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도성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도성

도성

0m    1     2024-04-11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로수로 1169

도성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에 있는 한정식집이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점심특선이다. 한국 전통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맛깔스럽고 품격 있는 요리가 상에 오른다. 이 밖에 도정식, 성정식, 진지상 등도 있다. 서청주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청주고인쇄박물관, 청주랜드동물원, 국립청주박물관이 있다.

떼제베 컨트리클럽

떼제베 컨트리클럽

10.1 Km    21359     2023-03-28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동림2길 149

떼제베 컨트리클럽은 최소의 정통회원제를 실시하고 있다. 여러 코스로 각 홀마다 독특한 개성으로 자연과 하나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좀 더 편안하고 여유롭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것대산

10.2 Km    2     2023-12-28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산성동

청주시 상당구 상당동과 청원구 낭성면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선도산에서 상당산성으로 이어지는 산이며 산 높이는 484m로 다소 높아 보이지만 완만한 등산로를 갖추고 있다. 것대산은 봉수대, 상당산성, 상봉재, 활공장으로 유명하다. 것대산은 예로부터 전략적 요충지로 여겨졌으며 시기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고려시대부터 이곳에 봉수대를 설치하고 이용한 것으로 추정된다. 봉수대는 봉화대라고도 하며 지형에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설치해 적의 동태를 조기에 알리는 역할을 했다고 한다. 상봉재는 청주에서 가장 높은 고개로 봉수대 바로 아래에 있다. 상봉재 옛길은 소몰이꾼이나 청주 장터를 오가던 상인들이 다니던 옛길로, 암각선정비, 옹달샘, 서낭당이 있다. 것대산 정상은 청주시의 야경 명소이며 패러글라이딩을 위한 활공장이 있어 찾는 사람이 많다.

옛날손짜장천안문

옛날손짜장천안문

10.2 Km    0     2024-02-06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양청2길 22

옛날손짜장천안문은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에 자리 잡고 있다. 수타로 면을 뽑아 요리를 만들기로 유명하다. 또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이 훌륭해 많은 사람이 찾는다. 대표 메뉴는 짜장면이며, 간짜장, 짬뽕, 탕수육, 깐풍기, 볶음밥 등도 맛볼 수 있다. 오창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그랜드 CC, 미래지 농촌 테마공원 등이 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오창)

10.2 Km    285     2023-12-05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연구단지로 162

한국 기초과학지원 연구원(KBSI)은 대덕 본원을 중심으로 9개소가 있으며 그중 한 곳이 청주시 오창읍에 있다. 이곳은 1988년 국가 기초과학 진흥을 위해 국가 연구 장비 총괄 관리와 분석 과학기술 관련 연구개발, 연구 지원 및 공동연구 수행을 목표로 설립된 정부 출연 연구기관이다. 그동안 과학기술 진보의 기반이 되는 최첨단 연구 인프라와 우수 연구 인력을 활용하여 국내·외 연구자들이 모여드는 세계적 수준의 개방형 분석 과학 연구원을 지향해 온 곳이며,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분석 과학 기술을 공유하고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또,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이곳에 대해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관심을 갖게 하고자 홍보관 관람, 연구실 투어를 통해 연구원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보국가든

보국가든

10.4 Km    1     2024-04-16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심동로 654-12

보국가든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동림리에 있다. 예스러운 외관에 인테리어는 깔끔하며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다. 대표 메뉴는 쌈밥정식이며, 짜글짜글, 청국장도 맛볼 수 있다. 예약 메뉴로는 토종닭 백숙, 토종닭도리탕, 삼겹살 등이 있다. 참숯에 구워 먹는 한돈 목심 갈비, 살치살, 진 갈빗살도 별미다. 옥산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떼제베CC, 공북리 음나무가 있다.

공군박물관

10.5 Km    29095     2023-11-03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단재로 635

공군 박물관은 국내 유일의 항공 군사 박물관으로 공군사관학교 내에 자리하고 있다. 우리나라 공군 및 공군사관학교의 발전사에 관계되는 자료를 수집·전시하고, 주요 군사 문화재를 전시함으로써 사관도 및 장병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하고 국민들에게 공군의 활약상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실내 전시실의 규모가 3,123.9m², 야외 항공기 전시장의 규모가 16,529m² 정도 된다. 공군 박물관의 전신은 1979년 서울 대방동에 공군사관학교가 있을 당시 문을 연 공군 기념관이었으나 1985년 12월 지금의 공사 캠퍼스로 이동하면서 명칭도 공군 박물관으로 변경됐다. 소장품은 4천3백여 점이며 이 가운데 1천2백여 점이 전시되고 있다. 1층은 공군의 태동기부터 현대기까지 역사를 볼 수 있으며 이희우 박사가 세계에서 수집하고 기증한 200여 점의 종이비행기 전시관과 영화관이 있다. 2층은 공군사관학교의 역사와 사관생도의 생활을 볼 수 있고 항공작전을 통제하고 영공을 24시간 감시하는 레이더 감시체제를 전시하는 방공관제를 시청각 자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야외 전시장은 공군이 최초로 보유한 L-4, L-5 항공기를 비롯한 총 30대 전시되어 있어 공군에 대해 알고 싶고 공군이 되고자 하는 청소년에게 체험의 장이 되고 있다.

동림가든

동림가든

10.5 Km    2     2022-09-26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심동로 655

동림가든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동림리에 있다. 예스러운 외관과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한쪽 벽면에는 이곳을 다녀간 유명인들의 사인이 가득하다. 대표 메뉴는 묵은지짜글이며, 묵은지전골, 우렁된장, 청국장도 판다. 2시간 전 예약해야 맛볼 수 있는 생목살구이, 토종닭볶음탕, 토종닭백숙도 별미다. 어떤 메뉴를 주문하든 갓 지은 가마솥 밥이 함께 상에 오른다. 옥산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떼제베CC, 공북리 음나무가 있다.

동화사(충북)

10.5 Km    34253     2023-12-05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척산화당로 444

동화사는 작두산의 북쪽과 국사봉의 남쪽 기슭 사이로 흐르는 하천가의 절골에 있으며 남수원절로도 알려져 있다. 창건 연대를 알려주는 사료는 없으나 사지의 주변에서 통일신라 이후 조선조에 이르는 유물이 발견되고 있다. 전하는 얘기로는 임진왜란 당시 왜병이 이곳을 지나가는데 말굽이 떨어지지 않아 주위를 보니 석불이 있었다고 하며 이에 왜장이 칼로 석불의 목을 쳐서 사불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때 석불의 목에서는 붉은 피가 흘러나왔다고 전해진다. 동화사는 300여 년 전에 현재의 대웅전을 건립하여 불사를 잇고 있다고 하며 동화산리의 산 이름과 지명에 따라 동화사가 된 듯하다. 이곳은 정면 3칸, 측면 2칸, 대웅전과 근래에 신축한 요사가 있는데, 대웅전은 1992년 신축된 것이다. 이곳의 대웅전에 있는 석조 비로자나불상은 전체적인 조각 수법으로 보아 통일신라 말에서 고려 초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며, 충청북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불상의 부러진 목을 복원하면서 잘못하여 머리가 오른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다. 높이 148cm이고 광배는 없다. 한편, 불상이 올려진 연화 대좌는 청주와 청원 지역에서는 가장 큰 것이다. 상대석의 일부가 파손되기는 했으나 비교적 원형을 잘 간직하고 있다. 한편 대웅전 앞에 있는 삼층석탑은 높이가 133cm에 불과하나, 고려 초의 석탑으로 절의 역사를 추정하는 데 귀중한 자료가 된다. 3층 옥개석과 기단부 갑석만 남아 있다. 기단 갑석은 1장의 석재로 되어 있고, 각층의 옥개석은 낙수면이 완만하다. 작두산과 하천의 물이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자랑하며 고즈넉한 사찰의 모습이 아름답다.

고선재

고선재

10.6 Km    5     2022-12-22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윗고분터길 33-15
043-298-0148

고선재는 1861년에 지어져, 대대로 마을 사람들에게 선을 베푸는 곳으로 덕망이 자자했습니다. ‘선을 많이 베푸는 집’이라는 그 의미를 닮아, 마음을 따뜻하게 다독여주는 곳입니다. 아기자기한 매력의 안마당 고은리를 방문하면 마을 어귀의 고목에 한 번, 고선재를 둘러보며 또 한 번 감탄이 나옵니다. 대문으로 들어서면 진한 고택의 향이 풍기고, 아담한 안마당이 등장합니다. 안마당은 ‘고선재 찻집’을 찾은 손님을 위한 테이블이 자리해 있습니다. 안채와 사랑채를 둘러보기도 전에 이미 반해버릴 만큼 아기자기한 공간입니다. 감성이 차오르는 안채와 사랑채 안채는 정면 5칸, 측면 3칸의 팔작지붕으로 구성되고, 객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객실의 고가구는 짧게는 40년, 길게는 150년의 세월을 담고 있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와 대조되는 푹신한 침대는 손님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배려한 것입니다. 1930년대에 지어진 사랑채는 대청마루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길게 뻗은 대청을 따라 걸으며, 유리 너머의 풍경을 바라보면 마음 속 감성이 가득 차오를 것입니다. 사랑채는 사랑방, 건넌방, 대청으로 구성되어 있고, 손님이 없을 때는 방문자도 출입할 수 있습니다. 다시 찾는 이가 많은 고선재 고선재는 그리운 할머니 집에 놀러 온 듯 정겹고 집안 곳곳 사람의 손길이 닿아 있는 공간입니다. 고택의 고풍스러움 뿐 아니라 멋스러움까지 겸비하여, 찾는 이의 발길을 또다시 향하게 만듭니다. 시간을 따라 멋지게 나이 들어가는 고선재에서의 하룻밤은 각별한 인상을 남기기에 충분합니다. ✚ 고선재 찻집 고선재 찻집은 매스컴에도 여러 번 소개되고, 방문했던 사람들 모두 마음 속에 꼭 저장해 가는 곳입니다. 특별한 점은 고택 전체를 찻집으로 이용할 수 있어, 숙박하는 사람이 없는 날이면 마음에 드는 공간을 찾아 차 한 잔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