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브루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신촌브루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신촌브루

신촌브루

0m    2     2024-02-02

전라남도 고흥군 대신로 122

간판 자리에 흐릿하게 남아 있는 효정슈퍼가 옛 감성을 자극하는 카페다. 과거 슈퍼마켓을 운영했던 건물로써 예스러움을 보존하고자 슈퍼 이름을 남겨두고, 내부만 리모델링해서 탄생한 곳으로 핸드드립과 향긋한 차가 이 집의 대표 메뉴다. 로스터리 카페로서 스페셜티 생커피콩을 직접 로스팅하며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인도네시아 각각의 핸드드립 메뉴는 원산지가 다른 원두의 특성을 메뉴판에 설명해 놓아 취향에 따라 골라 주문할 수 있다. 커피를 즐기지 않는 고객을 위한 세계 3대 명차인 로네펠트 티도 갖추고 있다. 바깥으로 펼쳐진 논밭 뷰도 고즈넉한 시골 풍경을 오롯이 느낄 수 있을 만큼 정겹다. 스콘, 파이, 쿠키 등의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다.

정남진해양낚시공원

정남진해양낚시공원

12.1 Km    9497     2023-01-25

전라남도 장흥군 회진면 해양낚시길 137
061-867-0555

※ 강화된 방역조치 시행에 따라 운영 중단 ※ 내용 : 일시 폐쇄 (20.02.24 ~ )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장흥군이 해양 레저관광시대를 대비하여 전국 바다낚시의 명소로 잘 알려진 회진면 대리에 낚시교와 부잔교식낚시터, 육상낚시터, 콘도식낚시터 및 안내소, 파고라, 정자 등 낚시시설과 휴게시설을 갖추고 08년 10월에 개장한 전국 최초, 최대규모의 시설이다. 청정해역 득량만의 들머리에 위치한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소록도와 금당팔경 등 다도해의 아름다운 조망이 한눈에 펼쳐저 있는 감성돔 낚시포인트로 해마다 가을철이면 씨알 좋은 감성돔의 손맛을 즐기기위해 전국에서 많은 낚시인들이 몰려드는 곳이기도 하다. 여유속에서 완벽을 추구하며 기다림속에서 감성돔의 시원한 입질과 짜릿한 손맛을 즐기기에 안성마춤이 될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에서 바다낚시의 진수를 느끼며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대자연의 여유로움 속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것으로 확신한다.

노력도

노력도

13.0 Km    18923     2023-12-07

전라남도 장흥군 회진면 노력도1길 215

장사리가 뱀 형상이고 죽도가 너구리 형상이었는데 뱀이 너구리를 잡아먹으러 오다가 이 섬에 노룡이 있기 때문에 오지 못하고 죽도에 머물렀다고 한다. 그래서 노룡이 있는 섬이라 하여 노룡도라 부르다가 노력도로 바뀌었다. 그리고 물이 좋아 노인들이 장수하는 섬이라 하여 노력도라 불렸다. 1896년 완도군이 설치되면서 완도로 편입되었다가 1914년 장흥군 대덕면에 편입, 1986년 장흥군 회진면에 속하게 되어 오늘에 이른다. 회진면 육지와 노력도를 잇는 회진대교가 건설되어 육지화되었다. 회진대교에서 노력항 터미널까지 해안도로로 연결되어 있으며 해안은 대부분이 사질 해안이고 서쪽 해안에는 간석지가 발달하여 있다. 노력도항 앞에는 금당도와 조약도 그 사이에 금일도, 생일도가 보인다.

정남진 전망대

정남진 전망대

13.3 Km    991     2023-12-08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읍 정남진해안로 242-58

서울 광화문을 기준으로 정남 쪽 방향에 있다고 해서 정남진이란 이름이 붙여졌다. 정남진 전망대로 향하는 계단을 오르면 통일광장이 보이는데 바닥에는 한반도를 새겨놓은 분수대가 있다. 그리고 정남향이라는 방향축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반지모양의 조형물을 볼 수 있다. 정남진 전망대에 오르면 득량만 일대와 고흥 소록도, 거금대교, 완도, 금일도 등의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뒤로는 천관산과 넓은 평야를 감상할 수 있다.

신양선착장

신양선착장

1.4 Km    1     2023-05-03

전라남도 고흥군 금산면 대신로 276

연홍도는 전라남도 고흥군 거금도 옆에 있는 섬으로 작지만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붕 없는 미술관으로 더욱 유명해졌다. 이곳 연홍도로 가는 길목에 있는 선착장이 바로 신양 선착장이다. 이용자가 많지 않아 화장실이나 대합실 같은 편의시설 없이 방파제 같은 긴 정박시설만 있다. 요금도 배에서 직접 받는다. 연홍도와 신양 선착장 간의 거리는 불과 500m 남짓으로 건너편 선착장에서 배가 출발하고 도착하는 모습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 배는 하루에 일곱 번 왕복 운항을 한다.

평일도일대(바다낚시)

평일도일대(바다낚시)

14.5 Km    23839     2023-12-05

전라남도 완도군 금일읍 금일로
061-550-5130

평일도, 금당도, 생일도 일대에서 감성돔과 참돔(여름철)이 많이 낚인다. 주로 배낚시가 이루어지지만 갯바위에서의 던질낚시로도 보리멸, 도다리, 노래미, 농어, 능성어 등을 낚을 수 있다. 많은 이들이 짜릿한 손맛을 보기 위해 평일도 일대에 방문하고 있다.

할미꽃 한재공원

14.7 Km    20344     2024-01-23

전라남도 장흥군 회진면 덕산리 793-6

남해로 둘러싸인 장흥군 회진면의 한재공원은 국내 최대의 할미꽃 자생군락지로 보송보송한 솜털로 치장한 검붉은 할미꽃이 지천으로 널려있다. 자생 할미꽃은 보통 3월 초순부터 꽃대가 일어서기 시작하고 3월 중순부터는 꽃봉오리가 올라온다. 그리고, 3월 하순부터 4월 중순까지 할미꽃이 지천으로 피어나 장관을 이룬다. 할미꽃은 꽃대가 구부러져 있어 초라한 들꽃 같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아름다운 꽃이다. 이른 아침이나 오후의 햇살을 받아 자주색 꽃은 자수정처럼 반짝거리고 솜털 같은 꽃잎 주변의 잔털은 가볍고 부드럽다. 이 지역은 특별 관리 지역으로 할미꽃을 불법으로 채취하면 처벌받으므로 눈으로만 감상해야 한다. 한국 영화의 거장 임권택 감독의 영화 천년학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공원 위로 올라서면 드넓게 펼쳐진 다도해가 훤히 내려다보인다.

득량도

14.9 Km    23759     2023-09-25

전라남도 고흥군 도양읍 득량관선길 91

조선시대에는 이곳에 장흥부에 속한 목장이 있었다. 섬 이름은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이곳에서 식량을 얻었으므로 득량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득량도는 이순신 장군의 해상 전투를 위한 중요 식량기지 중 하나로 두 차례에 걸쳐 벼 300석과 820석을 잇따라 수확했다는 기록이 남아있다. 장군은 섬 정상에 성을 쌓고 식량을 비축하였고 왜적이 정찰활동을 하러 올 때 그것을 군량미로 보이게끔 속였고 전술은 통했다. 해발 200m의 성재봉 정상에는 당시 득량성의 흔적이 남아있다. 성재봉 정상에서는 고흥과 보성, 장흥, 완도를 조망할 수 있다. 섬 안에 '장군샘'이라 불리는 우물은 조선 수군과 이순신 장군이 마셨던 우물이다. 득량도는 '삼시세끼 어촌편'의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감성어, 농어 등의 고급 어종도 잡혀서 바다낚시로 유명한 곳이다. 득량도는 고흥군 녹동항까지 이동한 후 배를 타고 40분 정도 가면 도착할 수 있다. 뱃길이 불편한데, 오전에 득량도에서 녹동항으로 갔다가 오후에 한번 득량도로 돌아온다.

드론스포츠코리아

드론스포츠코리아

1.5 Km    2     2023-02-06

전라남도 고흥군 돈청길 25-17 금산종합고등학교

전남 고흥군 금산면에 있는 드론스포츠코리아는 넓은 금산종합고등학교 부지를 활용하여 드론과 캠핑을 테마로 재구성하여 탄생했다. 폐교를 새 단장한 만큼 소박함과 정겨움은 그대로 살리고 편의시설은 모던하게 바꾸어 놓아 깔끔하다. 드론캠핑장은 야영장으로서의 절대적인 뷰는 부족하지만 넓고 조용한 캠핑을 원한다면 최적의 장소이다. 또한 드론핑을 자유롭게 해볼 수 있어 드론스포츠의 모든 것을 즐길 수는 야영장으로 즐겁게 각자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금진항이 가까이 있어 바닷가 드라이브를 겸한 연계 관광하기도 좋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회진 바다낚시

회진 바다낚시

15.1 Km    26704     2023-12-05

전라남도 장흥군 회진면
061-860-0412

전남 장흥군 회진 포구를 출항지로 하는 근해 배낚시는 봄철의 감성돔 배낚시철에 최고의 인기를 누리지만, 겨울철의 농어 배낚시도 봄배낚시 못지않은 단골꾼들을 확보하고 있다. 회진 앞바다는 강진만과 득량만이 합쳐지는 합수 머리로 광범위하게 양식장이 형성돼 있다. 봄철에는 감성돔 등, 다양한 어종의 산란장으로 꼽히는 곳이어서, 배낚시터로서는 사시사철 최고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회진 앞바다에서 한겨울철에 농어 배낚시가 인기를 끄는 것은 미역 양식장의 미역 수확작업과 관계가 깊다. 회진 앞바다 일대는 미역 양식장과 김 양식장이 광범위하게 자리하고 있다. 겨울철부터 미역 수확 작업이 진행되며 말목에 붙어 있던 홍합. 멍게 등의 부스러기가 떨어져 나가 고기들에게 풍부한 먹잇감을 제공해, 다양한 어종들이 양식장 주변으로 몰려든다. 따라서 미역 양식장 주변은 더할 나위 없는 배낚시 포인트가 형성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