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집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화순집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화순집

화순집

0m    2     2024-04-04

전라남도 화순군 부처샘길 1-7

닭 한 마리가 통째로 칼국수에 들어가 든든하고 배부르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 화순집이다. 닭칼국수 한 가지만 집중하기 때문에 단일메뉴이다. 푸짐한 양에 피자까지 나오기 때문에 1인분 적게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은 포장도 가능한데, 라면처럼 면만 삶아 먹으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집에서도 식당에서 먹는 맛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직접 뽑은 쫄깃한 면발에 진한 육수의 맛이 환상적이다. 불맛 가득한 야채와 숙주나물이 고명으로 올라가 있다. 기본 반찬으로 겉절이와 무피클이 나오고 닭고기를 찍어 먹는 양념까지 나온다. 서비스로 나오는 피자는 또띠아에 치즈와 파슬리가 올라간 고르곤졸라 피자로, 달콤 짭짤한 맛이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한천포레스트

한천포레스트

10.0 Km    4     2024-01-15

전라남도 화순군 한천면 죽헌로 719

한천포레스트는 화순군 한천면에 있는 어린이 자연체험 학습장이다. 이곳은 유아부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고 배우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루 두 타임으로 진행되며 1타임당 13명을 정원으로 한다. 5세부터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수업에 참여한 학생에게 동생이 있다면 부모와 함께 입장하여 이곳 시설을 별도로 즐길 수 있다. 이곳에는 매점이 없어 간식이나 물 등을 준비해야 하며 숲속이라 모기 패치를 붙이는 것이 좋고 놀이 시 여벌 옷이 필요하다. 한천포레스트는 문자로 예약할 수 있으며 만들기, 농장 체험, 게임, 물놀이 등 자연에서 놀며 체험하고 즐기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선생님들이 살피며 운영하고 있고 사진도 찍어주며, 수업 후에는 밴드에 사진을 올려준다. 초등학교 유치원 단체 체험학습도 같이 운영되고 있으며 방문 체험학습과 현장 체험학습을 한천 놀이 문화원과 함께하고 있다. 자연 안에서 즐겁게 체험도 하고 맛있는 도시락도 먹으면서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재미있는 학습장이다.

커볶

커볶

10.0 Km    1     2023-11-01

광주광역시 동구 지호로 161-7 (지산동)

최고 수준의 다이닝 라운지 COBOC COFFEE 커피볶는집은 풍부한 역량과 체계적인 서비스를 갖춘 지역명소 카페이며 인스타그램 핫플로 카페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미 널리 알려진 곳이다. 2006년 처음 시작된 이래로 10년 이상의 커피 브랜드 운영 노하우와 데이터화된 프로파일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안정화된 맛과 향의 트렌드에 맞는 커피원두를 당일 로스팅하여 신선하게 제공한다. 카페의 1층은 커볶 커피팩토리, 2층은 커볶 프라이빗 라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그니처 메뉴는 무등산 구름 커피와 바나나 구름 커피다. 매장 내 A-ZONE은 프라이빗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좌석으로 주말과 공휴일은 3인 이상 이용 가능(평일은 전 좌석 이용 가능), 자리 착석 후 2시간 이용 가능, 다른 A-Zone으로 이동 불가 이렇게 3가지 규칙을 지켜야 착석할 수 있다.

한천자연휴양림캠핑장

한천자연휴양림캠핑장

10.0 Km    3     2023-05-23

전라남도 화순군 한천면 죽헌로 719

화순군 천운산 자락, 한천자연휴양림 내 위치한 한천자연휴양림캠핑장은 깨끗한 카라반과 쾌적한 야영장 시설로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화순군 중심부에 위치해 산이 깊지 않아 시내와의 접근이 용이하다. 해발 601m의 천운산 정상에 오르면, 화순읍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동시에 남동쪽으로 팔을 벌린 듯이 휴양림을 감싸고 있는 울창한 숲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산속의 푸른 숲과 맑은 계곡이 흐르는 청정지역인 이곳은 자연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선물 받을 수 있는 장소다. 자연 친화적인 캠핑장에서 심신이 편안해지고 면역력이 향상되는 삼림욕이 가능하다. 주변 관광지로는 도곡온천, 화순고인돌공원, 운주사, 용암사 등이 있다.

남가정

남가정

10.0 Km    2     2022-10-31

광주광역시 동구 지호로 137-7

한국 신지식인 인증자의 집으로, 대한민국 조리기능장이 정성을 다해 요리하는 한정식 전문점이다. 향신료, 조미료, 빵가루, 밀가루 등을 첨가하지 않고 100% 고기로만 떡갈비를 만든다. 또한 돼지 양념갈비, 돼지갈비는 100% 생갈비로 만들며, 야채와 과일을 갈아낸 즙으로 양념하여 그 맛이 깔끔하다. 주차 공간이 넓어 각종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적합하다. 지산유원지, 무등산 보리밥거리가 주변에 있어 연계 관광이 수월하다.

팔도강산

팔도강산

10.1 Km    21365     2023-08-03

광주광역시 동구 지호로127번길 6
062-222-3682

무등산을 찾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들러 맛 보라 하는 보리밥 집이 있는데, 이곳이 바로 그 집이다. 탱글탱글 구수한 보리밥과 달달한 배추 그리고 매운맛 좋은 고추에 주인이 직접 시골에서 가져 왔다는 갖가지 반찬들과 된장, 신선한 도토리묵에 동동주까지 이 집의 보리밥 정식 1인분은 그야말로 한 상 제대로 푸짐하다. 산행을 마치고 허기를 달래기에 좋은 집이다.

아리따움 광주진월점

아리따움 광주진월점

10.1 Km    0     2024-04-23

광주광역시 남구 진월동258-7

-

오지호생가

오지호생가

10.1 Km    17902     2024-04-30

광주광역시 동구 지호로 81-20

이곳은 서양화의 대가 오지호가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교수로 근무 중이던 1954년부터 1982년 타계할 때까지 30여 년간 살던 집이다. 원래는 100여 년 전의 건축물이었으나 퇴락하자 1986년에 전면적인 보수작업을 했다. 오지호(1905~1982)는 인상주의의 회화 양식을 받아들여 토착화시킨 화가이다. 선생의 본명은 오점수인데, 지호라는 이름은 선생께서 그림에 싸인할 때 사용하던 호로 본명보다 더 많이 알려져 지금은 일반적으로 오지호라고 부른다. 화순 동복 출신이며 휘문고보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도일유학 유화가인 고의동과 함께 있었으며 동경 미술학교에 유학했다. 1948년 광주에 내려와 정착하였고, 광주 미술계의 자존심이자 한국이 자랑하는 화가 오지호 선생은 한국 서양화단의 개척자이자 국내 인상주의 회화의 거두로 평가받고 있다. 오지호 가옥의 대문을 들어서면 화실로 사용되었던 채광창이 있는 문간채가 있다. 안채는 초가집인데 정면 4칸, 측면 1칸의 전후퇴 집으로 우진각지붕이다. 평면은 1칸 반의 부엌과 1칸씩의 방 3개로 되어 있고, 배면에는 툇마루와 골방이 있다. 부엌에는 살창과 찬장을 복원했으며 판장으로 된 문은 옛날 것을 그대로 달았다. 부연은 대나무로 엮었다. 기단은 막돌허튼층 쌓기의 외벌대 기단 위에 덤벙주초를 놓고 전면과 측면에는 네모기둥, 뒷면에는 두리기둥을 세웠다. 현재의 기둥은 모서리 기둥만을 남기고 원래의 크기 대로 복원되어 있으며, 문은 외짝의 띠살문이다. 앞마루도 우물 마루를 살리기 위해 부분적으로 보수하였다. 방형기둥 위에는 우미량과 납도리를 결구하였고, 가구는 고주위에 대량을 걸친 뒤 동자주, 종량, 종도리를 차례로 올려놓은 일반적인 구조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화실은 6평 남짓한 크기로 북쪽으로 채광창이 있고, 장마루와 맞배지붕을 한 유럽 스타일의 화실이다.

유소바

유소바

10.2 Km    4     2022-11-14

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468

광주광역시 양림동 유소바는 회색 외관이 마치 깔끔한 냉장고 같아서 외관부터 시원함을 주는 곳이다. 모퉁이에 있는 식당이라 좌석이 많지 않지만 작고 소담스러운 내부는 일본 영화나 드라마의 주인공이 된 기분을 들게 한다. 오픈된 주방이라 주문 후 바로 만드는 요리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덴푸라 (온/냉) 정식, 냉마구로 정식, 우삼겹 (온/냉) 정식이 메인 메뉴이고 우삼겹덮밥, 빨간 소바 등 단품 메뉴도 있다. 주차는 기독병원에서 학강초 방향으로 내려오다 보면 515카페 지나서 나오는 오른쪽 골목에 주차할 수 있다. 점심시간에는 천변에 주차해도 된다.

남광주시장

남광주시장

10.2 Km    111     2024-05-10

광주광역시 동구 양림로 117
062-226-1101

남광주시장은 옛 남광주역이 있던 곳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시장으로 온갖 해산물과 채소가 홍수를 이루었던 시장으로 역시 철거된 후 활기찼던 분위기는 많이 줄었다. 하지만 싱싱한 해산물을 사려면 남광주시장은 찾는 것은 아직도 유효하다. 새벽 2시에서 5시경까지 각 항구와 포구의 어판장에서 들어온 해산물은 시내의 타 시장이나 식당으로 팔려나간다. 해산물은 가격도 저렴하고 신선도가 뛰어나다. 그래서 남광주 시장은 횟집이 많이 몰려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다른 곳에 비해 값이 싸고 그만큼 싱싱하기에 사람이 많이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