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가스홍보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통영가스홍보관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한국가스공사는 통영기지본부에서 운영하는 가스홍보관은 천연가스의 활용과 KOGAS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04년 4월 20일 개관하였다. 천연가스의 생산, 액화, 수송, 운반, 공급, 이용에 이르는 전 과정을 설명하고, 안전하며 깨끗하고 편리한 천연가스에 관한 모든 것을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기지 조감도를 통한 통영기지본부 설비 안내로 생산과정을 보다 쉽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열기구, 액체자석 등 여러 가지 기체, 액체 및 다양한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는 기구들이 전시되어 있고, 최적의 음향시설로 꾸며진 영상관에서는 천연가스의 특성을 이용한 여러 가지 실험도 감상할 수 있다. 야외에는 어린이놀이터, 학습장 및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에너지의 다원화를 통한 지속적인 경제 성장과 맑고 깨끗한 환경 보호를 위해 국내 최초로 천연가스 시대를 열었다. 한국가스공사는 평택, 인천, 통영에 각각 기지본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통영기지는 통영시 광도면 안정리에 있다. 천연가스 수요 증대로 남부지역에 원활한 가스 공급을 위해 1998년 9월 부지조성 공사를 착수하여, 2002년 10월부터 상업운전을 개시하게 되었다.


홈페이지

https://www.utour.go.kr


이용안내

수용인원 : 최대 80명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없음

체험가능 연령 : 누구나

체험안내 : 영상(통영기지본부, LNG 실험) 관람 / 전시관 및 설비지역 견학 후, 영상 시청(공사 해외사업 소개, 공사 직무 설명 / 청정에너지를 찾아서)

문의 및 안내 : 055-640-6157~9

주차시설 : 있음(소형 50대)
무료

쉬는날 : 토,일요일,공휴일

이용시간 : 09:00~18:00


상세정보

이용가능시설
<주요시설>
영상관 / 전시관 / 사이언스관

<안전시설 설비사항>
소화시설 / 관리자 상주

관 람 료
무료

화장실
있음

외국어 안내서비스
외국어 안내(영어) 지원 / 홍보영상(영어) 지원

한국어 안내서비스
단체 관람 시 팀별 30~40명 단위로 홍보요원의 안내에 따라 관람 가능
개인 및 가족단위는 자유관람

내국인 예약안내
개인 및 가족은 자유 관람
단체 인터넷 홈페이지 사전 예약

위치

경상남도 통영시 안정로 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