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자전거 [찬샘마을 체험코스]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대전 자전거 [찬샘마을 체험코스] 정보를 소개합니다.

  • 대전 자전거 [찬샘마을 체험코스]
  • 대전 자전거 [찬샘마을 체험코스]
  • 대전 자전거 [찬샘마을 체험코스]
  • 대전 자전거 [찬샘마을 체험코스]

설명

대전은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중 하나이다.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본전략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로 에너지 절약, 교통체증 해소, 환경개선 및 시민 건강증진을 위하여 자전거 녹색대중교통의 한 축으로 형성되었다.특히 대전시는 언제나, 어디서나 시민들이 자전거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공용자전거 제도’인 ‘타슈’를 운영해 자전거를 대중교통의 한 축으로 확립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본 동력으로 활용하고 있다.

[찬샘마을 체험코스]는 대전의 자전거 코스 중 하나로 이동방법은 "냉천길-은골길-대청호길-냉천길"을 이용한다. 찬샘마을 광장에서 "대청호길"까지는 한적한 호반길이다.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기는 하나 힘이 드는 정도는 아니다. "은골길"에서 "대청호길"로 들어서면서 1km남짓 오르막이 계속된다. 해발 200m의 언덕으로 계속된다. 해발 200m의 언덕으로 코스 중 가장 어려운 구간이다. 고개정상에서 찬샘마을 입구, "냉천길"이 시작되는 곳까지는 전구간이 내리막이다.대청호길의 고개를 빼고는 주행에 어려움이 없는 무난한 코스이다. 찬샘마을 광장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돌면서 두 갈래 길이 나온다. 곧장 가면 성치산성으로 가는 길이고, 오른쪽으로 돌면 찬샘정으로 가는 길이다. 앞에서 차량과 교차하는 경우 피하기가 어려울만큼 마을길로 도로 폭이 좁다. 그리고 마을 어귀까지 오르막이 계속 된다(0.5km지점). 이후 차로는 없지만 도로 폭이 넓어져 자동차와 교차하더라도 통행하는데 큰 부담은 없다.

* 출발지 및 도착지 : 찬샘 마을광장(직동체험마을)
* 소요시간 : 1시간 30분
* 이동거리 : 12.2km
* 가볼 만한 곳 : 마산동산성, 찬샘정, 미륵원지, 대청호반
* 난이도 : 중
.구간: 찬샘마을(위피골길 1.5km)-정자(양구례길/냉천길/온고개길 5.5km)-삼거리(대청호수길 4km)-찬샘마을입구삼거리(냉천길 1km)-찬샘마을


문의

대전 타슈


홈페이지

대전 자전거 https://www.daejeon.go.kr/bike/index.do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대전광역시 콜센터 042-120
대전 타슈 042-1899-2282


위치

대전광역시 동구 직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