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안팜스테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해안팜스테이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 옻나무들이 많아 옻골로 불리는, 해안마을 *

대구 둔산해안마을에는 마을 지명과 관련된 두가지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온다. 하나는 고려 태조 왕건이 후백제의 견훤과 싸우기 위해 이곳에 군대를 주둔시켰다고 해서 불리워졌고, 다른 하나는 조선시대 군영지가 이 지역에 있었기 때문에 지역명을 둔지미 또는 둔산이라고 했다는 후문이다. 지금의 마을은 1914년 행정구역 개편때 인근 대암동과 칠동, 상동을 합쳐 둔산동이라고 행정구역을 정해 부르고 있다. 둔산해안마을에는 유명인사들이 많이 배출돼 명당골이라 불리며, 400여 년된 옻나무들이 많아 옻골로 불린다.

* 해안마을의 명물, 둔산복숭아 *

둔산마을은 복숭아가 유명한 고장이다. 팔공산 자락에 위치한 둔산동에서 주로 재배되는 복숭아는 재배 기간중 일조량이 풍부하고 기상의 재해가 적은 지역의 특성상 병충해로부터 과실을 보호하기에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은 고품질의 복숭아가 생산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이지역은 붉은색의 창방과 백도가 많이 생산되고 있는데 탄수화물과 비타민이 풍부해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 좋다. 둔산복숭아는 매년 초여름에서 늦여름까지 출하되는데 대구 동촌농협과 마을 과수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둔산동에는 유황오리도 맛볼 수 있다. 신비한 사료로 고기맛과 질의 품질이 향상됐는데 특히 수중에 용존하는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일라이트가 들어있어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특히 우리의 황토를 사료와 혼합하여 오리에게 사육한 청정오리만을 재료로 사용해 맛과 영양면에서 으뜸이다.


홈페이지

해안팜스테이 http://haeanfarm.com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가능

애완동물 가능 : 가능

체험안내 : [계절별 체험]
* 봄 - 체리, 살구, 자두수확, 감자캐기
* 여름 - 넝쿨식물 관찰, 야생활탐구, 지압길 걷기, 고추따기
* 가을 - 사과따기, 밤줍기, 버섯사 견학
* 연중 - 농경문화 탐구관 관람, 전통혼례 시연, 지압길 걷기, 재기만들어 차기, 굴렁쇠 굴리기, 전통헬스, 꽃과 작물 관찰
※ 체험은 계절 및 마을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므로 전화문의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쉬는날 : 겨울철(11~3월)

이용시간 : 10:00~19:00


상세정보

이용가능시설
자연학습장, 주말농장, 전통농기구 등

화장실
있음

내국인 예약안내
전화예약

위치

대구광역시 동구 둔산로 (둔산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