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스포츠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레저스포츠 정보를 소개합니다.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물레길)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물레길)

1     2024-06-21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113-1

의암호를 둘러싼 물레길~공지천을 잇는 30km 구간 자전거길. 춘천의 또다른 호반의 도시인 만큼 시원한 호숫가를 따라 자전거를 타며 춘천 호수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 인근에 금병산, 춘천레포츠타운, 공지천 등 주변에 관광명소가 많아 일상의 스트레스를 털고 재충전할 수 있는 휴양지로 적합한 곳이다.

용인 구갈레스피아

용인 구갈레스피아

0     2024-06-21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640
031-324-4167

한국민속촌 부근에 위치한 구갈레스피아는 어린이, 반려견 놀이터와 다양한 운동시설이 있는 자연생태공원이다. 멀리 떠나지 않아도 마치 숲에 온 듯 편안한 쉼터를 찾을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용인시의 친환경 하수종말처리시설 [레스피아]는 휴식을 의미하는 레스트[Rest]와 이상향을 뜻하는 유토피아[Utopia]가 합성된 뜻으로 단순한 하수처리 시설이 아닌 시민 친화 시설을 함께 조성하여 2005년 완공하였다. 하수처리시설은 모두 지하에 매설하고 지상에는 자연과 잘 어우러진 휴식 공간을 조성하여 2006년 환경부 주관 환경혁신사례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구갈레스피아는 건강마당(농구장∙배드민턴장∙게이트볼장∙미니풋살장∙놀이시설3개∙놀이광장 1개∙산책로), 자연학습장(생태연못 및 습지원∙실개천), 기타 시설(야외무대∙처인광장∙용구광장분수대∙반딧불이광장∙하늘다리)로 조성되어 있다. 2016년 개장한 반려견 놀이공원은 대형견과 중소형견 놀이터가 분리되어 안전하게 즐길 수 있고, 어린이 놀이터는 발전기가 내장된 놀이기구를 통해 직접 에너지 생성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에너지교육형 놀이공원으로 놀이와 교육,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레스피아에서 정화된 물이 흐르는 자연학습장의 실개천과 생태연못은 다양한 수생생물 관찰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 산책로이다. 공원 내 텐트와 타프 설치는 금지이며, 공영주차장인 구갈자투리주차장을 이용해 무지개다리를 건너 공원으로 진입하면 된다. 수원신갈IC에서 차량으로 약 7분, 에버라인 지석역에서 도보 약 6분(360m) 소요된다. 인근에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융건릉, 물향기수목원 등이 있다.

정남진해양낚시공원

정남진해양낚시공원

9494     2024-06-21

전라남도 장흥군 회진면 해양낚시길 137
061-867-0555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장흥군이 해양 레저관광시대를 대비하여 전국 바다낚시의 명소로 잘 알려진 회진면 대리에 낚시교와 부잔교식낚시터, 육상낚시터, 콘도식낚시터 및 안내소, 파고라, 정자 등 낚시시설과 휴게시설을 갖추고 08년 10월에 개장한 전국 최초, 최대규모의 시설이다. 청정해역 득량만의 들머리에 위치한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소록도와 금당팔경 등 다도해의 아름다운 조망이 한눈에 펼쳐저 있는 감성돔 낚시포인트로 해마다 가을철이면 씨알 좋은 감성돔의 손맛을 즐기기위해 전국에서 많은 낚시인들이 몰려드는 곳이기도 하다. 여유속에서 완벽을 추구하며 기다림속에서 감성돔의 시원한 입질과 짜릿한 손맛을 즐기기에 안성마춤이 될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에서 바다낚시의 진수를 느끼며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대자연의 여유로움 속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것으로 확신한다.

산막이옛길

24629     2024-06-21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명태재로외사4길 1

산막이옛길은 충북 괴산군 칠성면 외사리 사오랑 마을에서 산골 마을인 산막이 마을까지 연결됐던 총길이 10리의 옛길로서 흔적처럼 남아있는 옛길에 덧그림을 그리듯 그대로 복원된 산책로이다. 옛길 구간 대부분을 데크로 만들었고 환경훼손을 최소화하여 살아있는 자연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산막이옛길을 따라 펼쳐지는 산과 물, 숲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은 괴산의 백미로 꼽을 수 있는 곳이다. 산막이옛길 산책로는 4km가량으로 노루샘부터 산막이마을까지 3시간 소요되는 코스와 진달래동산까지 2시간 소요되는 2개의 코스로, 고인돌 쉼터, 소나무 출렁다리 등 대표 명소가 26개 있어 볼거리가 많다. 괴산댐을 끼고 조성되어 괴산댐 호수와 어우러지는 자연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괴산호에서는 유람선이나 모터보트를 이용해서 산막이마을을 둘러볼 수 있다. 국립공원과 백두대간 보호지역이 인접하고 있어 훼손되지 않은 자연을 간직하고 있다. 또한 전국 다섯군데만 있는 천연기념물 미선나무 자생군락지가 괴산에만 3개나 있고 훼손을 막기 위해 자연환경 보호지역으로 지정•관리하고 있다.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12807     2024-06-21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근덕면 공양왕길 2

곰솔과 기암괴석으로 어우러진 삼척을 지나는 국내 유일의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는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km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루미나리에와 레이저 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을 들어가는 순간 잠시나마 신비로운 해저터널을 여행한 듯한 경험을 맛볼 수 있다. 사계절에 따라 조금씩 다른 동해의 풍경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멋스럽고 친환경적으로 설계된 레일바이크는 안전성과 편안함이 강조되어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동승할 수 있으며 2개의 정거장(궁촌 정거장, 용화 정거장)과 전망대가 있는 휴게소, 해양도시만이 가지고 있는 해양터널을 즐길 수 있다. 해양 터널은 각종 레이저쇼와 바다의 생태환경을 볼 수 있다. 주변에 해신당공원, 황영조기념공원, 장호 어촌체험마을, 공양왕릉, 낭만 가도 등이 있어 바이크 체험 전후 같이 둘러보기 좋다.

산앤호반 캠핑장

산앤호반 캠핑장

0     2024-06-21

경상남도 합천군 서부로 4107-4

산앤호반 캠핑장은 경남 합천군 봉산면 봉계리에 자리 잡았다. 합천군청을 기점으로 25km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영서로와 서부로를 번갈아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25분 안팎이다. 합천호 인근에 위치한 캠핑장에는 데크로 이뤄진 일반캠핑 사이트 1면과 파쇄석이 깔린 일반캠핑 사이트 25면이 마련돼 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12m 세로 11m 등 대부분 널찍해 대형 텐트를 설치하기에 무리가 없다. 관리소 겸 매점에서는 간단한 먹거리와 장작 등을 판다. 주변에는 황매산군립공원이 있어 연계 여행을 하기 좋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몽산포오토캠핑장

몽산포오토캠핑장

8806     2024-06-21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몽산포길 65-24

몽산포오토캠핑장은 몽산포해수욕장 앞에 있어 캠핑과 해수욕을 같이 즐기기 매우 편리한 야영장이다. 넓은 해변과 소나무 숲이 함께 있어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물때에 맞추어 무료 조개잡이 체험을 즐길 수 있고 저녁노을이 특히 아름답다. 캠핑 이용은 선착순이며 예약자 구역은 별도로 지정되어 있다. 현재 1구역과 2구역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으며 구역별로 사이트 크기와 애완동물 동반 여부가 다르므로 예약 시 확인이 필수이다. 캠핑장 개장 시기는 보통 4월이며 11월까지 운영하고, 시설물 동파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동계기간은 휴장하고 있다.

치악산 구룡자동차야영장

치악산 구룡자동차야영장

13335     2024-06-21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소초면 구룡마을길 14

치악산 구룡자동차야영장은 강원도 원주시 치악산에 위치한 국립공원공단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이다. 구룡야영장안에는 자동차 야영지 51개, 카라반 체류형 14개, 솔막 3개가 있으며 이 중 자동차 야영장은 18번에서 68번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각 사이트마다 차량 주차 2대가 가능하며 화장실과 코인 샤워장, 취사장, 개수대 및 공용 전자레인지 등의 편의 시설이 야영장 중앙에 배치되어 있다. 국립공원에 위치한 야영장인 만큼 화재 위험과 안전 수칙, 쓰레기 수거 등의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방문 시 염두에 두도록 한다. 치악산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맑은 공기, 조용한 주변 환경으로 유명한 이곳은 여름에는 한시적으로 계곡을 개방하여 물놀이도 가능하며 가격이 저렴하고 시설도 좋아 예약이 조기에 마감되기도 한다.

[제주올레 6코스] 쇠소깍-제주올레 여행자센터 올레

4718     2024-06-21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하효동 995-4

쇠소깍 다리를 출발하여 서귀포 시내를 통과, 이중섭거리를 거쳐 제주올레 여행자센터까지 이어지는 해안ㆍ도심 올레다. 해안가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소금막과 삶과 문화가 숨쉬는 서귀포 시내를 걸으며 서귀포의 문화와 생태를 접할 수 있다. 6코스의 명소라고 꼽기에 손색 없는 서귀포 칼호텔 바당길과 허니문하우스 전망대 길에서 푸른 바다의 파노라마를 즐기면 더할 나위 없다.

<출처 : 사단법인 제주올레>

에덴밸리스키장 (에덴밸리리조트)

33612     2024-06-21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어실로 1206

영남 최초의 스키장, 에덴밸리 스키장.여유로운 플레이를 위한 슬로프와 충분한 수송력(시간당 11,000여명)을 겸비한 리프트까지 세계의 스키어와 보더들이 주목하는 프로페셔널 그라운드이다.다양한 경사도, 길이의 스키 코스는 초급에서 상급까지 각 수준의 스키어와 보더들을 모두 만족시키며, 스키장 전체에 스키어의 이동 및 분산이 용이하도록 과학적인 설계기법을 적용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스키장을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