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숯불막창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진해숯불막창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진해숯불막창

진해숯불막창

0m    1     2024-02-14

대구광역시 남구 성당로 272

진해숯불막창은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에 있다. 세월의 흔적이 엿보이는 외관과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숯불에 구워서 먹는 소 절창이다. 소 절창은 대창과 막창 사이 부분이며 특수부위에 해당한다. 음식을 주문하면 물김치, 마늘, 막장, 고추, 파, 쌈, 부추 등이 함께 상에 오른다. 이 밖에 소 막창, 돼지막창, 생삼겹, 목살 등도 판매한다.

홈플러스스토어즈 내당

홈플러스스토어즈 내당

1.0 Km    0     2024-03-24

대구광역시 서구 달구벌대로 1821 (내당동)

-

까꾸리웰빙손칼국수

까꾸리웰빙손칼국수

10.0 Km    0     2024-01-30

대구광역시 수성구 월드컵로5길 17

까꾸리웰빙손칼국수는 대구스타디움 인근에 위치한 칼국수 전문점이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건강한 재료로 요리를 하여 손님상에 올린다. 대표메뉴는 손칼국수로, 매일 새벽 5시에 직접 육수를 끓이고, 콩과 녹차, 현미, 녹두, 쑥 등을 넣어 직접 제면 한 면으로 만든다. 칼국수 외에도 파전과 동태찌개, 촌두부, 도토리묵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화원자연휴양림

화원자연휴양림

10.0 Km    0     2023-11-07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화원휴양림길 126

화원자연휴양림은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에 자리 잡고 있다. 관리사무소 앞으로 피크닉장이 있고 그 주변으로 맑은 계곡이 흐르고 있어 물놀이하기에 좋다. 숙박시설인 산림문화 휴양관과 숲속의 집이 있는데 숲속의 집이 계곡과 가깝다 산림욕장과 함께 유아 숲 체험장, 전망데크, 족구장, 피크닉장 등을 갖추고 있다. 휴양림은 화원 옥포 IC와 가까워 접근성이 좋고 주변으로 비슬산이 있어 경관이 뛰어나고 달성군민에게는 할인 혜택이 있다. 휴양림 보호 차원에서 숯불 사용은 금지하고 있다.

관음시장(대구)

10.0 Km    1     2023-01-31

대구광역시 북구 관음중앙로28길 1

대구광역시 북구 관음동에 위치한 관음시장은 1994년에 개장하여 운영 중인 상설 시장이다. 작은 식당과 떡가게, 과일가게, 채소, 건어물 등의 점포가 영업하고 있다. 2021년 10월 현재 25개 상점이 영업 중이다. 시장 내부는 협소하지만, 외부에도 도로를 따라 많은 상점이 분포되어 있다. 인근에 아파트단지와 주택가가 밀집되어 있어 관음동 주민들이 많이 찾으며, 시장 내에 위치한 관음떡집은 겉모습은 허름하지만 줄서서 기다릴 정도로 유명한 떡집이다. 평일 약 200명, 주말에도 약 200여 명의 고객이 다녀간다. 주변에 팔공산도립공원, 칠곡향교, 운암지 등의 관광지가 모여있어 연계관광이 가능하다.

사문진피크닉장

10.2 Km    2     2023-10-24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성산리

사문진피크닉장은 화원유원지와 인접한 숲속 피크닉장이다. 대구 도심과 가깝고 넓은 잔디밭과 놀이터가 있어 아이와 반려견이 뛰어놀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야영 및 취사가 되지 않는 오롯이 일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휴대용 가스버너 등의 사용도 시설 관리자에게 신고 후 사용하여야 한다. 달성군 시설관리공단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온라인 예약 후 이용가능하며 이용료는 당일 현장에서 결제한다.

오늘잡은소 대구칠곡점

오늘잡은소 대구칠곡점

10.2 Km    1     2024-01-17

대구광역시 북구 구리로 183-8

오늘잡은소 대구칠곡점은 대구광역시 북구 국우동에 위치한 한우 맛집으로, 매장 내부가 정육점 형태로 되어 있어 희망하는 고기를 구매하여 즉석으로 먹을 수 있다. 이곳은 지역민들의 건전한 먹거리를 위해 생산자 직거래 방식으로 대한민국 상위 1%의 품질 좋은 한우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1+등급의 최상급 고기들을 오프라인은 물론,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로 온라인 유통도 병행하고 있으며, 구이용부터 찌개용, 스테이크용 등 취향에 맞게 다양한 요리로 한우를 즐길 수 있다.

문창공영당

10.2 Km    16626     2023-12-07

대구광역시 동구 도평로38길 51

동구 향산 인근의 문창공영당은 통일신라시대 문장가이자 경주최씨 시조인 고운 최치원[857-?]의 영정이 봉안된 곳이다. 최치원은 신라말의 학자이자 문장가로 12세의 나이로 중국 당나라로 유학을 떠나 18세의 나이로 빈공과에 합격하였다. 29세에 신라로 돌아와 10여 년 동안 중앙관직과 지방관직을 거쳐 6두품의 신분으로서는 최고 관직인 아찬에까지 올랐다. 40여 세 때 관직을 버리고 은거 생활을 하다, 가야산 해인사에 들어가 머물렀는데, 언제 세상을 떠났는지는 알 수 없다. 문창공영당은 1755년(영조 31) 지금 자리가 아닌 인근 대구 동구 해안동에 처음 창건한 계림사에서 시작되었다. 이후 1864년 흥선 대원군의 서원철폐령에 의해 훼철되었다가, 1912년 지금의 자리에 문창공영당을 중수했다. 매년 음력 3월 3일 향사를 지낸다. 영당 내부에 도교의 신선풍으로 묘사된 문창공 영정이 봉안되어 있다. 문창공영당은 영정각으로는 그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솟을지붕과 기둥머리 장식 또한 특색이 있어 조선 후기 목조건물의 전형과 아름다움을 잘 간직하고 있다.

팜다원

팜다원

10.2 Km    3     2023-09-22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물동

2022년 농촌진흥청 인증 농촌교육농장이며 청년농업인이 지역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곳이다.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농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농장을 말한다. 팜다원은 다육식물 체험농장으로 계곡이 흐르는 대구광역시 대덕산 중턱에 위치해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고 있으며 다육이 분갈이하기, 나만의 도자기화분 만들기, 지구지킴이 환경교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설로는 식물재배온실, 체험장, 교육장, 힐링정원, 텃밭정원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근 대덕산 산림의 녹색자원과 더불어 400m고도에 위치하여 맑은 공기와 계곡이 있어 바쁜 도심속에서 여유롭게 힐링하기에 좋으며 농장체험이 가능한 이색 체험 카페이자 치유농장이다. 입장쿠폰을 구매하면 각종 체험과 반려식물 입양이 가능하며 음료가 제공된다.

용문사(대구)

용문사(대구)

10.3 Km    23777     2023-03-23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화원휴양림길 132

용문사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본리리 1137-1번지 비슬산 중턱에 자리해 있으며 대한불교조계종 제9교구 본사 동화사의 말사이다.이른바 용이 승천하기 위해 하늘과 땅의 기운을 이어주기 세워진 사찰로 사명 역시 용의 관문이라는 뜻의 ‘용문’이라 지었다고 한다. 실제로 용문사와 용문사의 주변은 ‘용문‘이라는 지명이 산재해 있다. 그래서인지 곳곳에 용의 기운이 서려 있는 듯하다. 비록 창건한지 100년도 채 안된 전통사찰이지만 절을 세운 뜻은 참으로 우리네 민족의 따뜻한 심성과 맞닿아 있다. 용문사는 작지만 수행도량으로서 알찬 프로그램으로 꾸려 나가고 있다.

매주 자비수참 참회법회를 신도들이 참여한 가운데 봉행하는 한편 장례지도 자원봉사대도 조직해 불자들에게 올바른 장례지도를 하고 나섰다. 1937년 이름 없는 한 스님에 의해 비슬산 자락에 창건한 용문사는 누수와 노후화된 법당을 헐고 이제 새로운 가람과 더불어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비록 역사는 일천하고 이름난 문화재 하나 없으나 지금의 용문사는 이제 제2의 창건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 용문사의 유래 *

승천하는 용의 기운 서린 비슬산(琵瑟山) 용문사(龍門寺). 용(龍)은 우리나라가 삼국통일 이래 불교가 호국신앙으로 발전함에 따라 호국용으로서 영원한 왕권과 호국을 기원하는데 이용돼 왔다. 그러나 제왕과 같은 권위를 가진 신비로운 용의 모습과 함께 우리 민족에게는 물을 지배하는 수신(水神)으로서 또는 마을을 지켜주는 수호신이나 경사를 예고하는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겨왔으며 이를 미술로써 풍속으로써 화현시켜 오기도 했다. 또한, 어디를 가도 용소(龍沼)·용연(龍淵)·용정(龍井)·용암(龍巖) 등 용과 관련된 지명이나 호수·우물·바위·산 등의 전설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대구 달성의 용문사도 이러한 지명과 연관지어 탄생한 사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