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제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한밭제다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지리산 자락, 화개장터에서 읍내 쪽으로 10분쯤 가다 보면 왼쪽으로 잘 꾸며놓은 다원을 발견할 수 있다. 구불구불 차나무가 무리 지어 펼쳐지고 그 가운데 오도카니 서 있는 정자, 그리고 졸졸 경쾌한 물소리를 내며 도는 물레방아까지, 그야말로 그림 같은 풍경이다. 아니나 다를까, 입구에는 ‘하동의 아름다운 다원’이라고 군청에서 새긴 팻말이 다시 한 번 ‘한밭제다’를 찾은 방문객의 발걸음을 가볍게 한다. 한밭제다는 아버지에 이어 이재완ㆍ이덕주 씨 남매가 꾸려간다. 이재완 대표가 재배와 제조를 담당하고, 이덕주 씨는 체험교육 진행과 홍보를 겸하는 매니저 역할이다.  

한밭제다에서는 차의 시작부터 끝까지 제다(차 만들기)의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바로 앞 다원에서 찻잎을 따서 2층의 교육실로 올라가면, 25명이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제다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한 시간 남짓 간단한 차 강의부터 1박 2일간 진행되는 심화 강의가 있고, 직접 덖어 나만의 차를 만드는 특별한 체험도 가능하다. 꼭 한밭제다의 생엽이 아니더라도 하동에서 난 차라면 외부에서 가져오는 것도 가능하다. 2층에는 바를 만들어놓았고, 1층의 널찍한 탁자에는 여러 명이 둘러앉을 수 있어 시음도 가능하다. 이재완 대표에게 차를 왜 마시는지 우문을 던졌다. 그는 차가 밥과 같다고 말한다. 왜 밥을 먹는지, 어떻게 먹는지는 밥에게 따질 일이 아니란다. 있는 그대로 꾸밈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그의 말이 차처럼 담백하다.


문의

한밭제다 055-883-2288, 055-884-1999


홈페이지

http://www.teaspace.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55-883-2288

영업시간 : 09:00 ~ 18:30

주차시설 : 가능

쉬는날 : 연중무휴

판매 품목 : 가루녹차, 발효차, 세작


상세정보

구입방법안내
방문구입, 홈페이지구입, 전화구입

위치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검두길 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