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박새꿈정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동박새꿈정원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오동도 등대 앞에는 예쁜 노천카페가 자리하고 있다. 바로 '동박새꿈정원'이다. 향기가 없는 동백꽃은 벌과 나비가 날아들지 않기 때문에 동박새가 수정을 해주어야 한다. 동박새는 동백꽃에게 없어서는 안 될 꼭 필요한 존재이다. 신미주 대표는 35년 전부터 어머니와 함께 이곳에서 장사를 했다. 그만큼 단골손님이 많은데 동백꽃에 대해서도 모르는 게 없다. 직접 만든 동백꽃 엑기스는 특허까지 받았다. '동박새꿈정원'의 주메뉴는 동백꽃 엑기스로 만든 동백차와 동백꽃사탕, 동백꽃젤리다. 대나무 잎을 깐 항아리에 동백꽃잎을 넣고 6개월 이상 숙성해 만든 정성 가득한 차라 그런지 동백차가 특히 인기다. 동백차는 건강에도 좋다. 피를 맑게 하고 멍든 곳을 풀어주며 이뇨작용을 돕는다. 감기를 예방하며, 변비에 좋으니 다이어트에도 좋다. 몸에 좋은 건 입에 쓰다고들 하지만 동백차는 맛도 좋다. 동백차를 마시기 위해 일부러 찾아오는 손님도 많다.

오동도는 동백섬이라 불릴 만큼 동백꽃이 피는 겨울이면 더 아름답다. 그 중에서도 떨어진 동백꽃잎을 '즈려밟고 가는' 꽃길은 가히 환상적이다. 동백차 한잔에 몸도 추스르고 '당신을 영원히 사랑합니다'라는 동백꽃의 꽃말을 되뇌며 가족이나 연인들과 동백숲을 걸어보는 건 어떨까. 등대, 용굴, 신이대터널, 음악분수 등 다른 볼거리도 많다.


문의

동박새꿈정원 061-681-2107


홈페이지

http://blog.daum.net/camelliatea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61-681-2107

영업시간 : 08:30~19:00

주차시설 : 불가능

쉬는날 : 명절 휴무

판매 품목 : 동백꽃 제품 (차, 사탕, 젤리등)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238-32 (수정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