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탄강번지점프(코리아레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한탄강번지점프(코리아레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한탄강번지점프(코리아레저)

한탄강번지점프(코리아레저)

0m    19826     2023-11-15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갈말읍 태봉대교길 153

한탄강 번지점프장은 52m의 국내 최초 상설 다리형 번지점프장으로 갈말읍 상사리와 동송읍 장흥리를 잇는 태봉대교에 설치되어 있다. 후삼국시대의 태봉국 도읍지로 한반도 중심부에 위치하고 한국의 그랜드캐니언이라 불릴 만큼 신비로운 화강암과 현무암으로 이루어진 한탄강 협곡의 중심에 위치한 번지점프장은 국내 유일의 다리형 번지점프장으로, 한탄강의 절경과 함께 번지점프의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한탄강 번지점프장은 52m 높이에 설치되어 있으며, 다리 위에서 뛰어내리는 순간부터 강물 위까지의 자유낙하 시간은 약 3초 정도이다. 한국의 나이아가라폭포로 불릴 만큼 웅장하고 호쾌한 직탕폭포와 대철원평야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장관은 번지점프의 감동을 배가시켜 준다. 실제 차량이 다니는 다리 위에서 번지점프를 할 수 있어 더욱 스릴을 느낄 수 있다. 허리번지, 발목번지, 커플번지 등 세 가지 종류의 번지점프를 즐길 수 있다. 운영 중 안전사고 발생을 최소화하고 이용자의 최대한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들이 안내하고 있으며, 헬멧과 보호장비 등 번지점프에 필요한 장비도 제공하고 있다.

북을 바라보는 연천 역사의 하루 코스

북을 바라보는 연천 역사의 하루 코스

10.2 Km    3306     2023-08-09

북녘땅이 보이는 연천의 하루 코스다. 산세가 깊고 개발이 더딘 연천의 제법 긴 코스지만 꾸밈이 없는 자연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드문 코스다. 골이 깊어 고대산이라 불리는 산을 중심으로 전망대들, 일제강점기부터 지금까지 남아 있는 급수탑과 전곡리 유적지까지 역사의 흔적을 바라보자.

역고드름

역고드름

10.2 Km    1     2023-01-19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평화로 3282-76

연천군과 강원도 철원군의 경계에 있는 3번 국도, 철원군을 알리는 경계 표지판을 앞두고 차탄천을 가로지르는 작은 교량을 건너면 역고드름을 알리는 표지판이 나타난다. 평화누리길 12코스가 끝나는 곳, 평화누리길 자전거길 7코스로도 연결되는 역고드름은 군남홍수조절지~역고드름까지 28.2km 구간에 있다. 역고드름(승빙)은 고대산 자락의 폐터널 속에 열리는데 낙숫물이 지면에 있는 빙주에 떨어지며 자라거나, 열 분자 압력으로 지하수가 상승하여 지상의 빙주 속에 들어가며 자라는 원리로 생긴다. 12월 중순부터 자라서 3월까지만 볼 수 있으며, 안전 문제로 외부 관람을 하는 것이 좋다.

미수복지구 망배단

미수복지구 망배단

10.3 Km    55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철원읍 외촌리 331

고향을 지척에 두고 가지 못하는 심정은 어떤 것일까?TV로 보는 이산가족의 한이 잘 와닿지는 않지만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사람이 저 넘어 어딘가에 있다고 생각하면 그것만으로도 아득한 슬픔이 느껴진다. 미수복구지 망배단은 그런 실향민들이 고향에 가지 못한 향수를 달래고자 1989년 4월에 철원군 철원읍 외촌리 331번지에 세웠다. 이 화강감 비신에는 매년 6월에 합동제례를 지내고 통일의 그날이 오기를 기원하고 있다.

고대산

고대산

10.5 Km    65116     2024-02-26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고대산은 해발 832m로 연천군의 신서면과 강원도 철원군 철원읍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등산이 허용된 산 가운데 북한과 가장 가까이에 있다. 고대산의 유래는 [큰고래]라는 신탄 지명에서 연루된 것으로 보이며 방고래(땔나무를 사용하는 온돌방 구들장 밑으로 불길과 연기가 통하여 나가는 고랑)를 이르는 것으로 골이 깊고 높아 고대산이라고 한다. 고대산은 고대산자연휴양림을 들머리와 날머리로 삼는 총 3개의 등산로가 있다. 1코스는 약 4.2km, 고대산 주차장-제1 등산로 입구-큰골-문바위-대광봉-삼각봉-고대산 정상으로 오르며, 2코스는 약 4.3km, 고대산 주차장-제2 등산로 입구-말등바위-칼바위-대광봉-삼각봉-고대산 정상으로 오르는 구간이다. 3코스는 약 4.0km, 고대산 주차장-제3 등산로 입구-표범폭포-고대산 정상으로 오르는 등산로이다. 등산로는 3코스 모두 약 2시간~2시간 10분 소요되며, 1, 2코스에 비해 3코스가 더 가팔라 보통 1, 2코스에서 3코스로 둥글게 원을 그리는 산행이 선호된다. 특히 2코스의 하이라이트인 칼바위 능선과 3코스의 표범 폭포의 비경은 많은 등산인들의 마음을 빼앗는다. 산 정상 부근에 정자와 넓은 헬기장이 있어 쉬거나 전망을 보기 좋다. 정상에서는 북녘의 철원평야와 6∙25 최대 격전지인 철의 삼각, 궁예가 새 도읍지 주위에 쌓았다는 태봉국 도성지는 물론 금학산과 지장봉, 북대산, 향로봉을 비롯한 한탄강 기슭의 종자산까지 한눈에 들어온다. 겨울 산행지로도 많이 선호되며, 인접한 보개산, 금학산까지 종주하기도 한다. 인근에 백마고지, 연천역고드름, 노동당사, 열쇠전망대, 동막골유원지, 두루미테마파크, 허브빌리지, 재인폭포(한탄강 국가지질공원), 한탄강∙임진강 주상절리, 연천전곡리유적, 연천 호로고루, 연천고랑포구 역사공원 등이 있다.

고대산자연휴양림

고대산자연휴양림

10.6 Km    1     2023-10-05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한 고대산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 속의 작은 집과 전망 좋은 야영, 무장애 산책로를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경기도 연천군과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사이에 솟아 있는 해발 832m의 고대산은 정상에 서면 황금빛 철원평야와 6∙25 전쟁 격전지인 백마고지뿐 아니라 멀리 북녘의 땅이 바라보이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생태계가 잘 보존된 곳이다. 예부터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고대산은 휴양객도 함께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2017년 개장하였고, 2021년 노약자 및 장애인도 편히 머무르며 이용할 수 있도록 무장애 관광 시설확충공사를 완료하였다. 숲속의 집 14동, 산림문화휴양관 1동 6실, 숲속수련원 1동, 야영장 20곳, 공중화장실 및 취사장 1동, 밧줄 놀이터 및 유아 숲 체험장, 무장애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으며,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1면이 딸린 장애인 전용객실(6인실 50㎡) 을 별도 마련하여, 장애인 및 휠체어를 사용하는 보행약자들도 편히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숲속의 집 테라스에 자리한 바비큐장은 아늑해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으며, 야영장 데크는 서로 거리가 떨어져 있어 독립적으로 누릴 수 있다. 다만, 데크 가까이 차량 진입이 되지 않고 뒤쪽 데크일수록 등산에 가까워 백패킹 위주의 캠퍼들이 많이 이용하지만 전망은 더 좋은 편이다. 또 휴양림 내 숲 해설, 목공, 별자리, 테라리움 체험, 임도 트래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각장애인 안내보조견을 제외하고 반려동물 동반은 허용되지 않는다. 고대산자연휴양림은 통합예약시스템인 숲나들e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하며, 지역주민 우대 추첨제, 산림복지바우처 및 장애인 우선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이용안내 코너를 참고하기 바란다. 특히 주말 예약은 경쟁이 치열한 편으로 대기제를 운영하고 있어 예약에 실패하더라도 대기 순번에 따라 예약할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 경원선 신탄리역에서 차량으로 약 2분, 도보 약 15분 소요된다. 인근에 백마고지, 연천역고드름, 노동당사, 열쇠전망대, 동막골유원지, 두루미테마파크, 허브빌리지, 재인폭포(한탄강 국가지질공원), 한탄강∙임진강 주상절리, 연천전곡리유적, 연천 호로고루, 연천고랑포구역사공원 등이 있다.

용화저수지

용화저수지

10.6 Km    53     2023-08-31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갈말읍 신철원리

명성산줄기 갈말읍 신철원3리에 위치한 용화저수지는 1960년도에 자연소류지를 확장해서 사력축조한 인공저수지이다. 저수지면적 28.47ha에 저수량은 17,770톤이며 유역면적 1,400ha, 몽리면적은 450ha로서 지포리, 군탄리 지역에 관수하고 있는데 저수지 하류에는 삼부연폭포가 있다. 용화동 주위 산록에서 채취한 산채는 또 하나의 자랑거리이다. 주변 명성산을 등반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명성산성(울음산성)

10.7 Km    24     2023-11-16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갈말읍 명성산

명성산성은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신철원리 명성산(해발 923m)에 있는 포곡식 석성산성으로 명성 또는 울음성, 울음산성으로도 불린다. 대체로 통일 신라 시대부터 고려 시대까지 사용된 성으로 알려져 있다. 명성산성에 대한 정확한 건립 기록은 전하지 않는다. 다만 궁예가 왕건에게 패하고 보개산성, 성동리산성을 거쳐 마지막 보루로 명성산성을 택한 이곳에 은거하면서 명성산 능선 협곡에 70여 미터의 석성을 쌓고 대결하였다 한다. 그러나 결국 쇠퇴해진 궁예는 부득이 이 산중에서 군사를 해산하기에 이르렀고, 당시 궁예를 따르던 군사들이 너무나 슬피 울었다 하여 사람들이 이산을 울음산(명성산)이라 하였다고 한다. 산성은 명성산의 8부 능선을 따라 포곡식으로 조성되었으며, 성벽은 자연 지형을 최대한 이용하여 석축 하였다. 산성 내부에는 망대, 문지, 건물지 등이 남아 있으며, 성벽의 일부는 등산로나 소로에 의해 파괴되었다. 성 내부 및 주변에서 주로 기와, 도기, 토기류가 채집된다. 주로 통일 신라 시대에서 고려 시대에 해당하는 유물들이다. 따라서 성이 처음 만들어진 시기는 통일 신라 말까지 거슬러 올라갈 것으로 판단된다. 명성산성은 고려 개국 과정과 중부 지역 관방 체계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사적 자료로 평가된다.

고대산캠핑리조트

고대산캠핑리조트

10.8 Km    10746     2023-08-23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고대산길 84-12

고대산캠핑리조트는 고대산 자락에 자리하며 수려한 풍경과 오염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휴식을 제공한다. 캐라반, 글램핑, 오토캠핑, 컨벤션센터, 베이스볼파크 등 캠핑, 야구, 등산, 레저 등을 한 공간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금강산전기철도교량

금강산전기철도교량

10.8 Km    2673     2023-07-17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철원읍 평화로 3591

금강산전철은 경원선의 중심역이었던 철원역을 시발점으로 종착지인 내금강까지 총연장 116.6km를 1931년에 「철춘철도주식회사」에서 부설하고 금강산 전기철도주식회사에서 별도관리 및 운영했는데, 당시 금강산까지는 4시간반이 걸렸다. 원래 일제는 창도의 풍부한 지하자원인 유화철을 흥남경유 일본으로 반출하기 위해 주민들의 강제 노력동원과 중국인들을 고용하여 1차로 1921년부터 1926년까지 부설하고 2차로 1926년부터 1931년에 걸쳐 창도에서 내금강까지 부설하면서 전기시설로 전환하였고 금강산관광과 자원수송을 병행하였다. 이 전철은 매일 8회 운행하였으며 내금강까지의 요금은 당시 쌀 한 가마니 값인 7원 56전으로 보통 사람들은 엄두도 못 냈다고 한다. 금강산전기철도는 일제 강점기 철원동부지역과 김화지역 학생들의 학교 통학에 이용되었고, 금강산 수학여행과 관련된 추억들이 많다고 한다. 1919년 착공하여 1924년 8월1일 1차로 철원 ~ 김화구간을, 1931년 7월1일 2차로 철원 ~ 내금강 전 구간 116.6km를 개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