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관광 정보를 소개합니다.

도란원 샤토미소

도란원 샤토미소

0     2021-12-03

충청북도 영동군 매곡면 유전장척길 143

충북 영동에 있는 도란원 샤토미소는 캠벨포도를 직접 재배하고 있는 농가형 와이너리다. 캠벨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품종으로, 이곳에서는 우리 입맛에 맞는 신토불이 와인, 한국 고유의 와인을 만들어 내고 있다. 2009년 와이너리를 준공하였고, 이후 체험장, 와이너리 증축을 거쳐 2019년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되었다. 도란원 샤토미소에서는 샤토미소 와인을 이용한 칵테일 만들기, 나만의 와인잔 꾸미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충북 영동은 포도 농사를 위한 환경 조건이 잘 갖추어져 있어, 와이너리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영동와인터널을 비롯해 40여 농가 와이너리(포도주 양조장)를 체험하는 농가체험형 와이너리 투어를 선보이고 있으니, 주변 와이너리를 함께 방문하면 특별한 여행의 경험이 될 것이다.

영동블루와인농원

영동블루와인농원

0     2021-12-03

충청북도 영동군 양산면 호탄길 53-23

영동블루와인농원은 아버지와 아들이 운영하는 곳이다. 블루베리와인카페, 블루베리체험관이 있어 와인 족욕, 시음, 와인토크 등 와인 관련 체험 프로그램과 블루베리 수확, 잼 만들기 등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다. 와이너리와 함께 펜션을 운영하는 것이 이곳의 장점이다. 화이트와인룸, 레드와인룸, 초코베리룸, 블루베리룸 등 5개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부대시설로 수영장, 바비큐장 등도 즐길 수 있다. 충북 영동은 포도 농사를 위한 환경 조건이 잘 갖추어져 있어, 와이너리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영동와인터널을 비롯해 40여 농가 와이너리(포도주 양조장)를 체험하는 농가체험형 와이너리 투어를 선보이고 있으니, 주변 와이너리를 함께 방문하면 특별한 여행의 경험이 될 것이다.

궐리사

궐리사

17513     2021-12-03

충청남도 논산시 노성면 교촌길 35

공자(孔子)의 영상을 봉안한 영당(影堂)으로 기와로 된 정면 3칸, 측면 3칸, 면적 약 1,564㎡의 맞배지붕 건물이다. 권리는 노나라의 곡부(曲阜)에 공자가 살던 곳을 본떠 지은 이름이다. 원래 1687년(숙종 13) 송시열(宋時烈)이 궐리사를 건립하고자 하였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다. 1716년(숙종 42)에 권상하(權尙夏)·김만준(金萬俊)·이건명(李健明)·이이명·김창집(金昌集) 등 제자들이 노성산 아래 궐리촌(闕里村:현 위치의 서쪽)에 궐리사를 건립하고 이듬해에 공자의 영정을 봉안하였으며 1791년(정조 15)에는 송조5현(宋朝五賢)의 영정을 봉안하였다. 1805년(순조 5) 관찰사 박윤수(朴崙壽) 등이 현재의 위치로 이건하였다. 지금의 건물은 중건 당시 규모가 축소된 것으로 일명 춘추사(春秋祠)라고도 한다. 궐리사는 강릉·제천·오산에도 있었으나 현재는 이곳과 오산에만 남아 있다. 유림에서는 선인들을 높이 받들고 가르침을 지켜나가기 위하여 매년 음력 3월과 9월 초정일(初丁日)에 모여 석전(釋典)을 봉행하고 있다.

간월도 어리굴젓 기념탑

간월도 어리굴젓 기념탑

21838     2021-12-03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

간월도에 들어서면 어리굴젓 기념탑이 먼저 눈길을 끈다. 그만큼 굴이 유명하다는 얘기이다. 지난 1990년 세워진 이 기념탑은, 높이 15m 정도의 흰색 시멘트 탑 끝에 굴 모양의 조형물이 매달려 있다. 기념탑 앞에는 굴을 채취하는 아낙네 세 명의 청동상도 세워져 있다. 기념탑 부근에는 어시장과 포장마차촌이 형성돼 있다.

향적봉(덕유산)

향적봉(덕유산)

41099     2021-12-03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덕유산은 전라북도 무주와 장수, 경상남도 거창과 함양군 등 2개도 4개 군에 걸쳐 솟아 있으며, 해발1,614m의 향적봉을 정상으로 하여 백두대간의 한 줄기를 이루고 있다. 향적봉은 덕유산의 최고봉으로 남한에서는 네 번째로 높은 곳이다. 향적봉에서 중봉에 이르는 등산로에는 주목과 구상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향적봉에서 중봉을 거쳐 덕유평전, 무룡산까지 이르는 등산로에는 철쭉이 군락을 이룬다. 철쭉이 피는 계절의 풍경도 일품이지만 눈이 특히 많이 내리는 향적봉 일대의 설경은 장관이다.

국립공원 가야산생태탐방원

0     2021-12-03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봉양로1길 313

가야 신화와 천년 고찰 해인사를 품은 가야산에서의 친환경 숙박체험을 제공한다. 친환경 재생에너지 태양광 이용 숙박시설(생활관)을 운영중이며, 향후 자연친화적 체류시설로 친환경 LED를 적용한 랏지와 캐빈도 설치 추진 중이다. 탄소 중립 환경교육 프로그램과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위한 에코컵 만들기 체험 등도 운영하고 있다.

이임간유허비

15662     2021-12-03

전라북도 장수군 천천면 월곡리

* 추모하기 위하여 세운 비
선현의 자취가 있는 곳을 길이 후세에 알리거나, 이를 계기로 그를 추모하기 위하여 세운 비를 유허비라고 한다. 이임간의 호는 이헌, 본관은 장천이다. 그는 고려 충선왕 때 사람으로 당시 문하시중병장사를 역임하고, 장천부원군에 봉해졌다. 그는 계북면 양악리에서 출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나 자세한 기록은 없다. 이 비는 1987년 그의 후손들이 건립한 것이다. 천천면 월곡리 국도변에 있다. 이임간(李林幹, 생몰년 미상)은 고려시대 후기의 문신, 관료이다. 대학자 익재 이제현의 5촌 당숙이었고, 고려 말기의 무신 이을진의 증조 할아버지이며, 이씨조선세종대왕 때 대마도와 왜구를 토벌한 이종무의 고조 할아버지가 된다. 다른 이름은 이직간(李直幹)이다. 이임간은 고려조에 장천부원군(전라북도 장수의 옛 이름)에 봉작되었고, 그의 증손자 이종무의 훈공으로 손자 이을진 역시 장천부원군에 추증되어 습봉하였다.

* 장수이씨(長水李氏)의 시조
장수이씨(長水李氏)의 시조 이임간(李林幹: 일명 直幹)은 이알평(李謁平: 경주이씨의 시조)의 51세손이며, 그리고 그의 손자 이을진(李乙珍)이 공민왕 때 정승을 지냈고 순충적덕보조공신에 책록되어 장천부원군에 봉해졌다. 이로써 후손들은 장수(長水: 장천의 현 지명)를 본관으로 하여 세계를 이어왔다.

부천 하우고개 구름다리

0     2021-12-03

경기도 부천시 심곡본동

하우고개는 옛날에 뱀내장터(현 시흥시 신천동)에서 황허장터(현 김포군 계양면 장기리)를 오가는 장꾼들이 주로 이용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 고개 주위에는 도둘들이 많아 장꾼들은 산 밑 주막집에 모였다가 무리를 지어 고개를 넘어야만 했다. 가파른 산길을 서둘러 오르다가 고갯마루에서 안도와 함께 "하우하우"하는 거친 숨소리를 내쉬게된 데서 이 같은 명칭이 붙게 되었다고 한다.

경기콘텐츠 코리아 랩

1312     2021-12-03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5번길 12

예비 문화창업자를 위한 공간

문화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열린 창작 공간인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게임, 애니메이션, 음악, 영화, 패션 등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작자와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창작 공간이다.

남강댐 물 문화관

354     2021-12-03

경상남도 진주시 내동면 삼계로 455-46

물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가슴속에…

한국수자원공사 남강댐관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물문화관은 멋지고 재미있는 볼거리를 통해 물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가슴속에 간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준다. 또한 주변의 진주성(촉석루), 진양호 등과 더불어 연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지역명소 중의 하나이다. 특히, 물문화관 내 워터스크린(Water Screen)은 웅장한 음악과 시원한 영상을 통해 사계절로 펼쳐지는 물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물문화관의 관람은 초대의 장, 인식의 장, 기술의 장, 체험의 장 등 다양하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거대한 진양호와 남강을 안고 있는 아름다운 진주를 잘 나타내는 시설로 평가받고 있다.

통영가스홍보관

3007     2021-12-03

경상남도 통영시 광도면 안정로 770

잘 모르는 천연가스의 세계

이곳은 천연가스의 생성, 액화, 수송, 운반, 공급, 이용에 이르는 전 과정을 설명하고, 안전하며 깨끗하고 편리한 천연가스에너지에 관한 모든 것을 학습하고 체험해볼 수 있다. LNG수송선 모형 외 10개 코너 43종의 전시 영상물, 체험관, 영상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강 문화관

2817     2021-12-03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북포로 451

금강 따라 역사는 흐른다

이곳은 백제보, 금강문화관, 전망대로 구성되어 역사, 물, 전망의 삼박자를 갖췄다. 백제의 역사, 문화를 보고, 금강의 생태, 금강 살리기 사업을 이해하고, 전망대에 올라가 탁 트인 풍경을 관람할 수 있는 알찬 전시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