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콘서트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모차르트 콘서트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모차르트 콘서트홀

모차르트 콘서트홀

10.0 Km    18121     2023-07-25

서울특별시 서초구 명달로 104

최신 음향 기술이 집약된 클래식 음악전문 홀로 설계, 완공되었으며 공연장 전체가 외부 소음과 진동에 방해받지 않도록 부양 구조(Floating Floor System)로 되어 있다.
국제 기준 공연장의 실내 소음도(NoiseCriteria) NC20 이하보다도 월등한 NC5의 무소음 공연장으로 질 좋은 음향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타원 형태의 음향적 구조와 나무, 돌을 사용한 웰빙 소재의 이중톤 마감으로 충만한 음향을 느낄 수 있다. 첨단 음향 HDTV 녹화 시스템을 구비해, 여러 각도에서의 연주 장면을 양질의 화질과 음질로 DVD 및 VTR 녹화를 할 수 있다. 파치올리 컨서트 그랜드피아노를 비롯해 스타인웨이, 시게루가와이 등 8대의 피아노를 보유하고 있으며 Duo Piano Studo 등 4실의 쾌적한 환경의 방음 연습실은 연주자들의 자유로운 연습과 마스터 클래스 등이 가능하다. 또한 70평 규모의 넓은 로비와 고급스러운 리셉션바는 소규모 일반 공연장의 고급화를 보여주고 있으며 64인치 PDP를 통하여 연주 실황을 관람할 수 있으며 관객 구성을 고려해 마련한 충분한 여성용 화장실과 장애인용 화장실을 구비해 편의를 더했다. 의류 보관실, 휴게실 등의 시설은 쾌적하고 고급스러우며 80대가량의 무료 주차공간은 편리한 선진 공연문화를 완성시킨다.

아선재

아선재

10.0 Km    1     2022-10-19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333 동원빌딩

아선재는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한정식 전문점이다. 지하철 3호선 삼성역 3번 출구에서 가깝다. 주차는 건물 지하주차장에 무료로 할 수 있다. 매장 내부는 넓고 룸과 홀로 구성되어 있는데 칸막이를 접으면 최대 90석 정도 단체석이 가능하다. 점심 단품 메뉴로 전복장 비빔밥, 한우육회비빔밥, 뚝배기 불고기, 한방갈비탕, 아선재 정찬이 있다. 저녁 메뉴로는 세종정찬, 수라정찬, 궁중정찬, 반가정찬, 궁중정찬 등이 있는데 코스별로 최고의 식사를 제공한다. 특별한 기념일 식사나 상견례 장소로도 인기다. 이 밖에 장어구이 도시락, 갈비찜 도시락, 떡갈비 도시락도 있다. 식당 인근에 대치유수지 체육공원, 우리동네숲4호, 코엑스 등이 있다.

올리브영 방배이수

올리브영 방배이수

10.0 Km    0     2024-03-24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작대로 118 (방배동)

-

참숯황토화로마당 신길

참숯황토화로마당 신길

10.0 Km    1     2021-03-1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도신로68길 8
02-833-1388

1995년부터 운영해온 숯불구이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소갈비살이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서울 동대문 닭한마리 골목

서울 동대문 닭한마리 골목

1.0 Km    54905     2024-01-17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40가길 14

의류 상가가 꽉꽉 들어찬 빌딩들이 즐비한 동대문, 이제는 아시아 최대의 의류상가 지대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는 곳이 동대문 주변 지역이다. 이곳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된 뒤에는 동대문 원단시장, 평화시장과 인근에 자리잡은 시장 사람들이 있었다. 30여 년 전 그들의 허기를 달래주고 마음을 녹여주던 곳이 지금의 닭한마리 골목이었다. 지하철 4호선 동대문역 8, 9번 출구로 나와 직진하다가 기업은행 건물을 끼고 좌회전 하면 일방통행길이다. 그 길 오른쪽에는 오늘도 동대문 종합시장과 인근 시장으로 드나드는 물품을 나르는 택배오토바이들이 즐비하게 서 있다. 그 길 중간 쯤 오른쪽에 보면 덕성각이라는 중국요리집이 보이는데 그 골목으로 들어가면 닭한마리집들이 나온다.

그 골목 닭한마리집들은 짧게는 5년부터 길게는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러나 지금의 식당이 있기 전 개인집에서 닭칼국수를 팔던 시절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그 골목 닭한마리집의 역사는 30년 보다 훨씬 더 전으로 거슬러올라가야 한다. 당시 닭칼국수를 팔던 할머니집을 28년 전에 인수해서 지금까지 '닭한마리'를 팔던 식당 주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할머니 한 분이 지금의 '닭한마리'식의 요리가 아니라 닭고기를 넣고 칼국수를 끓여 팔았다고 한다. 기와 얹은 한옥집 마루와 방에서 손님을 받았다. 지금의 사장은 그 집을 고스란히 인수해서 당시 마당이었던 곳에 홀을 만들고 식탁을 놓았다. 지금 남아 있는 집들 가운데서 가장 오래된 집은 '진옥화 닭한마리'이다. 그러나 식당에 불이 났고 2009년 2월 재건축 하였다.

이 집 또한 처음에는 지금의 '닭한마리'식의 요리가 아니라 '닭칼국수'를 팔았다. 그러니까 동대문 닭한마리 골목 요리의 원조는 닭칼국수인 셈이다. 지금도 이 골목 식당 간판이나 현관, 유리창에는'닭칼국수'라는 단어가 남아 있다. 또한 '닭한마리'와 곁들여 먹는 메뉴에 칼국수 사리가 남아 있는 것도 그 증거인 셈이다. 어떻게 보면 칼국수에 닭고기가 들어간 것에서 닭한마리를 육수에 넣고 끓이는 닭요리에 칼국수가 부재료로 들어가는, 주객이 전도된 요리이기도 하다. '닭한마리' 요리는 집집마다 거의 비슷하다. 다른 게 있다면 닭고기를 찍어먹는 소스의 맛과 육수, 선택해 넣어 먹을 수 있는 부재료 등이다. 그래서 이골목 집집마다 소스와 육수의 비빔을 반만 공개한다. 나머지는 비밀이란다. 소스의 주재료인 고춧가루가 좋아야 한다. 맵기만한 고춧가루가 아니라 매우면서도 풍부한 미감과 감칠맛을 머금고 있어야 한다.

또한, 육수에 들어가는 재료도 엄나무, 인삼 등 집 마다 다르다. 큰 양푼에 육수 가득 붓고 그 속에서 닭한마리를 통째로 끓인다. 닭은 살짝 삶아서 나오지만 식탁 위 간이 가스렌지 위에서도 푹 끓이는 게 좋다. 왜냐하면 감자와 떡, 인삼, 대추, 버섯 등 부재료들의 맛이 우러나 뒤엉켜 한 맛을 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끓고 나면 고기와 부재료를 건저 먹은 뒤 남은 육수에 칼국수 사리를 넣어 끓여 먹는 것으로 닭한마리의 만찬은 끝난다. 지금도 이 골목 단골의 반 이상이 동대문 주변 시장 사람들이다. 소문이 일본까지 퍼져 일본 여행자들도 꽤 많이 찾는다. 또한, 맛골목을 좋아하는 젊은 연인들이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고 팔품을 팔아 이 골목을 찾는다. 그들의 입맛에 30년 전 '닭한마리'요리가 다시 태어나고 있다.

수정궁

수정궁

10.0 Km    2     2021-03-15

서울특별시 도봉구 방학로 173
02-3491-0440

1988년부터 운영해 온 매장이다. 서울특별시 도봉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만두다.

도곡시장

10.0 Km    3     2023-04-05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311

1970년에 개장한 재래시장으로 역삼동에 있으나 시장 이름은 도곡시장이다. 도심 속 도로 쪽에서 아파트까지 이어지는 골목 양쪽 길을 따라 상점들이 배치된 골목형 시장으로 아파트 상가도 함께 맞물려 있어서 이용객이 많다. 한티역 7번 출구 옆 도보 1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노원 불빛정원

노원 불빛정원

10.0 Km    0     2023-12-21

서울특별시 노원구 화랑로 610

해가 저물면 화랑대역 철도공원 입구부터 경춘선 숲길까지 오색찬란한 조명을 밝힌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 비밀의 정원과 생명의 나무, 음악의 정원, 환상의 기차역, 은하수 정원, 숲 속 동화 나라를 주제로 꾸며진 노원 불빛 정원은 시시각각 다양한 색깔을 뿜어낸다. 낮에는 정겨운 간이역 풍경으로 마음을 따스하게 어루만졌던 공간이 밤이 되면 화려한 꽃과 푸른 바닷속 돌고래 떼, 아기자기한 기차 카페로 색다른 매력을 더한다. 특히 MEDIA TRAIN은 다양한 작품을 전광판에 표현하며 방문객들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는다. 옛 화랑대역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미디어파사드도 압권이다. 기차여행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그림부터 색색깔 꽃 모양까지 쉴 새 없이 펼쳐지는 영상이 낭만 가득한 밤하늘을 선물한다.

화랑대역

화랑대역

10.0 Km    1     2023-10-16

서울특별시 노원구 화랑로 610

태릉역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설된 화랑대역은 서울의 마지막 간이역이다. 폐역의 운명을 맞은 것도 안타까운데 한때 철로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불법주차로 몸살을 앓기도 했다. 다행스럽게도 지금은 경춘선 숲길공원으로 테마공원을 조성해 지역민들은 물론 관광객들까지 찾아오는 명소가 됐다. 경춘선 숲길에는 옛 철길을 활용한 산책로가 만들어졌고, 화랑대역 주변은 황실 노면 전차와 체코에서 온 트램, 새마을 열차 등을 전시한 화랑대철도공원으로 꾸며졌다. 옛 화랑대역 내부 공간을 활용한 화랑대 역사관에는 다양한 철도 유물을 전시했을 뿐 아니라 추억의 경춘선 열차를 그대로 재연해 놓았다. 경춘선의 낭만을 떠올리게 하는 통기타와 기차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간식이었던 삶은 달걀과 사이다가 실린 카트도 반갑다.

왕돈까스왕냉면

왕돈까스왕냉면

10.0 Km    1     2021-03-12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도신로65길 1
02-882-9292

매일 수제로 만드는 돈가스를 판매하는 곳이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돈까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