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새꽃돌과학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별새꽃돌과학관 정보를 소개합니다.

  • 별새꽃돌과학관
  • 별새꽃돌과학관
  • 별새꽃돌과학관
  • 별새꽃돌과학관

설명

별새꽃돌과학관은 별‌천지 천문대를 비롯하여 야생조류 연구소, 야생화 생태학습장, 화석관, 광물관, 곤충관, 숲 교육장 등 첨단 시설 및 전문성을 갖춘 충청북도 제1호 전문과학관이다. 도심 생활에 찌든 현대인과 청소년들이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체험을 통해 도시 생활로 피폐해진 인성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곳은 별, 새, 꽃, 돌의 네 가지를 자연 세계의 대표 주제로 선정하고 있다. 현장체험 프로그램, 숙박 프로그램, 하루 탐사 프로그램, 야간 천체 탐사 프로그램, 찾아가는 천문 이동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예약해야 한다. 이곳에서는 하늘이 내린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부한 교육 시설을 갖추고 전문성을 갖춘 최고의 교사들이 편안한 휴식과 함께 세상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 그리고 가슴 가득한 감동과 행복을 담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별을 주제로 하는 구학산 천문대에서는 지붕을 열어 밤하늘의 별을 관찰할 수 있다. 이곳에는 20m 슬라이딩 돔과 다양한 천체망원경이 있는데, 참가자들이 직접 조작해 볼 수 있다. 새를 주제로 하는 과학관에서는 쌍안경과 조류 탐조용 망원경을 이용해 야생조류를 관찰할 수 있다. 꽃을 주제로 하는 식물생태학습원에는 150여 종의 야생화와 30여 종의 허브, 65종의 나무가 있으며, 고배율 확대경을 통해 이들을 관찰할 수 있다. 돌을 주제로 하는 화석전시실에는 200여 점의 화석이, 암석 광물 교육실에는 100여 점의 광물 원석이 전시되어 있다.


홈페이지

https://별새꽃돌과학관.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없음

애완동물 가능 : 불가

체험안내 : 태양 관측 / 달 관측 / 우주 영상 체험

문의 및 안내 : 043-653-6534

주차시설 : 있음

이용시간 : 프로그램마다 상이


상세정보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시설이용료
프로그램마다 상이

이용가능시설
[교육시설]
대강당, 다목적관, 화석전시&교육실, 광물전시&교육실, 곤충전시&교육실, 천체 주관측실, 천체 보조관측실, 천체 교육실, 플라네타리움, 식물생태학습장, 조류탐조대, 임간교육장

[숙박시설]
우주관(1층): 수용인원 80명 (단체-인솔자룸:2개, 단체 룸:2개)
지구관(1층): 수용인원 60명 (단체-인솔자룸:1개, 단체 룸:2개)
지구관(2층): 수용인원 60명 (가족룸 6개)
식당, 기념품샵



내국인 예약안내
단체관람시 사전 예약(043-653-6534)

위치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 옥전4길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