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본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신세계백화점 (본점) 정보를 소개합니다.

  • 신세계백화점 (본점)
  • 신세계백화점 (본점)
  • 신세계백화점 (본점)
  • 신세계백화점 (본점)

설명

신세계백화점은 1960년대 초 근대 백화점의 개념을 처음 도입하고 최초의 직영 체제를 확립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그러한 신세계의 전통과 가치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장소이다. 국내 최초의 백화점 미쓰코시 경성지점이 있던 자리로 고풍스런 옛 건축은 그 역사성의 반증이다. 지난 2007년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현재는 문화 공간을 표방한 명품관으로 자리하고 있다.

새로 개관한 본점은 세계 3대 명품인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을 비롯해 신세계가 단독으로 선보이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블랙라벨, 데님마니아, 슈즈홀릭 등 쇼핑의 품격을 높이는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며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를 위해 5층에는 편집 매장 분더숍&컴퍼니를 운영한다. 우리나라 편집 매장으로는 원조라 할 수 있는 분더숍을 젊은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의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했다. 30여 개의 남성, 여성 및 액세서리 브랜드로 구성돼 있으며 뉴욕 디자이너들의 여성스러운 아이템, 유럽 디자이너들의 중성적인 아이템, 스포츠 캐주얼 아이템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필립림, 알렉산더왕, MM6, 렉앤본, 디스퀘어드, 몽끌레어, 헬무트랭 등이 있다.

본점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쇼핑에서 멈추지 않고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6층 트리니티 가든은 세계적 거장들의 예술 작품이 전시된 조각 공원으로 유명하다. 그 이름만으로도 가치를 짐작케 하는 이들로, 모빌의 창시자인 알렉산더 칼더, 그에게 큰 영향을 미친 호안 미로의 작품이 있고, 청계천 ‘스프링’으로 유명한 클래스 올덴버그와 ‘거미’의 작가 루이스 브르주아, 영국 조각의 아버지 헨리 무어 등의 작품이 전시돼 있다. 모두 수십억을 호가하는 작품들. 조각품들 사이로는 물이 흐르고 곳곳에 벤치가 놓여 있어 쇼핑 후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트리니트 가든뿐만 아니라 지하 1층에서 6층까지는 엘리베이터 홀과 아트월(Artwall)로 구성된 신개념 복합 갤러리로 구성했는데, 각 층마다 다른 컨셉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통과 현대의 미학이 조화를 이룬 작품들을 통해 쇼핑 공간을 넘어 휴식과 감동을 제공하는 문화 공간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문의

1588-1234


홈페이지

http://department.shinsegae.com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대표번호 : 1588-1234

개장일 : 본점 구관 1930년 10월 24일 / 신관 2005년 8월 중

영업시간 : 정상영업 오전 10시30분 ~ 오후8시(연장시 오후8시30분)

주차시설 : 총 1,500대 규모

쉬는날 : 미정 (홈페이지 확인 요망)

화장실 설명 : 완비

판매 품목 : 종합 (의류, 식품, 잡화, 생활용품 등)

규모 : 17.1천평

매장안내 : [신관]
B1 - 푸드마켓
1F - 해외유명브랜드, 잡화, 신세계상품권
2F - 여성, 핸드백
3F - 여성
4F - 컨템포러리
5F - 스트리트 캐주얼
6F - 남성명품
7F - 남성, 골프, 캐주얼, 컨템포러리
8F - 스포츠, 아웃도어, 아동
9F - 생활, 이벤트홀
10F - 전문식당가, 신세계문화홀
11F - 그래머시홀, 옥상정원
12F - 고객서비스센터, 신세계갤러리
13F - 스킨케어룸
14F - 신세계아카데미

[본관]
B1 - Luxury Watch
1F - Boutique
2F - Designers Collections
3F - Designers Collections
4F - Contemporary
5F - 컨템포러리
6F - Trinity Garden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63 (충무로1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