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지도 (유동어촌체험마을)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욕지도 (유동어촌체험마을)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욕지면은 본래 옛 가야의 영토로 이전에는 고자미동국의 영토였으며, 6가야 중 수로의 막내 동생인 말로가 지배하던 소가야(지금의 금성)에 속하였고, 삼국시대 및 통일신라시대에는 독로국, 고자군 고성군 지역이었다. (柳洞)[몽돌개] 개척당시 고성에서 흉년으로 살길이 막연하던 철성이씨가 풍선을 타고 욕지도로 왔으나, 지금의 면소재지에는 가시덤불뿐이라서 이곳으로 들어와 정착하였다. 안 땀(內村), 외촌, 양판기미, 삼여(삼여땀)등 4개의 자연부락이 총칭인데 옛날 이곳에 버들이 자생하였다 해서 유동이라 일컬었는데 몽돌개란 지면은 유동의 중심지에 양유교가 있는데 양유교 주변의 갯가에 깨끗한 몽돌(조약돌)이 많이 깔려 있어 유래된 지명이다.

환상의 섬 욕지도가 보유한 관광자원과 10km 일주도로 트레킹의 거점마을로 연중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어촌체험마을을 운영 중에 있으며 2010년 시책사업으로 유동 다이버낙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다이빙커뮤니티센터 및 다이버 장비 구입이 완료되고 스킨스쿠버 샵을 개장하여 천혜의 바다 해저 생태계 체험관광으로 동호인 및 욕지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하고 신비한 바닷속을 탐험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유동마을 인근에는 천황산 등산로 해발 392m 높이의 등산코스를 통해 산정상에 오르면 욕지도를 비롯한 한려수도의 섬들을 볼 수 있고 기암괴석의 삼여도, 에던동산은 욕지도 남쪽 유동마을 아래 산속에 노모와 중년의 딸 두 모녀가 돌을 옮겨와 깨고 다듬어서 만들어 놓은 조각 같은 조형물이 있으며, 새천년기념탑, 덕동해수욕장 등 빼어난 관광지가 있어 욕지 유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

http://www.utour.go.kr
http://유동어촌체험마을.kr/


이용안내

유모차 대여 : 없음

신용카드 가능 : 불가

애완동물 가능 : 가능

체험안내 : 다이빙(스킨스쿠버)체험, 해상낚시체험, 정치망체험, 투망체험, 해산물채취체험, 투명카누체험, 고등어맨손잡기체험, 욕지고구마캐기체험 등

문의 및 안내 : 055-641-2233

주차시설 : 가능


상세정보

등산로
* 욕지도 등산 코스
유동마을 인근에는 천황산 등산로 해발 392m의 높이의 등산코스를 통해 산정상에 오르면 욕지도를 비롯한 한려수도의 섬들을 볼 수 있다. 부두에서 출발하여 야포까지 약 3km의 해안도로는 어촌마을의 풍광을 즐기는 구간이다. 야포 버스 정류장에서 본격적인 등반이 시작된다. 이 구간은 여객선 시간에 맞추어 운행하는 마을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등반코스는 총 연장 약12km 소요시간은 4시간 30분 정도로 중간중간 하산할 수 있는 탈출로가 있어 배시간에 맞추어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 코스 안내
- 망대봉 코스 : 부두→차량이동→야포→일출봉→망대봉→노적→혼곡→부두 (소요시간 2시간)
- 천황봉A코스 : 부두→혼곡→할매바위→대기봉→태고암→부두 (소요시간 1시간 30분)
- 천황봉B코스 : 부두→혼곡→새천년기념탑→마당바위→대기봉→태고암→부두 (소요시간 2시간)
- 약과봉 코스 : 부두→시금치재→약과봉→논골→부두 (소요시간 1시간 30분)
- 전체코스 : 부두→야포→일출봉→망대봉→노적→혼곡→할매바위→대기봉→태고암→시금치재→약과봉→논골→호랑이바위→대풍바위→부두 (소요시간 4시간 30분)

촬영장소
'화려한 외출', 극락도 살인사건' 촬영지

이용가능시설
* 볼거리
천황봉 등산로, 새천년기념탑, 삼여도, 에덴동산, 덕동해수욕장 등

* 계절별 특산물
욕지고구마, 땅두릅, 욕지감귤, 흑염소 액기스, 상황버섯 등
해산물 - 욕지 참전복, 참소라, 고등어, 계절별 싱싱한 활어 등

화장실
있음

내국인 예약안내
전화/홈페이지 예약

위치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유동길 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