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할머니집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외할머니집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외할머니집

외할머니집

10.0 Km    0     2024-02-14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2545-3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에 있는 외할머니집은 강원도 원주 신림에서 재배한 우리 콩을 재료로 만든 음식을 내놓는 식당이다. 단체석과 함께 관광버스를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다. 우리 콩으로 만들어 내는 청국장과 콩비지장, 돌솥콩나물밥, 손두부 등의 콩 재료 음식은 구수한 토속의 상차림을 느끼게 해준다. 양지리조트와 지산리조트 근처여서 골프 라운딩을 마친 고객 방문이 많고, 가족 단위 방문객도 많아 할머니가 차려는 것 같은 구수한 집밥을 먹고 싶을 때 들릴 수 있는 식당이다.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죽산향교

죽산향교

10.0 Km    17524     2024-01-25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죽산향교길 54-45

안성시 죽산고등학교 옆에 자리한 죽산향교는 중종 28년(1533)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됐으며 임진왜란 때 불탄 뒤 지금의 자리로 옮겨졌다. 외삼문 밖으로 하마비와 홍살문이 있고 경사지 대지 아래쪽에는 교육 공간인 동·서재가 생략된 명륜당과 내삼문이 구성되어 있으며, 위쪽에는 제사 공간인 대성전과 동·서무를 두는 전학후묘의 형식을 갖추고 있다. 대성전은 앞면 3칸, 옆면 2칸의 규모이며, 현재 5성(五聖), 10철(十哲), 송조 6현(宋朝六賢), 우리나라 18 현(十八賢)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지붕은 맞배지붕으로 되어있다. 동무와 서무는 각각 앞면 3칸, 옆면 1칸 규모로 지붕은 맞배지붕으로 되어있다. 강당인 명륜당은 앞면 3칸, 옆면 2칸 규모를 갖추고 있다. 조선시대에는 나라에서 토지와 노비와 책 등을 지원받아 교관 1명이 정원 30명의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과 가을에 석전을 봉행하며 초하루와 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경기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어 있으며, 향교의 운영은 전교 1명과 장의 여러 명이 담당하고 있다.

유산리토종순대국

유산리토종순대국

10.1 Km    1     2022-09-16

경기도 이천시 중부대로 908-8 유산리토종순대국

​유산리토종순대국은 경기도 이천시 호법면에 있는 순댓국 전문점이다. 음식점 내부는 소박하며 편안한 분위기다. 유산리토종순대국은 우리가 보통 아는 순댓국과 다르게 선지 순댓국이다. 대표 메뉴인 시골순대국은 선지와 내장 고기, 곱창,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선지가 들어가므로 순댓국의 색이 팥색이 난다. 국물은 진하고 시원한 맛이다. 시래기도 함께 들어가 있어 구수한 맛과 향을 더해준다. 곰탕 순대국은 뽀얗게 하얀 국물의 순딧국이다. 뼈해장국도 손님들이 많이 찾는데 뼈에 붙은 고기도 많고 국물이 진하고 시원하다. 유산리토종순대국의 순대는 손으로 직접 만드는 토종 순대이다. 선지와 내용물이 잘 배합되어서 구수한 맛에 식감도 부드럽다. 아침 일찍 영업을 시작하므로 골프장을 찾는 손님들과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 찾는 손님들도 많다. 3km 거리에 롯데 프리미엄아울렛이 있고, 4km 거리에 경기도자미술관, 안흥지, 설봉온천랜드, 복하천수변공원, 5km 거리에 복합문화공간인 더이진이 있다.

안성죽산리석불입상

10.1 Km    19425     2024-01-25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죽산리

안성 죽산리 석불입상은 봉업사지 사역의 북쪽에 위치한 용화사 경내에 있다. 안성 죽산리 석불입상은 높이 3.36m로, 죽산산성 아래에 쓰러져 있던 것을 다시 세운 것이다. 머리와 신체가 절단되었지만, 비교적 상태가 좋은 편이다.1980년 6월 2일 경기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됐다. 원형 연꽃 좌에 직립한 이 불상은 풍문한 얼굴에 코는 마모가 심하지만, 지긋한 눈과 작은 입매가 단정한 인상을 주며 소발(素髮)의 머리에 큰 육계와 긴 귀가 특징적이다. 얼굴에 비해 어깨는 왜소한 편인데 두 팔을 몸에 붙이고 있어 위축된 듯한 어깨와 더불어 경직된 모습으로 보인다. 두 손은 신체에 비해 큰 편인데 오른손은 앞으로 들어 외장한 여원인(與願印) 형태이고 아래로 내려 몸에 붙이고 있다. 양어깨를 감싼 통견의 법의는 어깨에서부터 배 부근까지 일정한 간격의 평행 주름을 이루며 흐르는데 양다리에서 각기 동신 타원형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옷 주름 양식은 통일신라시대부터 많이 유행하던 불의 표현 양식 중의 하나인데 이 불상에서는 다소 경직된 모습으로 표현되고 있다. 무릎 아래에는 군의(裙衣)가 보이고 두 발은 현재 보수가 된 것인데 가지런히 정면을 향하고 있다. 복련이 돌려 새겨진 원형 연화좌는 오랫동안 매몰되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려 초기에 유행하였던 이 지방 불상 양식의 특징을 살필 수 있는 자료로 높이 평가된다.

HK승마스쿨

HK승마스쿨

10.1 Km    0     2024-01-10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중부대로2670번길 113

HK승마스쿨은 이천 마장면소재지 서쪽 언덕에 위치한 승마장이다. 이천시는 수도권이면서도 자연환경이 비교적 잘 보존되어 말 산업 특구 도시로 지정될 만큼 승마 산업이 발달한 지역이다. HK승마스쿨은 이러한 이천 지역에 위치한 승마장 중 하나로 국제규격 이상의 규모에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승마장을 갖추고 있다. 원데이클래스 등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승마 체험 프로그램부터 엘리트 훈련까지 가능한 코치진과 말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카페, 식당, 샤워장 등의 시설 또한 갖추고 있다. 주변에는 덕평공룡수목원, 마장레포츠공원 등이 있어 연계하여 둘러볼 수 있다.

용인 석포숲공원

10.1 Km    0     2023-10-06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용인 석포숲공원은 손창근 선생께서 용인.안성시 소재 사유림 662ha(약200만평)을 2012년 4월 5일 식목일(제67회)을 기하여 국가(산림청)에 기부한 재산이다. 주차장에서 기념비까지 왕복 30분정도 걸려서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

매산리석불입상

매산리석불입상

10.2 Km    23685     2023-12-28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미륵당길 32-2

일죽 IC에서 빠져나와 안성시내로 향하는 길의 오른쪽에 죽산면 매산리가 있다. 여기에 비봉산이 있고, 비봉산을 등지고 서 있는 미륵불이 있는데 이것이 태평미륵이다.미륵은 미륵당이라고 불리는 누각에 모셔져 있다. 미륵의 키가 3.9m이므로, 그 미륵을 보호하는 누각의 높이도 만만치 않다. 미륵의 생김새는 그리 균형미있게 만들어지지는 않았다. 보석으로 장식한 관인 보관을 쓴 얼굴이 몸 전체의 1/3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갸름하고 길쭉한 얼굴에 이마까지 덮고 있는 꽃무늬가 부드럽게 보인다. 가로로 길쭉한 눈과 반달처럼 둥근런 눈썹이 시원스럽다. 둥근 귀가 어깨까지 닿을 정도로 긴데, 소원을 빌러 온 백성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미륵의 마음이 담긴 듯하다.

얼굴의 생김새가 이성적인 것에 비해서, 몸집은 당당함마저 풍긴다. 살집 두툼한 손가락과 투박한 어깨선이 그러하다. 누각의 생김새 가운데 눈길이 가는것은 나무 기둥을 받치고 있는 돌인 주초석이다. 오른쪽과 왼쪽에 각각 세개씩의 돌을 네모나게 깎아 세웠는데, 솜씨가 거칠고 투박함이 그대로 드러난다.거칠거칠한 화강암 면을 만져보면 기둥을 다듬던 망치와 정소리가 돌에서 울려나오는 것 같다. 누각 지붕에는 참새 가족이 둥지를 틀어 살며 미륵불의 은혜를 입고 있다. 수다스레 짹짹대는 참새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미륵불이 언뜻 웃음짓는 것 같다.미륵불이 있는 마당에는 5층석탑이 놓여 있다. 석탑의 무게가 많이 상해있긴 하지만, 미륵불과 그 모습이 서로 잘 어울린다. 나지막한 담 안에 마련되어 있는 미륵불과 석탑으로 주변 분위기가 고향처럼 편안하다.

* 높이 3.9m, 가슴둘레 2.1m

안성죽산리삼층석탑

안성죽산리삼층석탑

10.3 Km    19516     2024-01-25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죽산리

봉업사의 옛터로 알려진 곳에 자리했으며 방형의 이중 기단 위로 3층의 탑신을 갖춘 석탑이다. 발굴 조사결과 통일신라 석탑의 하층 기단을 재사용했음이 밝혀졌다. 또한, 석탑 기단 하부에서 태화 6년(832)의 기와가 출토되어 통일신라부터 이곳에 사찰이 있었음이 확인됐다. 따라서 죽산리 삼층석탑은 후삼국의 혼란 속에서 사찰과 석탑이 훼손된 후, 고려 건국과 함께 대대적으로 석탑이 정비되면서 통일신라 석탑 기단을 재사용해 건립된 석탑임을 알 수 있다. 하층기단은 지면에 갑석만 노출되어 있고, 상층기단은 투박하게 다듬은 면석 모서리에 측면 기둥인 우주를 표현했다. 두꺼운 갑석 윗면에는 고려시대 석탑에 자주 사용된 복련 형식의 연잎 문양을 조각했고, 중앙에 사각형 탑신 받침을 낮게 표현했다. 탑신석과 지붕을 모방한 옥개석은 각기 1매의 석재로 이루어졌다. 탑신은 상층기단과 유사한 높이로 제작됐지만, 2층 이상부터 급격히 축소되어 고려 석탑 특유의 조형미를 보여준다. 옥개석 낙수면은 비교적 완만한 편인데, 추녀면은 수평을 이루다가 전각부에 이르면 반전을 이루고 있다.

서울근교 찾아가는 양조장 술샘

10.3 Km    2230     2023-12-14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죽양대로 2298-1

양지IC 부근에 있는 [서울근교 찾아가는 양조장 술샘]은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는 전통 양조장이다. 이곳에서는 신[新]나는 술, 신[信]나는 샘을 비전으로 고문헌에 담겨 있는 선조들의 지혜를 바탕으로 한 누룩을 빚어 전통주, 천연 발효 식초 등을 생산하고 있다. 2016년에 붉은 쌀인 홍국으로 만든 빨간 막걸리 [술취한원숭이]와 [붉은원숭이]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2017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2017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되고, 2018년에는 용인의 용[龍]을 의미하는 증류식 소주 [미르]가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대표 상품은 술취한원숭이와 붉은원숭이, 미르시리즈 외에 요거트처럼 떠먹는 술인 이화주 등이 있다. tvN [언제까지 어깨춤을 추게 할 거야] 전통주 편에 소개되어 화제가 되었었다. 술샘은 창업부터 우리 전통주 체험과 교육을 겸한 술도가로 출발해, 술샘이 운영하는 [양조장 학교]는 술과 식초 등 원데이 클래스는 물론 하우스 막걸리와 발효식초 만들기, 지역 특산주 창업 등 전문 교육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시음장에서는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종류의 술을 무료로 시음할 수 있으며, 특히 인기인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으로는 1시간 견학 프로그램과 2시간 전통주 빚기가 있다. 견학 프로그램은 술도가 소개 및 술샘 제품 시음, 양조장 견학 체험이며, 전통주 빚기 체험은 간단하게 빚을 수 있는 우리 술 또는 발효식품을 만들어 집으로 가져가는 체험으로 막걸리 빚기∙이화주 빚기∙소주 내리기 중 1개 시연 가능하다. 견학과 전통주 빚기 둘 중 1개 선택 체험 또는 모두 체험 다 가능하며, 개별 체험 신청은 매월 4째주 토요일인 오픈데이 때 참가 신청 가능하다. tvN [언제까지 어깨춤을 추게 할 거야] 전통주 편에 소개되어 화제가 되었었다. 양지IC에서 차량으로 약 3분 소요된다. 인근에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융건릉, 기흥호수공원, 덕평공룡수목원, 별빛정원우주, 한택식물원 등이 있다.

베네치아 모텔

베네치아 모텔

10.3 Km    20597     2023-12-28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평로 73-6
031-338-2122

베네치아 모텔은 용인시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산으로 둘러싸여서 공기가 좋고 건물 앞이나 뒤에 다른 건물이 없어 창을 열면 한눈에 전망이 들어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