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리 벽화마을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후포리 벽화마을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후포리 벽화마을

0m    1     2023-10-05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후포리 벽화마을은 SBS 예능 프로그램 백년손님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이다. 벽화마을이 자리 잡은 후포는 동해에서도 다양한 어종이 잡히는 어장이지만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곳은 아니었다. 하지만 TV에 소개되면서 지금은 전 국민이 아는 어촌마을로 재탄생했다. 벽화 대부분이 바다와 꽃과 부모님들의 모습을 담고 있어 정겹다. 후포 등대가 있는 등기산에 오르면 후포의 풍광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산에서 이어지는 재미있는 그림이 가득한 벽화마을을 거닐며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마음광장

1.0 Km    2     2023-11-06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169-52

한마음광장은 백년손님 촬영지로 유명한 울진 후포항 중심에 위치한 광장이다. 이른 새벽 후포어시장에서의 대개 공매 현장을 볼 수 있으며 주변에는 울진의 명물 대게를 먹을 수 있는 전문식당들이 즐비해 있다. 광장 한켠에는 후포의 명물 대게빵을 판매하는 곳이 있다. 경북 울진군청에서는 2004년부터 울진 특산물인 대게 자원 보호와 홍보, 판매를 위한 [울진대게축제]를 이곳 후포항 일대에서 개최한다. 울진 지역의 대표적인 겨울 먹거리 축제로 울진군 주요 수산 특산물인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울진군의 자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하는 행사이다. 축제는 후포항 한마음광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축제 기간 중 공연, 무료 요트 승선체험, 대게줄다리기, 대게 다리 빨리 먹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주변 등기산과 스카이워크 해상 산책로, 성류굴, 울진대게홍보전시관, 민물고기생태체험관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울진 여행을 중심 한마음광장에서 출발해도 좋은 듯하다.

백암온천마을 영농조합법인 야영장

백암온천마을 영농조합법인 야영장

10.1 Km    2     2022-11-15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온정리

백암온천마을 영농조합법인 야영장은 경북 울진군 온정면 온정리에 자리 잡았다. 울진군청을 기점으로 50km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백암온천로와 온정로를 번갈아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40분 안팎이다. 캠핑장에는 카라반 3대가 마련돼 있다. 내부에는 침대, 냉난방기,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 등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의 시설이 완비돼 있다. 부대시설로는 식당, 야외무대, 회의실, 숙박시설 등이 있다. 주변에는 후포항과 후포해변이 있어 연계 여행에 나서기 수월하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울진 백암온천마을

울진 백암온천마을

10.2 Km    6171     2024-04-24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온정1길 119

백암온천마을은 백암 온천으로 이름난 백암산 자락 동쪽에 자리 잡은 산골마을로 더운 샘이 있어 온천 또는 온정이라 하였고, 백암산에서 흘러내리는 온정천을 사이에 두고 서쪽이 온정 1리(양지마을) 동쪽이 온정 2리(음지마을)를 지칭하는 곳이다. 전형적인 농촌마을로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체험과 숙박이 가능한 농촌체험마을로, 자연 속에서 온천욕을 즐기며 전통적인 먹거리와 문화를 체험하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마을이다. 마을 주요 시설로는 참숯가마를 리모델링한 자연친화적인 황토체험방과 야외수영장, 바비큐 시설, 연못, 팔각정, 식당, 회의장 등이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마을에서 농사지은 블루베리로 피자와 칼국수, 쿠키를 만드는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백암온천 관광특구

백암온천 관광특구

10.3 Km    11719     2023-12-21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온천로 5

울진 백암온천 관광특구는 백두대간의 울창한 산세와 동해바다의 장쾌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명소 중의 명소다. 신라 때부터 알려진 유서 깊은 온천으로 1979년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온정리, 소태리 일원이 백암온천관광특구로 지정되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자료에 따르면 조선시대까지는 지역민이 아픈 곳을 치료하는 용도로 쓰다가, 일제강점기 일본인들이 현대식 여관인 평해백암온천관을 지으면서 백암온천이 본격적으로 개발됐다고 한다. 백암온천은 [온천에 몸을 담가 병을 고쳤다]라는 얘기가 처음 나온 온천이다. 유황온천인 백암온천은 물이 흰빛을 띠고 달걀 썩은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으로, 만성 피부병과 천식, 신경통, 호흡기 계통 질병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후포리백년식당

후포리백년식당

1.0 Km    1     2024-01-09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6길 159-1

후포리백년식당은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에 있다. KBS 2TV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생 정보통, KBS 1TV 시사 교양 프로그램 6시 내 고향 등에 출연한 바 있다. 대표 메뉴는 홍게 간장게장 코스 요리인 백년수라다. 간장게장을 비롯해 홍게살 물회, 홍게 순두부 맑은탕, 홍게살 초무침, 게살 비빔밥, 게살 새우 샌드 등이 한꺼번에 상에 오른다. 내부에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후포 공용시외버스터미널에서 자동차로 10분 안팎 거리다. 인근에는 후포항, 후포해변, 후포항 여객선터미널이 있다.

은파횟집

은파횟집

10.5 Km    17775     2023-09-06

경상북도 영덕군 병곡면 병곡1길 100
054-733-3332

영덕군 고래불해수욕장 인근의 은파 횟집은 깨끗한 화강암으로 지어진 4층 건물의 제일 아래층에 자리하고 있다. 간판에서 알 수 있듯이 회와 영덕 대게가 별미인 식당이다. 영덕 대게는 다리가 길며, 수온이 낮고 수심이 깊은 바다의 모래나 진흙 속에 사는데, 다리나 배 쪽을 눌렀을 때 단단한 것이 살이 꽉 차 있는 것으로 크기보다는 살이 얼마나 꽉 차 있는가에 따라 그 값이 차이가 난다. 은파 횟집에서는 영덕군의 별미인 대게뿐만 아니라 신선한 회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국립칠보산자연휴양림캠핑장

국립칠보산자연휴양림캠핑장

10.6 Km    3     2023-02-24

경상북도 영덕군 병곡면 칠보산길 587

국립 칠보산 자연휴양림 캠핑장은 경북 영덕군 병곡면에 자리했다. 영덕군청을 기점으로 약 28km 거리에 있으며, 자동차를 타고 동해대로, 영길, 칠보산길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30분 남짓이다. 이곳은 숲에 조성한 덕분에 자연을 벗삼아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전망대에 올라서면 탁 트인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캠핑장에는 데크로 이뤄진 일반 야영장 37면을 마련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2.4m 세로 3m 27면, 가로 3.6m 세로 3.6m 10면이다. 사이트 간격이 넓어 여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화로대, 온수를 이용할 수 있고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은 불가능하다. 캠핑장은 봄, 여름, 가을에만 운영하며, 예약은 현장접수와 온라인 실시간으로 받는다. 반려견 동반 입장은 불가능하다.

후포어시장회센터

1.1 Km    0     2023-10-12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169-71

후포 어시장 회 센터는 싱싱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후포항 인근 연안에서 낚은 울진대게 등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회 센터 입구에 들어서면 양쪽으로 여러 상점이 성업 중이다. 상점에서 원하는 해산물을 포장할 수 있으며, 상점 내부에 마련된 식당에서 식도락의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울릉도로 향하는 여객선을 탈 수 있는 후포항 여객선 터미널을 비롯해 후포항, 후포해변 등 관광자원이 풍부해 연계 여행에 나서기 제격이다.

백암스프링스호텔[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백암스프링스호텔[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10.7 Km    1192     2023-04-13

경상북도 울진군 온천로 90 백암스프링스호텔
054-787-3007

경상북도 울진국 백암온천관광특구 내 위치한 백암스프링스호텔은 1930 백암여관으로 시작해 후손들이 지금의 모습으로 확장 발전시켰다. 백암온천은 평균온도 50℃의 자연 용출되는 알칼리성 온천으로 건강에 좋다. 월송정, 망향정, 성류굴 등 주요 관광지가 30분 거리에 있고, 호텔 뒤로는 백암산이 자리 잡아 훌륭한 등산코스를 제공한다. 또한 원시림에 가까운 신선계곡이 있어 연중 등산객과 여행객이 끊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