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먹고갑시다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밥먹고갑시다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밥먹고갑시다

밥먹고갑시다

10.0 Km    24820     2023-08-14

대구광역시 동구 효동로6길 131
053-951-0385

동촌 유원지에 위치한 한식 전문점으로 재래된장으로 비벼 먹는 보리밥 전문점이다. 보리밥, 쌀밥, 섞어밥 중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으며 고등어, 꽁치, 조기 등의 생선구이도 맛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넘치는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금호강 뷰도 볼 수 있다.

모명재

모명재

10.0 Km    17768     2023-09-07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525길 14-21

모명재는 임진왜란 때 명나라 원군으로 참전하였다가 조선에 귀화한 두사충을 기리기 위하여 두릉두씨 문중에서 건립한 재실이다. [모명재]는 고국인 명나라를 사모한다는 뜻이다. 두사충은 중국 두릉출신으로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명나라 제독 이여송의 휘하 장수로 조선에 파견되었다. 두사충은 지세를 살펴 진지를 펴기 적합한 장소를 잡는 수륙지획주사라는 직책을 맡았다. 따라서 두사충은 이여송의 일급 참모로서 조선군과도 전략 전술상의 긴밀한 협의를 하였다. 임진왜란이 평정되자 두사충은 고향으로 돌아갔다가 정유재란이 발발하자 아들 두산·두일건을 데리고 매부인 진린도독과 함께 다시 출진하였다. 전란이 끝난 뒤 두사충은 두 아들과 함께 조선에 귀화하였고, 조정에서는 두사충에게 대구 시내 중앙공원(현 경상감영공원) 일대의 땅을 하사하였다. 이후 두사충이 받은 땅에 경상감영이 옮겨 오게 되자 두사충은 자신의 땅을 내어놓고 계산동으로 옮겨 세거하였다. 고국에 두고 온 부인과 형제들을 그리워하던 두사충은 최정산(현재의 대덕산) 밑으로 집을 옮겨 동네 이름을 대명동이라 붙이고 단을 쌓아 매월 초하루가 되면 명나라 황제가 있는 자금성 쪽을 향하여 배례를 올렸다고 한다. 모명재는 네모 반듯한 대지위에 남향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정면 4칸, 측면 2칸 규모의 겹처마 팔작기와집으로 지어졌다. 또한 대청을 중심으로 좌우에 온돌방을 들이고, 앞쪽에는 반칸 규모의 퇴칸을 두고 있다. 모명재는 20세기 초 대구 지역의 재실 건축 형식을 잘 보여 준다. 모명재는 1912년 경산객사가 헐리자 그의 후손들이 그 재목을 옮겨와 두사충의 묘소 앞에 지은 것으로, 건물이 너무 낡아 1966년 중수하였다. 대구를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먼저 찾는 곳 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재정비 사업을 통해 새롭게 단장되었다. 모명재 이웃에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을 열고 다례한복체험이나 활쏘기, 동의보감 음식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으니 전통관에서의 체험도 같이해 볼 수 있다.

진밭골야영장

10.1 Km    0     2023-12-28

대구광역시 수성구 진밭길 112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에 공모·선정되어 조성한 진밭골야영장은 도신에서 접근성이 우수한 도심 야영장으로 약 4,900㎡규모로 2018년에 완공하였고 2019년 봄에 개장하여 사전 예약을 통해 카라반, 오토캠핑장, 데크사이트를 야영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으며 취사장, 샤워장,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 또한 갖춰어져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동촌유원지

동촌유원지

10.1 Km    66912     2024-03-20

대구광역시 동구 효동로2길 72

동촌유원지는 대구시 동쪽 금호강변에 있는 44만 평의 유원지로 오래전부터 대구 시민이 즐겨 찾는 곳이다. 각종 위락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도로가 건설되어 있다. 수량이 많은 금호강에는 조교가 가설되어 있고, 우아한 다리 이름을 가진 아양교가 걸쳐 있다. 금호강(琴湖江)을 끼고 있어 예로부터 봄에는 그네뛰기, 봉숭아꽃구경, 여름에는 수영과 보트 놀이, 가을에는 밤 줍기 등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다. 또한, 해맞이다리, 유선장, 체육시설, 실내 롤러스케이트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해준다.

리안

10.1 Km    1     2023-02-22

대구광역시 수성구 교학로4길 48

대구 수성구 만촌동에 위치한 리안은 수성대학교와 인접해 있어 특히 학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중식당이다. 이곳의 시그니처는 두툼하고 쫀득한 탕수육과 야끼우동이다. 고구마 전분을 사용해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탕수육은 큼지막한 고기를 사용해 푸짐한 것이 특징이며,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 특제 소스로 해산물과 야채를 볶은 야끼우동은 우동면을 쓰는 다른 우동과는 달리 짬뽕 면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징어, 칵테일 새우, 양파, 목이버섯, 양배추가 함께 들어간 리안의 야끼우동은 특유의 매콤달콤한 맛으로 미각을 자극한다. 저렴한 가격의 짜장면, 짬뽕, 짬짜면 등도 학생들의 인기 메뉴. 주변에 프로야구팀 삼성라이온즈의 홈 경기장인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가 있어 경기 전후에 식사하기 좋으며, 지역에서 이름난 중식당이기에 대기가 있을 수 있다.

로렐트리 동촌유원지 본점

로렐트리 동촌유원지 본점

10.1 Km    0     2024-02-26

대구광역시 동구 효동로6길 122

로렐트리 동촌유원지 본점은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에 있다. 이국적인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수비드 포그벨리 스테이크, 스퀴드잉크 파스타, 홈메이드 리코타 과일샐러드 등이 나오는 프리미엄 set이다. 특제 버섯 크림소스, 로스트햄, 달콤한 꿀이 어우러진 로렐 시그니처, 녹진한 베이컨 크림에 은은하고 고소한 트러플을 넣은 트리플 베이컨 까르보나라도 인기다. 이 밖에 프리미엄 부챗살, 하몽 루꼴라 브라타 등을 맛볼 수 있다. 동대구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동촌유원지, 국립대구기상과학관, 대구 아쿠아리움이 있다.

하늘아래수성별사랑캠프

하늘아래수성별사랑캠프

10.1 Km    1     2022-11-17

대구광역시 수성구 진밭길 420

하늘아래 야영장은 대구 수성구 범물동에 자리 잡았다. 대구시청을 기점으로 15km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지범로와 진밭길을 번갈아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30분 안팎이다. 캠핑장에는 여러 가지 카라반 14대가 갖춰져 있다. 카라반 내부에는 침대, 냉장고, TV, 화장실, 샤워실 등 일상생활을 하기에도 무리가 없을 정도의 시설이 들어차 있다. 부대시설로는 한여름 무더위를 날리기 그만인 물놀이장 등이 있다. 주변에 워터파크 스파밸리가 있어 연계 여행이 수월하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에스투뷰텍뷰라운지

에스투뷰텍뷰라운지

10.2 Km    0     2023-12-06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528길 15 (만촌동)

수성대학교 내에 있는 에스투뷰텍 뷰라운지는 전문적인 피부케어를 위한 프리미엄 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스마트 기술을 활용하여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피부와 두피 상태를 진단, 분석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곳의 케어 서비스로 스킨 케어 코스는 젊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 멀티 케어, 안티에이징 케어, 브라이트닝 케어, 호르몬 케어, 밸런스 케어, 모이스처 케어 서비스가 진행된다. 헤드 스파 서비스는 두피 혈행 촉진과 근육 이완 순환 마사지로 림프 순환을 도와 두피의 유해물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두피와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바디 케어는 릴렉싱 테라피, 슬리밍 테라피, 디톡스 테라피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문적인 프리미엄 피부케어를 제공하는 에스투뷰텍뷰라운지는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뷰티산업을 관광 자원화하는 새로운 형태의 관광지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수성대학교 메디뷰티선도센터 등의 기관과 협업해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특수목적관광, 뷰티 웰니스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 뷰티관광객뿐 아니라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도 대구 뷰티기업의 제품을 소개하는 등 2022년에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정한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팔공산 자락 부처의 자비를 만나다

팔공산 자락 부처의 자비를 만나다

10.2 Km    1744     2023-08-10

경산시의 일부를 품고 있는 팔공산도립공원에는 정성껏 소원을 빌면 하나씩 들어준다는 갓바위라 불리는 관봉석조여래좌상이 있다. 그밖에 유서 깊은 불굴사, 선본사, 원효암 등 천년의 역사를 넘나드는 고찰이 남아 있어 불교 유적 답사를 제대로 즐겨볼 수 있다. 소원을 들어준다는 갓바위에 올라 가슴속에 품고 있는 소원 하나 빌어보면 어떨까?

불굴사(경산)

불굴사(경산)

10.2 Km    24925     2024-03-26

경상북도 경산시 와촌면 불굴사길 205

불굴사는 팔공산 남쪽 기슭에 있으며 대한불교 조계종 제10교구 본사인 은해사의 말사이다. 자연으로 이루어진 석굴 안에 부처님을 모셨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다. 신라 신문왕 10년(690) 창건한 것으로 흥성기에는 50여동의 와가, 12개의 부속암자, 8대의 물방아를 갖춘 대사찰이었으나 조선 영조 12년(1739)에 홍수로 떠내려가 없어졌다가, 이후 전라도 송광사 노스님이 다시 세웠다고 한다. 경내에는 보물로 지정된 불굴사 3층석탑과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모신 적멸보궁, 약사여래입상 부도 등이 있으며, 공양간을 지나 108계단을 지나 10분 정도 오르면 원효대사가 수도한 석굴이라 전하는 굴이 있는데 이를 원효굴 또는 홍주암이라 부른다. 석굴 속의 약수터는 신라시대에 조성된 것으로 아동제일약수라는 글귀가 뚜렷하게 새겨져 있다. 구전에 의하면 이 약수는 장군수라고도 하는데, 김유신 장군이 이 물을 마시면서 삼국통일의 염원을 기도하였던 장소로도 알려져 있다. 특이한 것은 불굴사 주변에 우기가 있으면 불상의 얼굴 부분에 땀이 나고 특히 큰비가 오기 전에는 불상의 온몸이 흠뻑 젖는다고 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