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록다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백록다원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백록다원은 보성차밭 고갯길을 넘어 밤고개 삼거리에서 장흥 방면으로 우회전 후 직진하다 빨간집펜션 이정표가 확인한 다음 마을로 들어서면 만날 수 있다. 지난 2003년부터 7년째 판매장을 운영 중인 백록다원은 다원 밀집 지역와 다소 떨어진 지리적 약점에도 연평균 3000여 명의 체험객이 찾는 인기 명소다. 체험객들에게 차 문화의 모든 것을 하나하나 세세히 가르쳐주는 주인장의 세심함을 장점으로 손꼽지만 백록다원의 더 큰 매력은 7년째 영업을 하며 많은 체험객을 상대하는 백종우, 정혜영 부부에게서 느껴지는 때 묻지 않은 순박함이 아닌가 싶다. 보성군에서 가장 큰 규모인 14만 평에 달하는 차밭을 자랑하는 백록다원은 '보성녹차 홍보대사'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 그렇기에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여느 판매장과 달리 오로지 자체적으로 생산개발한 수제차류와 녹차방향제만 판매하고 있다. 눈에 띄는 것은 체험객이 잎녹차, 방향제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백록다원은 차 문화 하면 떠오르는 특유의 정(靜)적 이미지에 걸맞은 정숙하고 정갈한 분위기가 여타 다원에 비해 더욱 무르익은 듯하다. 그래서인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추천으로 신라호텔과 연계해 미국 CEO 초청행사도 추진 중이다. 주변 관광 인프라도 뛰어나다. 마을 뒷산인 일림산은 철쭉 군락지로 전국적 명소이고, 5분 거리에 녹차해수탕, 15분 거리에 율포해수욕장, 보성다빈치 휴양·레저시설 등이 자리한다. 장흥 천관산과도 지근거리여서 질 좋은 전통수제차도 구입하고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마음을 채우는 관광도 즐길 수 있다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백록다원 061-852-3722

영업시간 : 08:00 ~ 22:00

주차시설 : 가능

판매 품목 : 곡우녹차, 녹차발효차 등


위치

전라남도 보성군 회천면 봉서동길 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