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애 펜션 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정선애 펜션 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정선애 펜션 캠핑장

정선애 펜션 캠핑장

10.1 Km    2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남면 광락로 476-5

정선애 펜션 캠핑장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정선개미들마을에 자리한 캠핑장이다. 글램핑장 네 곳과 캠핑장 데크가 20개 정도 배치되어 있다. 각 글램핑장 앞에서 개별 바베큐를 할 수 있고, 곳곳에 트램펄린과 해먹 등이 설치되어 있다. 인근에 하이원스키장과 강원랜드와의 접근성이 용이한 곳이다. 펜션 앞으로 계곡이 흐르고, 강원도의 위엄 있는 산세가 어우러져있는 캠핑장이다. 겨울에는 썰매장도 개장되어 사계절 즐기기 좋은 곳이다.

기우산(정선)

기우산(정선)

10.2 Km    21835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읍 용담길 102-22

평생 마르지 않는 기우산(869.9m) 약수물과 기우산성, 석이바위 전망대에서 보는 비봉산은 마치 봉황이 날아와 앉는 형국이다. 또한, 정상에서 보는 정선읍 전경은 아름답다. 옛날 기우제를 지냈던 곳으로 기우산성은 애산성과 함께, 정선 고을 사수를 위해 중요한 곳으로 사시사철 등산을 즐길 수 있다.

러브팩토리펜션캠핑장

러브팩토리펜션캠핑장

10.3 Km    2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남면 광락로 519

정선시장에서 20분, 화암동굴에서 25분, 짚와이어에서 25분 등 정선 관광지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다. 사전에 연락하면 캠핑장에서 무료 픽업도 가능하다. 캠핑장 앞 계곡에서 물놀이, 고기잡이, 다슬기잡이를 할 수 있고, 캠핑장 주변은 자전거(대여)를 타고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 내 작은 수영장에서 아이들 물놀이도 가능하다.

상정바위산

10.6 Km    25267     2023-11-16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북평면 문곡강변길 505

해발 1,006m 높이의 상정바위산은 정선아리랑 가사 중에 등장하는 남산으로, 아우라지에서 보자면 남쪽에 자리잡고 있다. 상정바위산을 오르는 내내 가파른 길이 이어지며, 정상에서는 조양강이 삼면으로 둘러싸여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정상에서는 한반도 지형을 닮은 지형을 볼 수 있다. [휘돌아 감고 도는 조양강 물줄기는 한반도를 둘러싼 동해, 남해, 서해로 보이며, 강물에 둘러싸인 부분은 백두대간을 비롯한 산과 들처럼 보이며 맞은편을 지나는 42번 국도는 마치 중국과의 국경선처럼 보인다]는 안내글을 볼 수 있다. 상정바위산은 찾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 정상으로 향하는 능선길은 가끔 풀과 숲에 가려져 보이지 않을 수도 있어 초보자들은 전문 등산인과 동행하는 것이 좋다.

아라리촌

아라리촌

10.8 Km    4014     2023-07-11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읍 애산로 37

조양강변에 위치한 아라리촌은 조선시대 정선과 강원도 일대의 주거문화를 재현한 마을이다. 전통 가옥과 저잣거리 등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눈이 많고 바람이 심한 강원도 산간의 주거 형태가 다른 지역과 차별 짓는다. 대표적인 사례가 굴피집과 저릅집, 너와집 등이다. 굴피집은 주로 화전민들이 살았던 집으로 굴참나무의 두꺼운 껍질로 지붕을 이었다. 저릅집은 짚 대신 대마 껍질을 벗기고 난 줄기로 이엉을 만들어 지붕을 올린 집이다. 너와집은 너와(얇고 평평한 돌)를 기와처럼 깔아 바람을 견디도록 한 게 이채롭다.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온 우리 조상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박지원의 소설 <양반전>을 주제로 한 양반전 거리도 볼거리다. <양반전>은 정선을 배경으로 당시 양반 사회를 풍자한 소설로, 이야기 속 장면들을 동상으로 재현했다. 걷다 보면 마치 소설을 읽는 듯하다. 양반 증서도 무료로 발급하고 있으니 꼭 챙길 일이다. 또한 마을에는 각종 농기구를 보관한 농기구 공방, 서낭당, 방앗간 등이 곳곳에 자리해 집뿐 아니라 옛 조상들의 삶 또한 확인 수 있다. 이웃에는 아리랑 박물관이 위치한다. 정선아리랑은 물론 우리나라 지역별 아리랑의 역사를 전시한다.

아리랑박물관

10.9 Km    1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읍 애산로 51

7천만 한민족의 민요를 넘어 세계인의 노래인 아리랑,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대한민국 무형문화재인 아리랑의 역사,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주는 5천여 점의 자료가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풍부하고 희귀한 자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주제의 기획전과 특별전을 운영하며, 아리랑의 전승과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관람 하루 전까지 전화 또는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하면 박물관 직원으로부터 전시유물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문화의 날 (매달 마지막 수요일) 에는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정선아리랑극 아리아라리

정선아리랑극 아리아라리

10.9 Km    14343     2023-07-12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읍 애산로 51
033-560-3017

정선5일장이 열리는 날에는 아주 특별한 무대가 열린다.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오후 2시에 막을 올리는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아라리>다. <아리아라리>는 정선아리랑의 전승과 보존을 위해 정선군과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 제작한 창작 뮤지컬이다. 지난 2018년 초연 이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줄거리는 조선시대 정선에 사는 나무꾼 기목과 그의 아내 정선, 딸 아리가 등장하는 정선아리랑 설화가 바탕이다. 기목이 경복궁 중수를 위해 한양으로 떠난 후 15년 동안 소식이 끊기자, 딸 아리가 아버지를 찾아 한양으로 떠나 펼쳐지는 이야기다. 혼례, 나무 베기, 경북궁 중수, 애월에 흘린 밤, 보고 싶다 정선아 등 총 10개의 막으로 이뤄져 있다. 각 막마다 정선아리랑, 창작 아리랑 등의 노래와 나무꾼의 목도소리, 지체 춤 등이 최신 홀로그램 무대 영상과 어우러져 관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내용이 어렵지 않아 가족이 함께 보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커튼 콜 후에는 배우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이 주어진다. 또한 공연비 5,000원은 아리랑상품권으로 환급한다. 아리랑상품권은 정선의 지역화폐로 정선아리랑시장 등 지역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정선5일장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인 셈이다.

정선 아리랑센터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정선 아리랑센터 (정선아리랑문화재단)

10.9 Km    792     2023-09-11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읍 애산로 51

아리랑 센터는 정선아리랑의 전승·보존과 창조적 계승을 위해 건립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아리랑 전문 공연장과 아리랑 박물관을 갖추고 있다. 아리랑 박물관은 7천만 한민족의 민요를 넘어 세계인의 노래인 아리랑,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대한민국 무형문화재인 아리랑의 역사, 아리랑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주는 아리랑 자료를 전시, 수집, 조사, 연구, 교육 등의 활동을 통해 아리랑의 전승과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우리에게 아리랑이 갖는 의미와 아리랑의 역사, 정선아리랑의 역사, 우리 삶 깊숙이 스며들어 있는 아리랑과 지역별 명창들이 들려주는 아리랑을 직접 들어보고, 세계 각지로 흩어진 민족의 아픈 역사를 함께 해 온 세계 속의 아리랑 자료 등이 전시되어 있다.

아미띠에펜션

아미띠에펜션

11.0 Km    26885     2023-08-17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남면 자뭇골길 73
033-591-7897

아미띠에펜션은 강원랜드 내국인 출입 카지노 10분 거리에 위치한 캐나다식 목구조 전원주택으로 산새소리 들리고 솔향기 그윽한 깨끗하고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공간이다. 바비큐 그릴이 항상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맛있는 바비큐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단풍이 아름다운 한가로운 조깅, 산책로, 모기가 없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하늘바람은 사계절 각각 멋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데, 특히나 눈이 많이 내리는 겨울 풍경이 멋지다.

동광식당

동광식당

11.1 Km    23136     2023-11-22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읍 녹송1길 27
033-563-3100

정선역 근처에 위치한 동광식당은 1970년대에 창업하여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족발 맛집이다. 동광식당의 대표 메뉴는 황기 족발로 먹기 편하게 직접 찢어서 내어주고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황기와 함께 오랜 시간 끓여내어 뼈와 살이 부드러워지면서 황기의 향이 은은하게 배어들어 족발의 잡내를 잡아주고 깊은 맛을 더해준다. 정선의 향토 음식인 콧등치기 국수는 들깨 향이 나는 연한 된장으로 만든 육수에 직접 반죽한 메밀 칼국수를 끓여 나오는데 쫄깃한 면말과 구수한 된장 국물이 일품이다. 동광식당은 족발 한 접시에 3만원대로 다른 유명 족발집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동광식당은 정선의 대표적인 맛집으로, 정선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