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M 2024-08-05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168-14
제일반점은 40년 가까이 운영되고 있는 울진 맛집이다. SBS TV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대표 메뉴는 비빔짬뽕이다. 면, 해산물류, 채소류 등이 빨간 양념과 어우러졌고, 그 위에 달걀 프라이가 올려진 채 나온다. 이 밖에 비빔짬뽕밥, 짬뽕, 짜장면, 가락국수도 맛볼 수 있다. 음식점 주변에는 죽변항, SBS 드라마 폭풍 속으로 세트장, 후정해수욕장 등이 있어 식전이나 식후에 연계 관광에 나서기 좋다.
38.8M 2024-03-04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중앙로 160-25 진해식당
진해식당은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리에 위치하고 있다. 세월의 흔적이 엿보이는 외관과 선술집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차돌박이, 관자, 갓김치가 나오는 차돌삼합이다. 삼겹살, 양념돼지갈비, 항정살도 판다. 육개장, 연탄석쇠 고추장불고기 등 점심 특선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119.4M 2024-05-13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항은 후포항과 함께 울진 북단에 있는 동해안에서 손꼽는 어항이다. 오징어와 고등어, 꽁치, 도루묵, 가자미 등이 특히 많이 잡히고 우리나라 최대의 대게잡이 항으로 유명하다. 다양하고 많은 어획량만큼 죽변향 주변에는 크고 작은 수산물 가공 공장들이 줄지어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덕천리 백사장으로부터 후정리와 온양리까지 이어지는 드넓은 백사장인 봉평해수욕장과 죽변 등대가 있으며, 이 외에도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촬영지가 있다.
138.9M 2024-07-19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180
죽변수산물시장은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에 위치한 시장으로 다양하고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곳이다. 울진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생선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시장은 건물 안에 자리 잡고 있어 연중 날씨에 관계없이 방문할 수 있다. 시장 내부에는 여러 상점이 성업 중이다. 맘에 드는 해산물을 사거나, 구입한 상점 안에 있는 식당에서 바로 맛볼 수 있다. 죽변수산물시장 주변에는 죽변항을 비롯해 SBS 드라마 폭풍 속으로 세트장, 봉평해수욕장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이 쉽다.
194.1M 2023-08-09
경상북도 동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은 동해에 접하고, 서쪽은 봉화군과 영양군, 남쪽은 영덕군, 북쪽은 강원도 삼척시와 접한다. 그래서 바다와 내륙, 동굴 등 다양한 자연 체험이 가능한 보기 드믄 코스다.
194.1M 2023-08-10
동해안 제일의 온천 휴양지 울진에는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덕구온천, 백암온천이 자리잡았다. 죽변항에서 고포로 향하는 길의 덕구온천은 노천탕의 원조격으로 유래가 600년 전통 온천이다. 인근의 금강 민물고기체험관, 소나무길 탐방 등도 놓치기 아까운 체험과 힐링 코스다.
444.0M 2024-02-07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중앙로 218 이레한우
예원은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리에 있는 중화 요릿집이다. 오래전부터 현지인들이 손에 꼽는 맛집이었고, 근래 여행자들에게 알려지면서 전국적인 맛집으로 거듭났다. 대표 메뉴는 쟁반짜장의 일종인 해물 수사 짜장이다. 이 밖에 갖가지 해산물을 넣은 죽변 짬뽕을 비롯해 대게살 멘보샤, 탕수육, 삼선볶음밥, 문어 다리 해물짬뽕 등을 맛볼 수 있다. 울진종합버스터미널로부터 13km가량 떨어져 있다. 인근에는 죽변등대공원, 죽변항, 봉평해수욕장이 있어 연계 관광이 손쉽다.
503.8M 2024-01-22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2길 (107, 시민닭갈비)
울진의 한적한 곳에 위치하여 주차공간이 넓다.울진의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해 여행객보다 현지인이 많다. 메뉴는 간단하게 춘천 닭갈비와 매운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매운닭갈비가 따로 있다. 가족외식하기 좋은 곳이다.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구워주어 편하고 맛있게 음식을 먹을 수 있다.
556.4M 2024-09-25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등대길 74-14
SBS 드라마 <폭풍 속으로>는 고기잡이 아버지 밑에서 자란 두 아들에게 다가온 운명적인 사랑과 파란만장한 삶을 그린 드라마로 울진 죽변리 일대에서 촬영이 이루어졌다. 동해안의 한적한 마을이었던 죽변면은 드라마 <폭풍 속으로>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다. 이곳 드라마 세트장은 자연과 어우러진 경관이 아름다워 드라마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 위해 이곳을 찾는다. 촬영지 내에는 동해와 어우러진 빼어난 비경을 보여주는 주인공의 집을 포함하여 교회, 용의 꿈길(해안데크), 전망대 등이 있다. 근처에 있는 대나무 숲과 죽변 등대, 넓게 탁 트인 동해바다와 어우러진 한 폭의 그림 같은 주인공의 집은 이곳의 최고의 비경이라 할 수 있다.
556.4M 2024-09-23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등대길 74-14
집 뒤편에서 절벽 아래를 내려다보면 잘게 부서지는 하얀 파도가 둥그런 반원의 띠를 두르며 끊임없이 그려내는 하트해변을 발견할 수 있다. 그래서인지 멀리 내려다보이는 바다와 바위가 두렵고 아찔하기보다 낭만적이다. 울진의 하트해변은 2004년 SBS에서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로 방영된 <폭풍 속으로> 촬영지이기도 하다. 드라마의 세트장 뒤에 하트 모양의 해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