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체험박물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소리체험박물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소리체험박물관

소리체험박물관

0m    0     2023-09-26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474번길 11

강화도에 있는 소리체험 박물관은 악기의 발달사를 전문으로 보여주는 곳으로, 악기, 음향기기를 과학교육의 도구로 활용하는 체험을 제공한다. 이 박물관에는 자연의 소리, 소리 과학관, 악기 박물관, 축음기 박물관 등 4개의 전시관이 있다. 1관 ‘자연의 소리’에서는 예전 라디오방송국에서 사용하던 효과 악기를 가지고 비, 바람, 천둥, 파도 소리 등 자연 소리를 연주해 볼 수 있다. 2관 ‘소리 과학관’은 토끼 귀, 나팔입, 호스 전화기, 소리굽쇠 등 소리와 관련한 기구를 직접 실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3관 ‘악기 박물관’에서는 보기 힘든 봉고, 젬베, 발라폰 등 희귀 악귀를 직접 연주해 볼 수 있고, 4관 ‘축음기 박물관’에서는 에디슨의 축음기, 벨의 전화기부터 현재의 휴대전화까지 발달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도구와 악기를 가지고 마음껏 소리를 만들고, 듣고, 만져보고, 느낄 수 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색다른 소리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서해수산

10.1 Km    0     2024-01-19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순환로339번길 73

서해수산은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에 위치한 새우구이 맛집으로,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번 소개되었다. 이곳은 항생제를 전혀 쓰지 않고, 바닷물 속의 무수한 미생물 중 새우양식에 필요한 유익한 미생물을 대량 번식 시키는 친환경 양식법인 바이오플락 새우양식 기술을 도입해 항생제 걱정 없이 싱싱한 새우를 즐길 수 있다. 야외와 내부 모두 4인석 입식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야외에서 식사할 때는 매장 바로 앞에 작은 호수가 있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대표메뉴는 왕새우구이로, 소금구이와 머리 버터구이를 함께 먹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왕새우튀김과 간장새우, 왕새우 해물라면 등도 있으며, 새우 포장도 가능하다.

섬마을다리집

섬마을다리집

10.1 Km    0     2023-10-27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신도로 254

신도에서 시도로 건너가는 다리 앞에 위치한 섬마을다리집은 섬에서 나는 자연 재료로 누구나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구성했다. 어부인 사장님이 바다에서 잡아 올린 물고기 요리와 아내가 시도 앞바다에서 직접 잡아 온 소라와 바지락 등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가 상에 오른다. 부부는 바다가 내어준 신선한 재료에 최소한의 양념만 가미해서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리는데 그래선지 음식이 담백하고 먹고 나서도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특히 섬마을밥상은 이런 요리철학과 식감에 대한 부부의 노력을 가장 뚜렷하게 느끼게 해주는 메뉴. 소라비빔밥+칼국수는 직접 바다에서 잡은 참소라와 채소를 듬뿍 넣은 비빔밥과 칼국수를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실속 있는 음식이라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그 밖에 생선조림, 해물파전 등을 판매하고 있다.

만정민트바다낚시터

10.1 Km    0     2024-04-24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순환로 279-20

영종도에서 청라국제도시로 향하는 영종대교 초입에 있는 바다 낚시터이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낚시터와 바로 옆에 캠핑장 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캠핑장 뒤편으로 147.6m의 석화산이 있어 푸르른 자연환경과 바다 조망을 할 수 있는 장소로 가족이나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낚시터 둘레에는 예쁜 색깔의 방갈로가 있어 날씨 기후 관계없이 편안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다.

만정바다좌대낚시터

만정바다좌대낚시터

10.1 Km    0     2023-12-27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순환로 279-20

만정캠핑장과 붙어 있는 만정민트바다낚시터의 좌대 낚시터이다. 민트바다낚시터는 가족 단위 손님이 많지만 이곳 좌대낚시터는 손맛을 즐기고자 하는 1인 낚시인들이 많다. 바닷물에 낚싯대 담가 두고 식사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

만정사계절바다낚시터

10.1 Km    2     2023-01-31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순환로 279-20

날씨가 좋은 때는 파라솔 밑 나무데크 테이블에서 여유로운 식사를 하면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파라솔은 시야를 가리지 않고 바람에 흔들리지 않도록 사각기둥을 설치해 놓아 안정감이 좋으며 겨울에는 비닐을 치고 바람막이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건너편에는 방갈로 낚시터도 있으며 서해안 해변가에서 낚시하는 듯한 노지 낚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낚시터이다.

영종대교

10.1 Km    28614     2023-11-20

인천광역시 서구 정서진남로 25 (청라동)

영종대교는 동아시아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와 인천 육지부인 서구를 잇는 연육교이다. 총 연장 4.4km에 달하는 영종대교는 상층부 왕복 6차로 도로, 하층부 왕복 4차로 도로 및 복선철도로 구성된 다리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및 인천국제공항철도 일부분이다. 도로와 철도가 동시에 통과하고, 교량 아래로 1만 톤급의 선박이 통행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3차원 자정식 현수교로서, 강풍과 지진에도 잘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다리를 건너는 것만으로도 인천 바다와 갯벌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영종대교 초입의 영종대교 휴게소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철제 조각품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포춘베어를 볼 수 있다.

영종대교휴게소 기념관

영종대교휴게소 기념관

10.1 Km    35021     2023-03-22

인천광역시 서구 정서진남로 25

영종대교 기념관은 영종대교와 서해를 조망할 수 있는 영종대교 입구(인천시 경서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핵심구조물인 영종대교건설에 사용된 주요 영상, 모형, 실물자재를 전시하고 교량에 관한 데이터베스를 구축,보관함으로써 학생과 일반인들에게는 교량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증진하고, 전문가에게는 교량건설에 대한 전문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교량과학관이다.

영종도에 있는 인천대교 요금소 옆에 지상 4층, 연면적 1천284㎡ 규모로 세워진 기념관은 전시실, 영상관, 뮤지엄카페, 전망대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는 국내 최장 교량인 인천대교의 건설 과정과 첨단 공법, 경제적 파급 효과 등을 소개하는 각종 자료를 접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와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를 바다 위로 연결하는 인천대교의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영종대교휴게소 전시관 앞엔 아기곰을 머리에 이고 있는 포춘베어 조각품이 있다. 폭9.7m 높이23.57m 무게 40t인 조각품은 세게예서 가장 큰 철제조각품으로 2014년 5월 23일에 기네스북에 정식 등재 되었다. 포춘베어 아래에 소원열쇠가 있다. 포춘베어 스토리텔링은 단군신화 웅녀이야기에서 출발한다. 인간이 된 어미곰을 그리워하며 아빠곰이 아기곰을 이고 어미곰을 찾아 헤메는데, 이 모습에 감동하여 신이 이들에게 인간의 소원을 들어줄 수 있는 능력을 주었다.

만정수산

10.2 Km    0     2023-11-02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순환로339번길 85

인천 중구 영종도에 위치한 대하 양식장을 겸하고 있는 대하구이 전문식당이다. 왕새우소금구이와 새우튀김이 대표메뉴이고 새우 머리를 양념하여 튀겨낸 새우 머리 튀김이 이 집의 별미로 인기다. 식당 내부 외 야외에서 식사할 수 있는 장소와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다. TV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생방송 투데이> 등 다수 프로그램에 방영되면서 명성을 얻었다.

강화손칼국수 본점

강화손칼국수 본점

10.2 Km    0     2024-01-11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남로 678

강화손칼국수 본점은 인천 강화군 양도면에 있다. 주차장은 음식점 바로 앞, 뒤편에 마련되어 있다. 이 음식점의 대표 메뉴는 바지락칼국수, 바지락 얼큰, 칼제비, 칼제비 얼큰이다. 칼제비는 칼국수, 수제비, 바지락이 들어있다. 칼국수에는 단호박 채 썬 것, 바지락, 야채가 들어있다. 반찬으로는 배추김치와 순무김치가 나온다. 바지락얼 큰의 맵기는 매운 라면 정도의 맵기이다. 식당 인근에는 자동차 15~20분 거리에 강화 루지, 동막해변이 있어서 연계 관광이 가능하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