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모텔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조광모텔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조광모텔

조광모텔

1.0 Km    24788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청초호반로 301
033-636-0338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조광모텔은 입구에 들어서면 딱딱한 건물 외부와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방안에 들어서면 나무 무늬 결의 바닥재가 화이트 톤의 벽지와 조화를 이뤄 깔끔한 멋을 내주며 환한 파스텔톤의 침대 커버와 어울려 아늑한 집 같은 느낌이 난다. 은은한 조명의 스탠드도 매우 마음에 든다. 큰 창문 앞에는 차를 마실 수 있는 티 테이블이 아담하게 놓여있다. 원목의 고급스러운 멋을 내는 넓은 화장대에는 스킨과 로션, 스타일 연출에 필요한 스프레이와 헤어 젤 등이 준비되어 있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이 설치된 컴퓨터가 있어 출장 시 업무처리하는데도 손색이 전혀 없다. 화장실은 위생상태가 매우 좋으며 블랙톤의 타일로 고급스럽게 인테리어 되어 있으며, 욕조와 세면대가 매우 넓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목욕용품이 잘 갖춰져 있다.

비룡폭포

비룡폭포

10.0 Km    36673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설악산로
033-636-7700

비룡폭포(飛龍瀑布)는 설악산 소공원 매표소에서 남쪽 방향 2.4km 거리에 있다. 상류에는 토왕성폭포, 하류 쪽엔 육담폭포가 흐르며 그 중간 즈음에 비룡폭포가 있다. 비룡폭포는 떨어지는 물줄기를 따라 용이 승천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좁고 험한 계곡 사이로 내리꽂듯이 힘차게 쏟아지는 폭포수가 전설 속 용을 닮았다. 비룡폭포에 얽힌 또 다른 일화로는, 옛적 이곳에 용이 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가뭄에 시달리던 마을 사람들이 용에게 처녀를 바쳤다고 한다. 그 후 용은 하늘로 올라가버리고 마을엔 더 이상 가뭄 피해가 없었다고 전한다. 16m 아래로 낙하하는 폭포수 소리는 골짜기를 쩌렁쩌렁하게 울린다. 겨울에는 폭포의 물기둥이 꽁꽁 얼어 또 다른 장관을 선사한다. 폭포 아래로는 맑은 소가 형성되어 있으며 목재로 만든 관람대가 세워져 있다. 비룡폭포와 그 일대는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95호로 지정되어 있는데, 소공원부터 비룡폭포까지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육담폭포와 토왕성폭포까지 모두 관람하려면 왕복 3시간 정도 잡아야 한다. 탐방코스 난이도는 보통 정도다.

[체험프로그램]
등산, 트래킹

교암막국수

교암막국수

10.0 Km    1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교암1길 42

교암막국수는 강원도 고성군에 있는 막국수 전문점이다. 아야진 해수욕장, 백도해수욕장, 교암해수욕장과 멀지 않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고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다. 메뉴는 메밀국수, 수육, 명태식해가 전부이다. 수육을 주문하면 명태식해, 백김치, 새우젓이 함께 나온다. 막국수는 비빔이나 물로 구분하지 않고 메밀국수로 판매하는데 여기에 동치미 육수, 양념장, 들기름을 넣어 취향껏 즐기면 된다. 처음에는 들기름을 약간 넣어 열무김치와 먹고 두 번째는 비빔장을 넣어 비빈 뒤 명태식해와 백김치와 함께 먹는다. 마지막으로 남은 국수는 시원한 동치미 육수를 부어 먹는데 어떤 방법으로 먹든 최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주차는 매장 앞에 넓은 전용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편리하다. ※ 반려동물 동반가능

지오지아 속초점

지오지아 속초점

1.0 Km    0     2024-03-23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중앙로 117-1

-

풍광이 눈부시게 어우러지는 동해의 서피비치코스

풍광이 눈부시게 어우러지는 동해의 서피비치코스

10.1 Km    0     2023-07-12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강원도 양양은 설악산과 동해의 풍광이 눈부시게 어우러지는 청정 지역이다. 국내 3대 관음도량으로 불리는 낙산사와 멋진 전망을 자랑하는 하조대전망대, 바닷가에 지어진 아름다운 절 휴휴암을 지나, 숲의 맑은 기운을 체험하는 송이밸리 자연휴양림전통까지 매력적인 공간이 수두룩하다. 먹거리가 풍부한 양양전통시장과 송이축제는 물론 오색약수터의 산나물 비빔밥에 서피비치에서 맛보는 이국적인 음식들은 양양의 특별한 추억으로 남는다.

고식당

고식당

10.1 Km    1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교암길 80 사랑만들기

고식당은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바닷가 앞에 있는 해물철판요리 전문점이다. 고식당이란 상호에는 깊은 의미가 담겨 있는데 “고식”은 '잠시 숨을 고르다. 탈이 없고 편안하다'라는 뜻으로 식당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편안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한다. 식당 내부는 깔끔하고 현대적이다. 방문객이 많아 예약은 따로 받지 않는다. 반찬도 정갈하고 음식을 담아내는 그릇도 고급스럽다. 모든 메뉴는 무쇠로 제작한 주물 철판 위에 다양한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 직접 만든 비법 양념을 넣어 볶아내는 요리기 때문에 낙지, 관자, 새우 등 어떤 해물을 먹을지 결정만 하면 된다. 해물 철판에 어울리는 곁들임 메뉴로는 고성 문어전이 있다. 주차는 매장 앞에도 가능하고 주건물 맞은편에도 할 수 있다. 변 도로에도 가능하다.

낙산비치호텔

낙산비치호텔

10.2 Km    2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73

앞에는 낙산항, 뒤에는 낙산사를 두어 고즈넉한 운치가 가득한 호텔이다. 숙소 건물이 높지 않아 주변의 산과 바다와 이질감 없이 어우러진다. 낙산비치호텔의 가장 큰 자랑은 객실에서 동해 일출은 물론, 강원도 양양의 관광명소인 낙산해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는 점이다. 화이트&우드 톤의 객실은 차분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풍긴다. 객실은 창밖의 풍경에 따라 산 전망 또는 바다 전망, 두 가지로 나뉘며, 침대 방과 온돌방을 고루 갖췄다. 스탠다드 더블·스탠다드 온돌·디럭스 더블 오션 뷰 등 객실 종류는 총 9가지로 선택의 폭이 넓다.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동해 바닷물을 끌어 올린 해수 사우나, 동해의 탁 트인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하늘정원, 아침과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키즈룸, 노래방 기기와 게임기를 구비한 멀티룸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춰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도 쾌적하게 머물 수 있다.

[백년가게]함흥냉면옥

[백년가게]함흥냉면옥

1.0 Km    1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청초호반로 299
033-633-2256

[중소벤처기업부 2018년도 '백년가게'로 선정]
1951년부터 시작된 오랜 역사를 가진 함흥냉면 명가다. 속초에 처음 함흥냉면을 소개한 곳으로 TV 음식 프로그램에도 여러 번 방영된 대표적인 맛집이다. 함흥냉면은 원래 감자녹말로 만든 국수에 신선한 가자미회를 얹어 매콤하게 비벼먹는 함경도 지방의 향토 음식이다. 함흥냉면옥은 가자미회 대신 동해안 특산물인 명태회 고명을 얹는데 속초의 명물 먹거리인 명태회냉면을 처음 개발한 곳이 바로 이곳이다. 함흥냉면옥은 속초식 함흥냉면의 원조로 인정받아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백년가게에 선정됐다. 오래 우려낸 사골 육수에 직접 뽑은 면과 새콤하게 무친 명태회는 서로 궁합이 잘 맞는다. 명태회냉면은 중간에 냉육수를 부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함흥냉면옥에는 함흥냉면 외에도 갈비탕과 육개장 만두전골 등 여러 가지 메뉴가 있다. 갯배 선착장과 가까워 속초시민은 물론 관광객도 많이 찾는다.

족욕공원, 산책로, 설악산을 품에 안다.

족욕공원, 산책로, 설악산을 품에 안다.

10.2 Km    1654     2023-08-10

척산온천은 온천욕과 더불어 복합적인 재미가 녹아 있다. 온천탕뿐 아니라 족욕공원, 송림산책로, 설악산의 산세까지 ‘1석 4조’의 체험이 곁들여진다. 탕에 담그면 노곤해지는 몸과 함께 눈, 코, 발까지 즐겁다. 척산온천휴양촌을 둘러싼 송림 산책로는 설악 누리길과 척산마을 족욕공원으로 연결된다. 제대로 힐링하고 오자.

전진항

전진항

10.2 Km    23437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54-26

양양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인 낙산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전진항은 작은 어선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작은 항구로 조용하고 작은 어촌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어선들이 매일 드나들기 때문에 활어 난전이 열려 싱싱한 횟감을 싼값에 구할 수 있고 직접 배를 타고 가자미 낚시를 즐길 수도 있으며 방파제에서 낚시도 할 수 있어 낙산해수욕장을 찾아온 관광객들이 해수욕을 즐기며 함께 둘러보며 찾는 곳이다. 잘 알려진 유명한 항구인 대포항에 비해서는 규모가 작아 인적이 드물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에서 넓은 바다를 감상하며 싱싱한 횟감을 맛 볼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매년 새해마다 이 부근에서 해맞이 축제가 열려 많은 사람들이 일출을 감상하기 위해 찾는 명소이기도 하다. 가까운 주변관광지로는 낙산에서 양양, 한계령길로 가는길에 선녀탕, 망경대, 주전골 등의 계곡들을 감상하는 코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