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 3코스] 온평-표선 올레 (B)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제주올레 3코스] 온평-표선 올레 (B)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제주올레 3코스] 온평-표선 올레 (B)

0m    1     2023-03-10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온평리 1001-6

해안 따라 환해장성, 농개 등에서 쉬어가는 바당 올레다. 시작점인 온평포구에서 시작해 온평 숲길로 이어진다. 환해장성과 신산리 마을카페를 지나 신풍바다목장에서 A와 B코스가 만나게 된다. 바다 목장길은 망망한 바다의 물빛과 너른 목장의 풀빛이 어우러져 신비로움을 자아낸다. 해안가에서는 풍경과 더불어 소박한 야생화와 야생초도 만나볼 수 있다.

<출처 : 사단법인 제주올레>

카페동네

카페동네

10.0 Km    3865     2023-08-14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로5길 23
070-8900-6621

카페동네는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에 위치한 로스팅 커피 전문점으로 제주올레 1코스를 걷다 보면 보이는 작은 카페이다. 이곳은 종달리 마을이 오롯이 내려다보이는 경치를 볼 수 있으며 내부는 나무 인테리어로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다. 메뉴는 직접 커피를 로스팅 한 더치커피 및 드립커피와 건강을 생각한 수제차, 생과일주스, 에이드, 발효음료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제주 구좌읍의 당근을 이용한 당근빙수가 인기 메뉴이다.

바다는안보여요

바다는안보여요

10.0 Km    3284     2023-05-30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로5길 31-1
064-782-4518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에 위치한 카페 바다는안보여요]
바다는안보여요 카페는 이름처럼 바다가 보이지 않는 카페이다. 바다는안보여요 카페에서는 구좌읍에서 키운 당근으로 만든 당근주스와 이외에 다양한 음료와 간단한 식사류가 준비되어 있다. 카페 내에 소설책과 만화책이 구비되어 있으며, 여행시 간단한 식사를 하기에 좋다.

카페제주동네

카페제주동네

10.0 Km    1     2022-12-06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종달로5길 23

카페제주동네는 종달초등학교 근처에 있다. 올레길에서 만나 결혼한 부부가 제주 구좌읍 종달리에서 운영하는 카페로 종달리 마을이 내려다 보이는 동네 안에 있다. 구옥을 개조하였고, 작은 마당과 옥상에도 테이블이 있다. 당근주스, 당근케이크 등 구좌당근으로 만든 메뉴를 제공하며 당근빙수는 시그니처 메뉴이자 인기 메뉴이다. 직접 볶은 원두, 더치 원액, 당근주스와 기념품 등을 판매한다. 주변 여행지로 지미봉, 종달항, 식산봉 등이 있다.

당포로나인 돈카츠

당포로나인 돈카츠

10.1 Km    0     2024-02-16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당포로 9

당포로나인 돈카츠는 제주 표선 해비치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있는 돈카츠 전문점이다. 제주의 유명 식재료를 사용하여 돈카츠와 콜라보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곳의 모든 소스와 육수는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하게 믿고 먹을 수 있다. 입구 쪽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바다 풍경이 창가에 펼쳐지기 때문에 소문 듣고 찾아오는 여행자가 많다. 야외 좌석도 마련되어 있는데, 날씨 상황에 따라 이용여부가 결정되며, 예약 없이 오는 순서대로 앉을 수 있다. 단, 야외는 셀프도 배식과 퇴식을 해야 한다. 정원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네와 정자 등 놀거리도 있다. 돈카츠 메뉴로는 건강한 과일 수제 소스를 곁들인 흑돼지 일식 정통 돈카츠인 제주흑돈카츠와 치즈가 듬뿍 들어간 치즈콤보카츠,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모듬카츠, 경양식돈카츠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우동과 모밀 등의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우리집이층

우리집이층

10.1 Km    1     2022-10-06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당포로 9

우리집이층은 표선해수욕장 앞에 있다. 표선해수욕장이 시원하게 보이는 바닷가 2층에 있어 그림 같은 풍광과 함께 초밥을 즐길 수 있다. 런치 코스는 어린이를 동반할 수 있고, 디너 코스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부터 가능하다. 파티나 프라이빗 모임을 위한 대관도 할 수 있다. 갈치회를 비롯해 싱싱한 생선으로 가능한 초밥과 장어, 갈비 등 고급 재료를 사용하고 커다란 후토마키도 맛볼 수 있으며 런치박스로도 가능하다. 주변 여행지로 표선해수욕장, 소금 막 해수욕장 등이 있다.

당케포구

10.1 Km    0     2023-06-19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66-1

올레 4코스 출발 지점에 위치해 있는 당케포구는 제주에서 가장 넓은 면적의 백사장인 표선 해비치 해변에 있는 포구이다. 조선 시대부터 어업과 무역이 이루어지면서 일제 강점기 이후에는 포구에 마을이 형성되었으며, 당케포구의 백사장에서 성산일출봉 방향으로 바라보면 표선해변과 당케마을이 보인다. 당케는 ‘당이 있는 케(경작지)’라는 의미인데 여기서 ‘당’은 ‘할망당’을 가리킨다. 포구 사이에 바다를 향해 나 있는 길의 끝에는 하얀 등대가 자리하고 있다. 등대와 어우러진 바다 풍경과 간혹 드나드는 통통배가 멋진 풍광을 자아내며 제주도 내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하다.

당케올레국수

10.1 Km    0     2023-12-05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당포로 4

당케 올레국수는 제주도 표선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국수 전문점이다. 주요 메뉴는 걸쭉하고 칼칼한 맛의 보말칼국수다. 칼국수 메뉴에도 죽처럼 쌀이 들어가 죽과 면을 한 그릇에 맛볼 수 있고, 속까지 뜨끈해지는 맛이 진국이라는 평이 많이 받고 있다. 보말죽 역시 기본적으로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 물리지 않고 끝까지 담백하고 매콤하게 먹을 수 있다. 이외에도 성게 칼국수, 고기 국수, 한치 무침, 자리 무침 등 제주 특산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니 마음껏 즐기면 된다.

표선 해비치 해변

표선 해비치 해변

10.2 Km    44032     2023-12-19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92

표선해비치해변에서 해비치란 해가 비친다는 의미이며, 마을 이름과 결합해 해변 이름이 명명되었다. 매우 가는 모래의 경사가 거의 없는 평탄한 사빈이다. 연안류에 의해 패각류 파편들이 해안까지 운반, 퇴적되어 형성되었다. 동쪽 해안선에는 높이 2~3m의 사구층과 사구층 속에 패총이 포함되어 있다. 밀물이 되면 사빈의 대부분이 물에 잠긴다. 길이는 다소 짧지만, 폭이 313m로 도내에서 가장 폭이 넓고 완만한 경사를 가진다. 표선해비치해변의 총면적은 25만 1,000㎡이며, 백사장 면적은 16만㎡이다. 수심은 1m, 백사장 길이는 200m, 너비는 800m 정도이며, 넓은 모래톱은 썰물시엔 둥근 백사장처럼, 밀물시엔 수심이 낮은 에매랄드빛 원형 호수처럼 보여 경관이 아름답다. 그뿐만 아니라 낮은 수심 때문에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 해수장이다. 야영장·주차장·화장실·탈의실·샤워장 등의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매년 7월 말에서 8월 초에 표선리 청년회가 주관하는 표선 백사 대축제가 개최된다. 제주 민속촌 박물관에서 100m 떨어진 거리에 있으며, 이 외에도 성읍 민속 마을·남원큰엉·섭지코지·신영 제주 영화 박물관 등 주변에 관광 명소가 많이 있다. 또한 제주 올레 3코스의 종점이자 4코스의 출발점이어서 탐방객들이 많다.

[제주올레 4코스] 표선-남원 올레

10.2 Km    3250     2023-12-05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94

눈부신 백사장에서 시작되는 아름다운 해안 올레다. 해녀 탈의장을 지나 바다의 앞부분이 가느다랗다고 하여 이름 붙인 ‘가는개’를 건너면 어촌마을 세화 2리로 접어든다. 세화 2리의 옛 이름, 가마리의 해녀 올레는 ‘세계 최초의 전문직 여성’으로 불리는 제주 해녀들이 바닷가로 오르내리던 길이다. 이어지는 바다 숲길은 제주올레에 의해 35년 만에 복원되었다. 이 길을 만들 때 해병대 장병들이 도와주어서 ‘해병대길’이라고도 불린다. <출처 : 사단법인 제주올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