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큐브미술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제이큐브미술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제이큐브미술관

0m    1     2023-07-12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영월읍 사지막길 56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사지막길에 위치한 제이큐브미술관은 바로 곁에 국제 현대미술관이 있어서 더욱 지역 문화의 빛을 더해주고 있다. 최근에는 생활 속의 행복 만들기라는 주제로 박창재, 장우수 작가들의 작품들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제이큐브미술관은 다른 박물관과는 조금 다른 양상의 갤러리 운영 방식으로 되어있다. 편의 시설로는 1층에는 카페가 구비되어 있어 그림을 보고 나와 커피를 먹으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출처 : 강원도청)

캠프 에이프릴

캠프 에이프릴

10.0 Km    1     2023-08-29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남면 서강로 1664-134

캠프 에이프릴은 강원도 영월군 남면에 있다. 영월군청을 기점으로 연당교차로와 북쌍삼거리를 거치며 10분가량 달리면 도착한다. ‘Eat, Sleep, Do nothing & Repeat’를 모토로 개장한 이곳은 평창강 앞에 위치했다. 20세 이상만 내장이 가능한 노키즈 캠프로 소음과 방해가 없이 휴식하고 싶은 캠퍼들에게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캠핑장 초입부터 갖가지 조형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펜션 4개 객실과 더불어 에어스트림 캠프 5대, 루프탑 캠프 2대, 카약캠프 캠프 3대, 스쿨버스 캠프, 마이크로버스 캠핑밴 등 다양한 숙소를 제공하고 있다. 객실 내부는 침대, 냉난방기, 냉장고 등을 갖췄고, 어닝 아래로 마련한 외부 데크는 테이블, 의자, 바비큐 시설을 구비했다.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고, 잠이 오면 잠을 자고, 배고프면 먹고, 멍 때리거나 아무 것도 하지 않을 자유를 누릴 수 있다. 모든 캠퍼에게 갈릭 프렌치 토스트 등과 원두커피로 구성한 조식을 제공한다.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불가능하며, 20세 미만은 출입할 수 없다.

나리소전망대

나리소전망대

10.1 Km    0     2023-11-10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신동읍 고성리

나리소전망대는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고성리와 덕천리 일원에 위치하였으며, 동강유역의 물줄기와 산세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 동강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나리소탐방로는 고성리와 덕천리를 잇는 총 1.4km의 길로 이 길의 중간 지점에 나리소전망대가 있다. 나리소전망대는 강변의 기암절벽과 백운산 자락의 소나무 숲이 동강의 푸른 물빛과 어우러져 한 폭의 산수화를 보는 듯한 수려한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소골 마을 방향으로는 놋쇠로 만든 밥그릇인 바리와 닮았다는 바리소의 경관이 펼쳐진다.

석항 트레인 스테이

10.2 Km    1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중동면 석항역길 15

시간이 멈춰버린 듯한 폐광마을 석항, 기차가 서지 않는 간이역 석항역에 폐기차를 개조해 만든 이색 숙소, 식당, 카페가 있다. 과거와 현재, 사람과 사람, 마을과 마을을 연결하고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편안하고 특별한 휴식을 선사할 것이다.

펫힐링 달빛동물원

10.3 Km    1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남면 연당리

달빛동물원은 강원도 영월군 남면 연당리에 위치한 동물원으로 2019년 5월에 오픈했다.실내멀티체험관, 동물사 10동, 승마체험장, 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방문하기에 매우 좋다. 26여종 400마리의 동물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동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들을 즐길 수 있다.

영월천문대 캠핑장

영월천문대 캠핑장

10.3 Km    0     2023-11-02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북면 연덕리 931

강원도 영월 별마로천문대 근처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처음 캠핑에 도전하는 캠퍼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캠핑장 내의 작은 휴양림을 꾸며놓았다. 캠핑장 안의 연못에는 연꽃과 주변은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사륜오토바이(ATV)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하늘샘펜션

하늘샘펜션

1.0 Km    26000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영월읍 둥글바위길 58
033-372-3747

하늘샘펜션은 서울에서 2시간 안팎으로 강원도 영월의 동강변 둥굴바위에 위치하였다. 펜션의 진입로는 강변도로를 통해 자연의 정취를 담뿍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이며 펜션 앞으로는 봉래산과 별마루 천문대가 자리하고 있다. 또한 동강의 맑은 물과 조용하고 아늑한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집 앞의 강을 따라 200미터쯤 가면 동강 상류로 낚시를 즐길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1급수에서만 산다는 버들치, 쉬리, 열목어 등이 서식하고 있으며 펜션이 있는 영월군에는 단종유배지 청령포, 장릉, 고씨동굴, 법흥사, 신선의 소공원이었다는 요선정, 기암 절벽이 어우러진 사자산, 책박물관, 곤충 박물관 등이 위치해 있어 아이들 교육으로도 좋다. 특히 여름철에는 동강 래프팅 출발지라 급류타기, 산악 바이크, 서바이벌경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동강전망자연휴양림

동강전망자연휴양림

10.4 Km    4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신동읍 동강로 916-212

동강은 천혜의 환경을 간직한 자연 자원이다. 물이 맑고 생태 가치가 높을 뿐 아니라 풍경이 빼어나 많은 여행자의 사랑을 받는다. 정선은 그 가운데 동강의 다채로운 표정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지역이다. 광하안내소에서 나리소까지 이어지는 구간은 그 진수를 선보인다.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은 그 길을 달린 후 나리소 앞 동강로에서 약 2.5km 가량 산기슭을 따라 이동해야 나온다. 해발 600m의 산기슭이다. 그렇다보니 전망을 빼고 논할 수 없다. 그 이름이 달리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일까. 어지간한 산의 정상부와 맞먹는 자리라 발아래 동강과 맞은편 백운산이 꿈처럼 다가선다. 그 품에 안긴 점재마을, 제장마을 등의 모습도 한눈에 들어온다.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의 또 다른 장점은 캠핑이다.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은 휴양림보다 오토캠핑장에 가깝다 총 4개 구역 67면의 오토캠핑 사이트와 취사장 샤워실 등의 캠핑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특히 이 모든 풍경을 품을 수 있는 전망대 옆 캠핑 사이트가 명당이다. 물론 캠핑이 아니어도 좋다. 그 전망만으로 휴양이 되고 힐링이 되니 꼭 한 번 다녀올 만하다.

동강전망휴양림오토캠핑장

동강전망휴양림오토캠핑장

10.4 Km    2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신동읍 동강로 916-212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답고 보존이 잘 된 강으로 통하는 동강. 정선 가수리를 들머리로 운치리와 제장마을, 연포마을 차례로 거쳐 영월에서 서강을 만나기까지 장장 65km를 구절양장으로 흐른다. 동강이 특별한 것은 물흐름의 모양새에 있다. 백두대간의 산세를 따라 구절양장으로 흐르다 못해 물이 고인 듯 깊은 소를 수없이 만들고 지나간다. 경치 좋은 동강중에서도 최고로 일컬어지는 곳이 고성산성과 연포마을 주변. 백운산 자락을 앞에 두고 하늘을 가리는 뼝대와 모래강변이 번갈아 나타나는 풍경이 가히 절경이다. 동강 전망자연휴양림은 바로 이곳에 자리 잡고 있다. 고성산성 앞에서 산으로 난 길을 올라가야 하는데 마치 한계령처럼 구비 길이 이어진다. 힘들게 오르고 나면 발아래로 동강의 물길이 아스라이 지나가고 고봉준령들이 주변을 빙 둘러 싸고 있는 모습이 말로만 듣던 명당이 이런 것이었구나 싶어진다. 해발 600m에 위치한 동강 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풍경 하나만큼은 최고다. 눈앞에는 산이 너울너울 능선을 이루고, 발아래 강이 굽이굽이 산을 휘감아 흐른다. 강과 산이 만들어내는 풍경도 명품이지만 이곳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운해다. 백운산과 그 뒤로 겹겹이 서 있는 능선 사이로 넘실대는 운해가 말 그대로 장관을 이룬다. 발아래 구름바다가 펼쳐지면 마치 구름 위에 텐트를 친 듯 황홀하다. 가장 인기 있는 사이트는 전망대 옆으로 이어져 있는 데크 사이트. 1년 내내 예약이 밀린다고 할 정도로 캠퍼들에게는 꿈의 장소다.

태화산(강원)

태화산(강원)

10.5 Km    36712     2023-11-16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김삿갓면
영월군청 문화관광과 033-370-2542

해발 1027m의 산으로 강원도 영월군 남면과 하동면, 충청북도 단양군과 영춘면의 경계에 위치한 산이다. 강원도와 충청북도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산세는 대체로 완만한 편이며, 정상에서 북서쪽으로 뻗은 능선 끝에는 남한강이 U자형으로 곡류한다. 4억 년의 신비를 간직한 고씨동굴이 있으며 사계절 변화무쌍한 부드러운 능선길은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한다. 주봉인 태화봉을 중심으로, 서쪽에 의상봉, 동쪽에 오봉산이 솟아 있고 산세가 웅장하고 수려하여, 조선시대에는 왕실의 사냥터로 사용되기도 했다. 산의 기슭에는 문짝처럼 생겼다 하여 문바위라 부르는 큰 바위가 있고 그 뒤에는 둥글고 넓은 너럭바위가 있다. 이 바위는 대여섯 사람이 비를 피할 수 있는 방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잘바우라 한다. 태화산은 등산 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쉽게 등산을 즐길 수 있다. 태화산 등산코스는 다음의 세 가지가 있다. 태화산 정상 코스는 영월읍에서 출발하여 의상봉을 거쳐 태화봉 정상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총 거리는 약 8km, 소요 시간은 약 3시간이다. 오봉산 코스는 영월읍에서 출발하여 오봉산을 거쳐 태화봉 정상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총거리는 약 10km, 소요 시간은 약 4시간이다. 의상봉 코스는 영월읍에서 출발하여 의상봉 정상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총거리는 약 5km,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정도이다. 태화산을 오르다 보면 기암괴석과 폭포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