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둘레길] 5 명상길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북한산 둘레길] 5 명상길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북한산 둘레길] 5 명상길

[북한산 둘레길] 5 명상길

10.0 Km    23690     2023-01-17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4동

북한산 둘레길은 기존의 샛길을 연결하고 다듬어서 북한산 자락을 완만하게 걸을 수 있도록 조성한 저지대 수평 산책로이다. 사람과 자연이 하나되어 걷는 둘레길은 물길, 흙길, 숲길과 마을길 산책로의 형태에 각각의 21가지 테마를 구성한 길이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둘레길은 우리의 소중한 자연을 보존하는 길, 그리고 역사와 문화,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길이다.

[북한산 둘레길] 명상길 구간은 북한산 정릉탐방 안내소를 지나 정릉주차장에서 청수사 입구로 진입해 형제봉 입구까지 2.4km에 이른다. 정릉동 쪽의 주된 북한산 탐방코스인 대성능선탐방로와 형제봉능선 탐방로 사이의 계곡, 능선 길을 경유하는 구간이라 다소 힘들기도 하지만 오르막 길을 지나 서서히 등장하게 되는 호젓한 참나무 활엽수림에 접어들게 되면 어느새 식어버린 땀마저 여유롭게 느껴진다.

이 구간은 그 간 군사보호시설에 의해 통제되다 최근에 개방된 ‘북악(산)하늘길’ 입구와 연결되어 있다. 백두대간에서 한북정맥으로 이어지는 북한산의 혈류(血流)를 잇는 의미있는 구간이기도 하며, 북악산길을 지나 광화문, 청계천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 북악(산) 하늘길에서는 1.21사태의 흔적을 찾아 볼 수도 있다. 또한, 청수장 건물을 그대로 살려 2001년에 개소한 북한산 탐방안내소 견학을 통해 국립공원의 존재와 역할에 대한 폭넓은 정보 또한 얻을 수 있는 구간이다.

서울 남현동 요지

서울 남현동 요지

10.0 Km    27660     2023-08-25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현3길 60

이곳은 발견 당시 채집한 격자문 토기 편들로 미루어 백제시대 가마터로 확인되어 1976년 사적으로 지정되었다. 가마는 파괴되어 있으나 한강변에 있는 백제토기 가마터로서는 유일한 것으로, 한강변의 바람드리토성, 곰말 토성, 삼성 산성, 강 건너 아차산성 그리고 석촌동 백제 돌무지무덤, 방이동 고분군 등과 함께 주목받는 유적지로서 백제시대 문화 및 삼국시대 문화를 연구하는데 귀중한 자료가 되고 있다. 사유지인 밭에 위치하고 있는 이 가마터는, 현재 발굴되지 않은 상태로 보전되고 있으며, 약 661m²(200평) 면적에 흑토가 깔려 있다. 그리고 이곳으로부터 서쪽으로 약 500m 거리에 있는 남현동 1080-1, 즉 사당 초등학교 경내 동편 축대와 이어져있는 곳은 신라 토기의 요지로 추정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벽과 가까운 곳에 탄화된 재와 목탄 부스러기가 남아 있었으며 또 가마 자리가 확인되었고, 다량의 토기 편을 수습하였다. 삼국시대와 통일신라시대에는 이곳이 토기를 굽던 가마터로 매우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자하문터널

자하문터널

10.0 Km    3     2023-02-06

서울특별시 종로구 부암동 281-11

영화 <기생충> - 빈부격차를 상징하는 긴 계단 박 사장의 집에서 도망쳐 나온 기택 가족이 집으로 가던 길 잔뜩 웅크리고 지나던 터널이다. 낮은 곳에 있는 기택의 집과 높은 곳에 있는 박 사장의 집 사이에 존재하는 층을 상징하는 듯한 긴 계단이 있어 채택된 촬영지이다. 길이 458m의 긴 터널로 종로구 부암동에서 청운동을 잇고 있다.

모이라이 (moirai)

모이라이 (moirai)

10.0 Km    8812     2023-10-1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33
02-363-7524

모이라이 (moirai)는 정장 안에 받쳐 입거나 시크니 진 또는 레깅스와 매치해서 입는 레이스 의상이 대표 상품이다. 레이스를 좋아하는 일본인 관광객에 인기가 많으며, 구매 상품에 대하여 무기한 A/S를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직접 디자인하여 독특한 제품을 구매 가능하며 의상과 어울리는 액세서리 또한 코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소나무집

10.0 Km    0     2023-11-02

서울특별시 서초구 식유촌길 71

서초구 우면동에서 1977년 개업해 40년간 운영해 온 이 식당은 청국 닭볶음탕이 주메뉴다. 진하고 걸쭉한 국물 한입이면 밥 한 공기는 순식간이다. 닭볶음탕을 다 먹고 난 후, 남은 국물에 볶음밥을 만들어 먹어도 좋다. 대중교통으로는 이용하기 어렵고 양재동에서 과천 가는 길에 천주교 우면동 성당 뒤편 가정집이다. 주차가 가능하며 방문 1시간 전 예약은 필수다.

로얄인디안

로얄인디안

1.0 Km    2     2021-03-15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2길 42
02-466-8809

인도 현지 쉐프가 요리하는 곳이다. 서울특별시 광진구에 있는 인도 요리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커리다.

갈매골순두부

갈매골순두부

10.0 Km    0     2024-03-11

경기도 구리시 갈매길 18

 구리시 갈매동에 있는 콩, 두부 요리 전문점이다. 갈매에서 신내동으로 넘어가는 길목에 있다. 식당 주차장이 넓어 주차가 편하다. 실내는 오래된 맛집임을 느끼게 해주는 오래된 물건으로 꾸며져 있다. 직접 두부를 만드는 곳이 별도로 있고 식사 후 집에 돌아가는 길엔 콩비지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황태를 넣어 국물이 시원한 두부전골과 순두부찌개, 콩탕 등의 콩 요리 이외에 코다리 두부찜, 오리 한방 능이백숙, 닭 한방 능이백숙이 있다. 주변에 가볼 만한 곳으로는 화랑대 철도공원과 불빛 정원 등이 있다.

테르미니서울여대점

테르미니서울여대점

10.0 Km    0     2024-02-19

서울특별시 노원구 화랑로53길 12

테르미니 서울여대점은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6호선 화랑대역 4번 출구에서 가깝다. 매장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자동차 이용도 편리하다. 흰색 건물과 초록 인조 잔디가 인상적인 식당으로 들어서면 원목으로 된 테이블과 조명으로 실내는 아득하고 포근한 느낌이다. 테이블 사이 공간이 넓어 가족 모임이나 단체 회식을 해도 불편함 없다. 대표 메뉴는 명란크림파스타, 빠네, 텐더로인 스테이크가 있고 화덕피자도 인기다. 밤이면 다양한 조명이 더해져 낮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주변에 태릉강릉 세계문화유산과 화랑대 철도공원, 경춘선숲길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숭실대학교 한국기독교박물관

숭실대학교 한국기독교박물관

10.1 Km    30130     2023-12-05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한국기독교박물관은 한국기독교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이다. 평양 숭실대학 출신의 장로교 목사이며 고고학자였던 고 매산 김양선 교수와 그 가족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희생으로 설립하여 운영하던 한국기독교박물관을 1967년 기증받아서 1976년 숭실대 교내 부지에 박물관 단독건물을 마련하여 개관하였다. 민족문화와 한국기독교역사를 살펴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기독교역사실, 근대화와 민족운동사실, 고고미술실, 숭실역사실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민·학생들에게 흥미와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 스크린, 정보 검색 등 각종의 전시 보조장치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한국기독교박물관의 7,000여 점의 소장유물 중에는 국보 <다뉴세문경>,<청동기용범>, 보물 <안중근의사유묵>,<놋쇠지구의>, 한국 개신교 최초의 한글 성경인 <누가복음> 과 최초의 한글 신약전서인 <예수성교전서>, <대동여지전도>와 <대동여지도 판목> 등 한국 고지도, 세계 유일의 <양의현람도> 등 세계지도, 우리나라 신석기문화를 대표하는 <빗살무늬토기>, 우리나라 박물관에서는 보기 어려운 낙랑유물 등이 있다.

유금와당박물관

유금와당박물관

10.1 Km    733     2023-12-13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의문로11가길 4

유금와당박물관은 동아시아 와당과 전돌 그리고 중국 도용, 그 외에 각종 도·토기류를 소장하고 있다. 2개의 전시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전시실은 상설전시실로 한국와당을 시대별로 감상할 수 있다. 서전시실은 기획전시실로 매년 1회 와당과 도용의 시대별, 테마별 다양한 주제로 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와당과 도용 연계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동아시아 역사를 재미있게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