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캠프오토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에코캠프오토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에코캠프오토캠핑장

에코캠프오토캠핑장

0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동상면 대아수목로 144-1

에코오토캠핑장(동상)은 완주군 동상면에 있는 캠핑장으로 대아수목원 옆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캠핑을 비롯한 카라반, 펜션 숙박이 가능하고 텐트를 비롯한 캠핑용품도 대여하는데, 캠핑 사이트들은 풍성한 나무그늘이 드리워져 여름에도 시원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고, 입구에 있는 계곡은 수량이 풍부하고 물놀이하기에도 좋아 더위를 피해 찾아온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곳은 한 폭의 산수화가 펼쳐진 것처럼 산과 물이 공존하며 천혜의 자연풍경을 그려낸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고 등산로가 있어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산 새소리와 시냇물소리가 들으며 걷기만 해도 심신이 맑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밤에도 자연의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는데, 캠핑장에 누워 산 위에 떠 있는 수많은 별을 바라보는 낭만도 즐길 수 있다.

아원

아원

10.0 Km    0     2024-04-23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516-7
063-241-8195

아원은 경신년에 지어진 경남 진주의 250년 된 한옥을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종남산 산자락 아래 오성마을로 옮겨 이축한 한옥이다. 우리 고유의 전통 한옥을 중심으로 현대적인 건축을 자랑하는 미술관과 생활관이 공존하고 있다. 아원은 건축이 공학이면서 인문학임을 자랑하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현대와 전통이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공간을 연출해 내는 나의 정원이고 우리들의 정원이다. 我園(아원)이란 나의 정원이라는 뜻이다.

기양초

기양초

10.0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508

기양초는 부추의 다른 말로 몸을 따뜻하게 하며 항진 효과가 있는 본초강목에 나오는 약초 중 하나이다. 식당 기양초에서는 부추전과 된장찌개, 부추무침 등 부추를 주요 메뉴로 한 음식을 선보인다. 다슬기와 콩이 들어 있는 돌솥밥을 주문하여 밥을 덜어 누룽지를 만들고 밥은 유기농 부추무침과 함께 비벼 버섯, 김치, 묵 등 다양한 곁 반찬과 함께 먹는다. 부추를 넣고 끓인 보양식인 닭백숙을 주문하여 돌솥밥과 같이 먹는 맛도 일품이다.

운일암반일암 국민여가캠핑장

운일암반일암 국민여가캠핑장

10.0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주천면 동상주천로 1996-13

거리두기 안전여행을 위해 2020년 10월 주자천을 끼고 만들어진 운일암반일암 국민여가 캠핑장은 진안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입구에는 매점이 있어 쓰레기봉투와 간식거리 및 기타 캠핑에 필요한 물품 구입이 쉽다.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개수대가 구역별로 설치되어 있어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온수 이용 시간에 제한이 있어 정해진 시간에 이용 가능하다. 분리수거는 병, 깡통, 플라스틱, 종량제 봉투가 각각 따로 지정되어 있어 깔끔하게 뒤처리를 하고 갈 수 있다. 캠핑장을 사방으로 둘러싼 산이 운치를 더하며 전기시설, 소화기, 인명구조장비도 잘 갖춰져 있다. 각 사이트마다 간이 조명이 있어 야간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텐트를 치는 야영장과 카라반을 이용한 오토캠핑장으로 나눠져 있어 안전하게 거리를 둘 수 있다. 주자천과 캠핑장 사이에 있는 산책로를 걸으며 주변 경치를 즐기기 좋다. 최근에는 글램핑이 가능한 시설까지 생겨 사계절 언제 가도 좋다.

아원

아원

10.0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356

고즈넉한 한옥에서의 하룻밤 경상남도 진주에서 250년 된 고택을 이축한 곳으로 현재는 한옥 숙소로 이용되고 있다. BTS가 촬영 당시 수일간 통째로 빌려 머물면서 완주를 대표하는 '성지'로 등극했다. 한 편의 수묵화 같은 풍경에 머무는 동안 마음이 차분해지는 기분이 절로 든다. 한옥 스테이 외에도 뮤지엄, 카페 등이 자리하고 있어 '아미'는 물론 일반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카페라온

카페라온

10.1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오도길 64

오성한옥마을 인근에 있는 카페라온은 오성제 저수지가 바라다보이는 카페로 유명하다. 저수지를 바라보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인 만큼, 연인과 함께 방문하는 손님도 많다. 다양한 베이커리와 케이크가 마련되어 있는 베이커리형 카페다. 커피류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와 음료를 즐길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다. 저수지 바로 옆에 있어 카페와 저수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어느 곳에서나 포토존이 형성된다. 인근에 오성한옥마을이 있어 한옥마을 관람 전후 카페에 들러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 좋다.

플리커책방

플리커책방

10.1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500

플리커책방은 오성한옥마을을 대표하는 소양고택 바로 옆에 자리 잡고 있다. 정겨운 한옥구조가 눈길을 사로잡는 이곳은 서까래가 고스란히 드러난 천장과 부드러운 나무 기둥이 그윽한 책 향기와도 잘 어울린다. 곳곳에 감각적으로 놓인 고가구와 전통미가 돋보이는 장식도 눈길을 끈다. 책방 한쪽에는 전통한옥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마룻바닥이 있어 편안하게 방석을 깔고 앉아서 책을 읽거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또 기둥 사이에 널찍한 여닫이 창문을 배치해 언제든 고개를 들어 자연을 눈에 담고 상쾌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다. 야외 테라스에선 한옥마을의 정취를 오롯이 즐기기 좋다. 큐레이션서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플리커책방엔 소설과 에세이, 시집 등 다양한 종류의 책이 있다. 책을 구매하는 것은 물론 따뜻한 차 한 잔의 여유도 누릴 수 있다.

소양고택

10.1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472-23

오성한옥마을에 위치한 소양고택은 고창과 무안에 있던 130년 된 고택 3채를 해체하여 소양면에 이축한 한옥이다. 문화재장인들의 손길로 복원된 소양고택은 한옥 문화체험관으로 한옥스테이가 가능하다. 소양고택은 두베카페도 같이 운영 중이며 천연발효오디스무디, 레인보우케이크 등을 판매한다.주변에 송광사, 운일암 반일암 계곡, 대아수목원 등이 있어 연계하여 관광하기 좋다.

오성 한글다리

오성 한글다리

10.1 Km    2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472-23

완주 오성한옥마을 내에 자리한 한글다리는 자음과 모음을 디자인 요소로 배열해 한국적인 멋을 살린 건축물이다. 다리에 이용된 석재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지역 특산 석으로 포천에서 출토되는 화강암인 포천석,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회색화강석인 고흥석, 구리와 철을 뽑아내는 원석인 황동석 등 다섯 종류가 사용되었다고 한다. 또 자연석이 지닌 아름다움을 최대한 살려 다리가 지닌 의미와 매력을 더했다. ‘오성한옥마을’, ‘완주 사랑’, ‘완주군에 바란다’ 등의 글귀로 이루어진 난간은 한글다리의 조형감각에 묘미를 느끼게 한다. 각각의 글자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또 한글다리 중간 부분에는 전망공간이 마련돼 오성한옥마을 주변의 빼어난 풍광을 조망할 수 있다.

소양고택 한옥스테이[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소양고택 한옥스테이[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10.1 Km    1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송광수만로 472-23
063-243-5222

전북 완주에 위치한 소양고택은 2010년 철거 위기에 놓인 180여 년 된 고택 3채를 이축하면서 한옥스테이로 거듭났다. 객실은 총 8개로, 서현당은 황토 온돌방으로 화장실과 다도 공간이 있고, 가희당은 침실로 편백욕조가 있다. 독채 제월당 대청에서 바라보는 앞산 풍경은 일품이고, 혜온당 누마루에서는 소양고택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웰컴티와 조식서비스가 제공되고, 취사는 불가하다. 송광사, 오성저수지 등이 인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