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산생태전시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명지산생태전시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명지산생태전시관

0m    38996     2024-01-24

경기도 가평군 북면 가화로 2089-42

가평군은 수많은 개발로 인해 환경이 파괴되어 가고 생활의 편리함만을 추구함으로 인해 오염되어 가는 자연환경을 지키고 보전하기 위해 [청정가평 지속 가능 발전협의회]를 만들어 다양한 환경 보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경기도 가평군 북면 명지산 도립공원 내에 명지산 생태전시관을 건립하였다. 이곳에서는 천연 염색, 화분 만들기, 야생화 숲해설, 민물고기 체험, 자연놀이(책갈피, 나뭇잎으로 부엉이 만들기 등), 곤충표본제작하기, 농사체험 등의 다양한 자연환경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연을 직접 접하고 느끼는 체험함으로써 친환경적인 생활방식을 유도하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환경 교육을 실시하기 위함이다. 주요 시설로는 야생화 관찰공간, 수변 식생 관찰원, 야외학습장, 생태전시관, 체험실 등이 있다. 터치스크린, 3D 입체 영상관 등이 있어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해설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자연과 어우러진 삶의 의미를 찾도록 도와주고 있다.

베뉴지CC

베뉴지CC

10.0 Km    0     2023-10-10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용추로171번길 100

베뉴지CC는 숲과 계곡 전혀 훼손하지 않은 천혜의 공간이며, 365일 마르지 않는 계곡, 얼지 않는 샘을 가진 축복받은 곳이다. 1,710㎡의 면적에서 하늘, 바람, 계곡, 물 인간과 자연이 순수하게 교감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G코스 3,347m, HUE코스 3,162m, 그리고 HILL 코스 3,276m로 전체 27홀 9,785m의 대중제 골프장이다. 코스는 쉬워 보이지만 정교함을 요하고 있고, 기복이 적어 보이지만 난도가 높다. 전체적으로 역동적이며 재미있게 설계되어 있어, 재미와 도전의 짜릿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두메막국수

두메막국수

10.0 Km    0     2024-02-28

경기도 가평군 가화로 328 동신상회

두메막국수는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막국수 맛집으로 용추계곡 입구에 있다. 식탁은 내부와 외부에 배치되어 있다. 내부는 오래되었지만 깔끔하게 정리되어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좌석이고, 외부는 테이블이 4개인데 북한강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신을 벗는 것이 부담스러우면 외부 좌석을 이용하면 된다. 막국수를 먹는 방법은 비빔장, 설탕, 참기름을 넣어 먹다가 육수를 부어 빨간 물국수로 먹으면 맛이 더욱 깊어진다. 곁들임 메뉴로 수육과 전병을 추가할 수 있다. 수육과 전병을 시키면 빠지지 않는 것이 가평 잣 막걸리이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전병, 수육과 잘 어울린다. 주차는 매장 옆 공터에 편하게 할 수 있다.

고멧 캠핑장

고멧 캠핑장

10.1 Km    1     2023-02-16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용추로 227-88

가평에 위치한, 고멧 캠핑장은 스파 펜션으로 유명한 코멧 263 펜션에서 함께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모빌홈과 카라반이 총 12개 운영되고 있다. 용추계곡이 바로 앞에 내려다보이는 위치로, 계곡을 따라 지붕과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어 여름 피서객들에게 인기이다. 계곡 물놀이가 질린다면 용추 올레길을 따라 산책을 나서보는 것도 좋다. 차량이 없는 투숙객들은 가평 터미널의 조은 마트를 이용하면 숙소까지 무료 픽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몽리치

몽리치

10.1 Km    1     2022-11-18

경기도 가평군 당목가일길 574

가평의 깊은 산속 계곡 옆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부지 바로 옆에 계곡이 흐르고 있고, 더불어 어린이들을 위한 야외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어 물놀이를 즐기기 좋다. 오토캠핑용 파쇄석 사이트 6개, 글램핑 사이트 5개와 펜션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트 간격이 넓게 배치되어 있어 편리하다. 반려동물 동반은 오토캠핑 사이트에서만 가능하다. 소규모의 조용한 캠핑장으로 휴식을 취하기 좋다. 가까이에 연인산 도립공원, 청평 호반의 수상 레저, 자라섬 등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가능

플로레스타글램핑

플로레스타글램핑

10.2 Km    0     2023-10-05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보납로 459-145

플로레스타글램핑은 경기 가평군 가평읍에 위치하고 있다. 가평 터미널, 가평역에서 택시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이다. 아이들과 함께 지내기 좋은 개별 미온수 수영장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탁구대, 배드민턴 세트, 보드게임 등이 준비되어 있고 캠프파이어도 가능하다. 글램핑은 총 6동으로, 1동부터 3동은 화장실과 싱크대가 없어 풀빌라 객실과 함께 사용하면 좋고, 4동부터 6동까지는 개별 화장실과 싱크대가 있다.

파인포레스트

파인포레스트

10.3 Km    0     2023-11-08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당목가일길 645

건축가가 디자인한 럭셔리한 복층형 글램핑장 파인포레스트펜션. 객실마다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적이다. 글램핑장 앞에 흐르는 계곡 물소리 들으며 숲속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서울에서도 쉽게 이동할 수 있고, 뚜벅이 여행객도 픽업서비스를 이용해 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몽덕산

몽덕산

10.5 Km    25766     2023-11-09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리

가평군청에서 북쪽으로 20km 떨어진 높이 690m의 그리 높지 않은 산으로 경기도 가평군과 강원도 춘천시의 경계를 이루고 있다. 몽덕산은 홍적 고개를 출발점으로 몽가북계의 시점으로 대체적으로 포근한 육산에 능선이 완만하고, 오르내림이 크지 않으며 조망이 좋아 산꾼들에겐 인기가 높은 산행지 중의 한 곳이다. 몽덕산, 가덕산, 북배산, 계관산은 산악인들이 자주 찾는 등산 코스로 알려져 있다. 몽덕산 정상에서는 주변의 화악산(1,468m), 매봉(1,436m), 북배산(867m) 등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다.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넓은 편이며 많이 가파르지 않고 오르막이 심한 곳은 안전 로프가 설치되어 있어 부담 없이 오를 수 있는 곳이다. 능선에는 싸리나무와 억새풀이 숲을 이루고 있어 아름다운 산길을 걸을 수 있고 전망도 매우 좋다. 산행 시점은 홍적 고개에서 포장되어 있는 화악리, 홍적천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윗홍적리가 나오고, 그쪽에서 내려가다 중간말을 지나 납실 고개(지암리 고개)에서 우측으로 오르면 정상이 나온다.

동기간

동기간

10.5 Km    9371     2023-01-19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보납로 459-158
031-581-5570

※ 오리, 닭 메뉴는 1시간 전 예약 권장 동기간은 가평군 가평읍에 위치한 닭, 오리요리 전문점으로 백숙, 훈제, 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방갈로 형태의 별실과 야외 테이블에서 식사가 가능하며, 저녁에는 모닥불을 피워 놓기도 한다. 일부 메뉴의 경우 주문 즉시 바로잡아 요리를 내며, 조리시간이 길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강씨봉

10.6 Km    29790     2023-11-07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사직리

강씨봉의 해발 높이는 830m이며, 백운산, 국망봉으로 이어지는 광주산맥에 포함된 산으로, 경기도 가평군 명지산 서쪽 귀목봉에서 갈라져 나온 산줄기 위에 솟아 있다. 포천군과 가평군 경계지역이며 산꼭대기 좌우로 매우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산으로 아기자기한 등산코스를 지니고 있지만 주위에 유명한 산들이 많아, 등산객이 많지 않은 조용한 산행을 즐길 수 있어 가족 산행지로 가볼 만하다. 강씨봉 정상에서 포천방향으로는 금주산, 관모봉, 관음산, 사향산이 보이고, 가평방향으로는 국망봉, 민둥산, 화악산, 촛대봉, 명지산, 귀목봉 등의 조망이 가능하다. 가평에 위치한 강씨봉 자연휴양림에서 출발하는 등산코스에는 1km밖에 안 되는 지름길도 있는데 상당한 급경사 길이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강씨봉마을에서 포천시 일동면을 넘어가는 고개를 강씨봉 고개(오뚜기고개)라고 한다. 궁예의 부인 강씨가 살았던 곳으로 알려진 강씨봉마을은 곳곳의 지명에 강씨가 붙어 있다. 그런가 하면 한국전쟁 이후 이곳에 군사도로를 만들 때 작업했던 군부대 이름을 따서 오뚜기고개라 부르기도 한다. 산을 넘어 포천에서 가평으로 넘어오게 되면 멋진 조각들과 함께 강씨봉 자연휴양림을 만날 수 있게 되는데, 휴양림 입구에는 펜션 단지들이 있어 가족끼리 등산과 함께 즐기기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