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다리미술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노랑다리미술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노랑다리미술관

노랑다리미술관

0m    2     2023-09-01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가평 노랑다리미술관은 숲속에 꾸며진 개인 미술관으로 다양한 소재로 만든 작품들이 자연스럽게 전시되어 있으며 미술관 실내 정원에서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미술관 안에는 카페가 있는데 입장료에 음료 1잔의 값과 쿠키 간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작품 속에서 휴식하며 차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곳은 ‘가평 아이와 여행지’로도 알려져 있는데 그만큼 아이들도 좋아할 만하다. 미술관 이름처럼 입구는 노랑 다리를 건너 들어가면 되고 사진 명소가 될 만큼 아기자기하고 멋스럽게 꾸며져 있다. 실내정원은 잘 다듬어진 나무들 속에 작품들이 자연스럽게 섞여있어 구경할 만하다. 규모가 제법 크고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전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미술관 속에서 나무, 꽃, 새 등 자연을 느낄 수 있어 미술관 자체가 숲속이고 하나의 작품이다. 미술관 입구에는 계곡도 있어 차분히 쉬며 자연을 느낄 수 있다.

노산사지

노산사지

10.1 Km    0     2023-10-31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화서1로 241

노산사지는 주자, 송시열, 화서 이항로 세 분의 영정과 위패를 모신 사당이다. 이항로 선생이 생전에 주자와 송시열의 영정을 그려 모시고, 항상 경모 하던 뜻을 받들어 주자를 주벽으로 하고 송시열과 화서를 동서로 모셨다. 원래 330m² (100여 평)에 이르던 사당이 6.25 전쟁 때 불타 없어졌다. 그 후, 사림들이 화서 선생을 추모하고 그 도학 정신을 계승하고자 1950년 현 위치에 사당을 짓고 매년 9월 15일 제사를 지내고 있다.

이항로선생 생가

10.1 Km    19620     2024-02-01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화서1로 239

양평군 서종면 벽계마을에 위치한 이항로선생 생가는 200여년 전 이항로의 아버지가 지은 집으로 이항로가 태어나서 일생을 보내며 양헌수·김평묵·유중교·최익현·유인석·홍재학 등 많은 선비들을 길러낸 곳이다. 마을의 명칭이 벽계인 것은 벽진 이씨들이 많이 살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이항로선생 생가는 바깥주인이 거처하며 손님을 접대하던 사랑과 하인들이 거처하던 대문간에 붙어 있는 행랑, 집의 안쪽에 있는 ㄱ자형 안채는 전형적인 사대부가의 주택 구조를 따르고 있다. 사랑채와 안채는 같이 지은 것으로 광복 후에 헐린 것을 복원한 것이다. 강당은 화서선생의 강당 설립 구상에 따라 화서집을 참고하여 건축하였다. 가옥의 배치는 현재 역 ㄱ자형 안채와 ㄷ자형 사랑채가 가운데 담장을 두고 긴 ㅁ자형 형태를 가진다. 툇마루는 쪽마루가 많이 나 있는 것으로 보아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의 완충 역할을 하고자 했던 것으로 볼 수 있다. 안채는 평사량 홑처마 맞배지붕이며 기단과 주초는 자연석으로 되어 있다. 사랑채는 문화재로 지정된 이후 예전의 모습을 고증하여 새롭게 지었다. 가옥의 부엌 쪽 뒤뜰에는 4칸 규모의 초가 한 채가 있다. 마을에는 이항로 생가 외에도 노산사가 있어 이항로선생의 높은 학식과 유학을 전승하고 있다. 노산사는 벽진 이씨 집안의 것이라기보다 마을 유림의 영당으로 주자, 우암 송시열, 화서 이항로의 영정을 모시고 매년 음력 9월 15일 많은 유림들이 모여 제를 지낸다. * 이항로 선생 이항로는 조선 후기의 학자로, 1808년(순종 8) 과거에 합격했으나 포기하고 학문과 제자 양성에만 전념하며 조선 후기 위정척사론의 사상적 기초를 형성하였다.

스노우까페

10.1 Km    1     2022-10-14

경기도 가평군 북한강변로 1024

남이섬 눈사람을 테마로 한 디저트 까페다. 향긋한 커피와 다양한 음료, 건강한 젤라또 등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준비한 디저트는 물론 아기자기한 눈사람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다.

토리아이글램핑

토리아이글램핑

10.2 Km    0     2023-10-20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서면 설밀길 190-20

토리아이글램핑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을 타깃으로 구성한 풀빌라 펜션과 글램핑을 갖춘 숙박형 리조트 시설이다. 모곡유원지와 가깝고 샤인데일 골프장이 마주보이는 언덕에 조성된 시설은 중간 진입로를 따라 왼쪽엔 펜션이 오른쪽엔 글램핑 텐트가 들어서 있다. 어린이의 정서 발달에 좋은 넓은 모래 놀이터와 숲 체험 학습, RC카 및 드론 조종도 가능한 공간이 있어 숙박뿐 아니라 어린이가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 또한 콘셉트별로 기획해 특색 있게 조성했다.

스카이라인 짚와이어

스카이라인 짚와이어

10.2 Km    31400     2023-02-03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

가평군, 경기관광공사, ㈜남이섬이 친환경 관광활성화를 위하여 설치한 레저시설로 남이섬 가평선착장에 설치된 높이 80m 의 타워에서 자라섬 방향으로 640m, 남이섬 방향으로 940m 를 와이어로프를 이용해 무동력으로 활강하듯 내려가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와이어 라이딩 시설이다.

왕장어촌

10.2 Km    12932     2023-08-22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태봉안길 163-9
031-582-9933

왕 장어촌은 민물장어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나무에 둘러싸인 흰색의 음식점 외관과 주변이 낭만적이고 운치 있는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25개의 테이블이 마련된 실내는 깔끔한 인테리어로 낭만적이고도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가족, 연인, 친구와는 물론이고 단체 회식장소로도 적합한 곳이다.

본펜션

본펜션

10.3 Km    15022     2023-09-13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화서로 706-44
031-775-0852

본펜션은 사계절 계곡물이 흐르는 곳, 천혜의 자연환경 서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꽃이 피는 봄에는 개구리들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물장구치는 아이들과 여름을 즐기고, 사색에 잠기게 하는 가을과 얼음장 및 물소리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게 하는 겨울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사색과 향기에 취하여 마음속에 묵은 때도 씻어버리고 또 다른 세상을 만나 머물고 싶은 곳이 될 공간이다.

홍천 무궁화마을

10.3 Km    6210     2023-11-17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밤벌길 126

굽이쳐 흐르는 홍천강과 수려한 산세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무궁화마을은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 낙궁억선생이 백성에게 민족정신을 고취하고 애국심을 함양시키기 위해 무궁화를 전국에 보급했던 유서 깊은 고장이다. 홍천에서는 매년 10월에 나라꽃 무궁화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홍천 무궁화마을에서는 무궁화를 이용한 허브차 다도 체험, 허브 압화 만들기, 짚공예 체험, 보리빵 만들기 등의 전통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고, 트랙터 관람차로 마을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독립운동가 남궁억 선생의 기념관, 무궁화동산 관람, 짚공예 체험, 무궁화 차 만들기, 무궁화 압화 만들기 등을 통해 전통문화, 역사 체험도 할 수 있다. 자연 청정지역 홍천강 상류에 있는 무궁화마을은 밤벌유원지에서 물놀이 체험, 민물고기 잡기 체험, 래프팅 체험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자녀와 함께 유리봉 산책로, 배바위 산책로를 걸으며 야생화 및 각종 수목에 대해 보고 배울 수 있다. 홍천 무궁화마을은 무궁화체험관과 밤벌유원지 주변의 펜션을 비롯하여 숙박시설과 음식점도 갖추고 있어서 가족여행이나 단체여행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이방실장군묘

10.3 Km    21952     2024-01-25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하색리

이방실은 고려시대 최고의 무인으로 고려 충목왕이 원나라를 왕래할 때 어가(御駕) 주위에서 왕을 호위한 공으로 중랑장(中郞將)이 되었고 1359년(공민왕 8) 압록강을 넘어 침입한 홍건적을 물리쳐서 추밀원부사가 되었다. 1361년 다시 홍건적이 개경까지 침입하자 서북면 도지휘사로서 정세운, 최영, 김득배 등과 힘을 합하여 개경을 되찾고 홍건적을 물리쳤다. 그러나 김용의 모략으로 공을 세운 다른 장군들과 함께 살해되었다. 그의 묘는 격식을 갖추어 조성되지 못하다가 공양왕 때에 명예를 회복하여 충렬이라는 시호를 받게 되었으며 1452년(문종 2) 고려의 공신으로 배향되었다. 현재와 같은 묘제를 갖추게 된 것은 1970년대의 일이다. 이방실 장군묘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하색리 숲속 고즈넉한 곳에 서남쪽을 향하여 있으며 이곳에서는 북한강이 내려다보인다. 묘로 올라가는 산기슭에는 이방실을 배향한 사당인 충렬사가 있고 그 앞에는 신도비가 세워져 있다. 장군묘를 만나기 위해서는 가파른 언덕을 올라야 하지만 탐방객들을 위해 데크길과 돌계단으로 잘 정비되어 있고 중간 전망대 데크에서 쉴 수 있게 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다. 봉분의 규모는 높이 1.7m, 둘레 13.2m이며 묘역에는 묘비, 상석, 촛대(높이 168㎝), 무인석 등의 석물이 배치되어 있고 풍수지리학적으로 명당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