따먹기 놀이

[주전부리]
1. 추억의 아이스께끼
2. 추억의 달고나
3. 달콤이 솜사탕, 콘아이스크림

한국민속촌 '설원의 사냥꾼' 2019

한국민속촌 '설원의 사냥꾼' 2019

0m    64     2019-01-16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031-288-0000

[행사소개]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1월 5일(토)부터 겨울축제 시리즈 2탄 ‘설원의 사냥꾼’ 행사를 시작한다. 이번 축제는 조선시대 옛 선조들의 겨울철 수렵생활을 직접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하면서 겨울 야외활동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올 겨울 첫 선을 보이는 설원의 사냥꾼 축제장에서는 빙어잡이체험을 할 수 있다. 수조에 있는 빙어를 뜰채로 잡는 간단한 체험에서부터 민속마을을 가로지르는 지곡천이 안전하게 결빙이 되면 빙판위에서 얼음낚시를 진행한다. 직접 잡은 빙어를 튀김요리로 조리해 먹을 수 있으며, 휴게공간에서 추위에 꽁꽁 언 몸을 녹일 수도 있다. 또한 빙판 위에서는 얼음낚시 외에도 신나는 얼음썰매를 탈 수 있도록 무료로 썰매를 대여해 준다.
설원의 사냥꾼 축제 취지에 맞춰 겨울철 수렵생활을 위한 사냥꾼 양성소를 운영한다. 매사냥 체험지역에서는 주말과 공휴일에는 매사냥 특별시연을 하루 두 차례 씩 선보인다. 이뿐만 아니라 매의 다리에 줄을 달아 먹이를 주는 매사냥 기초훈련을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하며, 매 식별을 위해 꽁지에 표식을 하던 시치미 만들기 체험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겨울철 땔감용으로 사용하던 장작패기 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설원의 사냥꾼 축제 기간 동안 연 날리기 대회가 매일 오후 4시에 열린다. 연 날리기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관람객들은 직접 연을 준비해 오거나 상설체험장에서 운영 중인 연 만들기 체험을 통해 연을 만들어 참가할 수 있다. 한국민속촌의 스타 알바로 유명한 사냥꾼 컨셉의 캐릭터 연기자들과 함께 펼치는 연 날리기 대회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행사내용]
- 설원을 비행하는 '매사냥 시연'
- 빙판 위의 사냥꾼 '빙어낚시'
- 얼음썰매, 장작패기, 키링만들기 등
- 연 날리기 대회


한국민속촌 새확행(새해, 한국민속촌에서 확실한 행복) 2019

한국민속촌 새확행(새해, 한국민속촌에서 확실한 행복) 2019

0m    17143     2019-01-31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031-288-0000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민족 최대 명절 설날연휴를 맞아 2월 2일부터 6일까지 특별행사 ‘새.확.행’을 진행한다. 명절연휴 동안 민속촌 안에서 지신밟기 시연을 비롯해 토정비결 등으로 새해 운세를 알아보고 온 가족이 함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새해, 한국민속촌에서 찾는 확실한 행복’을 콘셉트로 마련한 이번 특별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인 지신밟기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오후 1시 40분부터 20분 동안 민속마을 전통가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농악단의 경쾌한 농악놀이에 맞춰 진행되는 지신밟기는 집안의 평화를 지키는 가택신에게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하며 고사를 지내는 전통풍습이다.
세화 나누기와 캘리그라피 희망쓰기 프로그램도 이번 특별행사 기간에 준비돼 있다. 새해를 기리고 축하하기 위해 왕과 신하들이 그림을 주고받던 궁중풍속에서 시작돼 점차 민간 층으로 확산된 세시풍속인 세화 나누기 체험은 행사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전문 캘리그라피 작가를 섭외해 관람객들의 기해년 새해 희망을 써내려가는 캘리그라피 희망쓰기 체험은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선보인다.
기해년 신년 운세를 재미로 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한국민속촌의 12지 수호대 캐릭터가 알려주는 띠별 운세를 비롯해 윷가락으로 한 해 운을 점치는 윷점은 관아 앞 공터에서 상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사람의 길흉화복이 담긴 토정비결로 보는 기해년 운세는 행사기간 동안 민속마을 안에서 오후 1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또한 설날 연휴가 지나고 2주 뒤에 찾아오는 정월대보름에도 새.확.행 행사를 이어간다.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 간 정월대보름을 맞아 달집태우기, 장승혼례식, 오곡밥 나누기 등 전통풍습 행사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생솔가지와 나뭇더미를 쌓아 ‘달집’을 짓고 달이 떠오르면 불을 놓아 한해 액운을 막던 달집태우기와 장승을 세우며 마을 공동체의 액운을 막고 복을 기원했던 장승혼례식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다.

한국민속촌 '그해 시골 여름' 2019

한국민속촌 '그해 시골 여름' 2019

7m    0     2019-07-08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031-288-2933

장마와 함께 성큼 다가온 여름을 맞아 한국민속촌이 여름시즌 축제 ‘그해 시골 여름’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오직 민속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수박서리 체험을 비롯해 분수 놀이터, 수박 먹거리 등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한국민속촌의 대표 체험으로 인기를 끌어온 ‘익사이팅 수박서리’는 2년 만에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장애물 세트장에서 수박을 훔쳐 달아나는 관람객과 마을이장 캐릭터의 스릴 넘치는 추격전이 펼쳐진다. 사방에서 발사되는 물줄기와 아슬아슬하게 설치된 장애물이 지켜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구역도 조성된다. 놀이마을에 위치한 ‘버블분수 놀이터’에는 대형 바닥분수가 설치되고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비눗방울도 쉬지 않고 뿌려진다. 바닥분수 바로 옆에는 얼음처럼 차가운 물방울이 비 내리듯 쏟아지는 쿨링포그 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시골상회’도 오픈한다. 태국의 대표 음료수인 땡모반을 연상케 하는 수박주스, 톡톡 튀는 탄산에 달콤함이 가미된 수박화채, 눈꽃처럼 시원한 수박빙수 등 수박을 재료로 만드는 최고의 맛을 선보인다.

여름 나들이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할인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함께 방문하는 가족이 많아지면 최대 46%까지 할인이 가능한 패밀리 바캉스 프로모션이 대표적이다. 뿐만 아니라 같은 학교 친구끼리 방문 시 최대 43%, 비 오는 날 최대 41% 할인 등 폭 넓은 혜택을 준비했다.

길목집

0m    4545     2019-08-27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 영업시간 09:30 ~ 18:00 (주말 09:30 ~ 18:30) 한국민속촌 안에 위치해있는 한식당으로, 100여 명 수용이 가능하다. 버섯 뚝배기 불고기부터 돌솥비빔밥, 된장찌개 등 각종 한식과 도토리묵, 해물파전 등 안주류도 즐길 수 있다.

한국민속촌 눈썰매장

0m    48174     2019-01-21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아늑하고 안전한 시설을 자랑하는 한국민속촌 놀이동산 눈썰매장은 어른코스와 어린이코스가 구비되어 있어 한국민속촌의 전통문화 학습과 함께 하얀 설원에서 꿈속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