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페스타 (Lafesta)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라페스타 (Lafesta) 정보를 소개합니다.

  • 라페스타 (Lafesta)
  • 라페스타 (Lafesta)
  • 라페스타 (Lafesta)

설명

라페스타는 일산신도시 중심상업용지의 보행자몰 구간 중 일부를 차지하고 있고, 의도 상으로도 명실 상부한 신도시 보행문화의 중심이다. 상업적 중심이기에 애초에 이곳은 테마있는 보행자 몰로 활성화되기를 원했던 구간이며, 현재 일산최대의 상업지역이다. 옥외에 생긴 국내 1호의 몰개념 쇼핑 공간 라페스타는 연면적 2만여평, 총길이 300m 폭 28m의 보행자도로 등의 규모를 자랑한다. 이곳은 명동이나 압구정동처럼 자연발생적으로 생겨난 곳은 아니다. 일정한 계획단계를 거쳐 설계가 이루어졌으며 터를 파고 건물을 지어 탄생된 곳이다. 일산에 처음 선보인 몰 개념의 라페스타는 찾는 사람들에게 즐겁고, 재미나고, 유쾌함을 전해준다. 언제나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단순히 쇼핑의 역할뿐만 아니라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곳의 진입부분부터 끊어지지 않게 이어주는 동선은 시간이 가는 줄 모르게 할 뿐만 아니라, 쇼핑 중간의 지친 이들에게 휴식과 여유를 주기도 한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동선은 총 6개동으로 나누어진 건물 상층부위에서도 조형적으로 처리된 브릿지를 통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300m에 걸쳐 펼쳐진 6개동의 입면은 각각 화려한 색을 뽐내며 뷰티샵, 푸드 코트, 롯데시네마 8개관 등 최근 멀티기능을 가진 쇼핑 공간 못지않은 시설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라이브나 콘서트 등이 가능한 대규모 공연장도 갖추고 있어 그 어느 문화공간과 뒤쳐지지 않는 환경으로 꾸며져 있다. 이러한 점은 분명 기존에 알고 지내던 쇼핑·문화공간과도 크게 다를 바는 없다. 하지만 분명 다른 것은 화창한 봄날에 햇빛을 마음껏 맞으며 즐길 수 있는 쇼핑, 마치 놀이동산이라도 온 듯한 착각을 주는 다양한 행사. 또한 라페스타는 일산의 명동이라 불린다. 미국의 샌타모니카 거리나 일본의 신주쿠 거리와도 비교된다. 각종 음식점과 패션몰은 물론이고 테마카페와 대형오락실로 재미를 선사하고 피트니스센터와 뷰티클리닉으로 외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층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문의

라페스타 쇼핑몰 031-920-9600


홈페이지

http://www.lafesta-ilsan.com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31-920-9600

개장일 : 2003년 07월 02일

영업시간 : 10:00~24:00 (매장마다 약간씩 다름)

주차시설 : 각 동 지하 주차가능
* 최초 30분 무료,30분 초과시 10분당 500원

쉬는날 : 연중무휴

화장실 설명 : 각 층마다 남/여 화장실 완비

판매 품목 : 의류/패션잡화/영화관/음식점/커피전문점 등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30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