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블루로드] C코스 목은사색의 길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영덕 블루로드] C코스 목은사색의 길 정보를 소개합니다.

  • [영덕 블루로드] C코스 목은사색의 길
  • [영덕 블루로드] C코스 목은사색의 길
  • [영덕 블루로드] C코스 목은사색의 길
  • [영덕 블루로드] C코스 목은사색의 길

설명

영덕 블루로드는 영덕 강구면의 강구항을 출발하여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는 약 50km의 길로 도보여행을 위한 해안길이다. 푸른 동해의 풍광과 해수욕장, 풍력단지, 대게원조마을, 축산항, 괴시리마을 등 풍부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특히 가족이나 어린이를 동반하여 신재생에너지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몸으로 느끼게 하는 친환경적인 생태여행을 즐겨본다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각 구간별 블루로드 도장을 찍을 수 있으며 총 6구간을 완주하여 도장을 다 모으면 블루로드 종점인 고래불해수욕장 인근 병곡면사무소에서 블루로드 완주 기념 메달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구간별 백패킹 할 수 있는 캠핑장이 있다. [영덕 블루로드] C코스는 축산항(죽도산)을 출발해 봉수대와 목은이색 산책로를 지나간다. 괴시리 전통마을은 목은 이색 선생의 출생지로 200년 된 전통가옥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수심이 얕아 가족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대진해수욕장을 지나면 해안을 따라 병풍처럼 둘러처진 송림을 끼고 펼쳐지는 백사장이 아름다운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게 된다. 동해 특유의 맑고 깨끗한 바다와 고운 해변을 보여주는 곳으로 바다를 바라보며 걷기에 좋은 코스로 약 17.5km에 이르며 6시간 정도 소요된다.


홈페이지

http://blueroad.yd.go.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54-733-4523

주차요금 : 무료

주차시설 : 있음(축산항)

쉬는날 : 연중무휴

입장료 : 무료


상세정보

코스안내
[영덕 블루로드] C코스 목은사색의 길
길이 : 17.5km
소요시간 : 6시간
구간 안내 : 영양남씨발상지 - 대소산봉수대 - 사진구름다리 - 목은이색기념관 - 대진마을 - 대진해수욕장 - 덕천해수욕장 - 고래불하게휴양소 - 경북수자원개발연구소 - 영덕청소년야영장 - 고래불음악분수

* 축산항_죽도산 강구항과 더불어 영덕을 대표하는 축산항은 새벽부터 밤까지 분주히 출입하는 어선들로 항상 활기가 넘치고 있어 부지런한 어촌의 삶을 느껴볼 수 있다. 인근에는 시원한 동해를 배경으로 대게와 활어회를 즐길 수 있는 축산대게활어타운이 있다.
* 괴시리전통마을 고려말 삼은 중의 한 분인 목은 이색선생의 출생지로 200여년 된 전통가옥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다. 인근에는 이문열의 ‘젊은 날의 초상’배경지로 백사장을 가로 지르는 송천이 바다와 만나고 수심이 얕아 가족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대진항과 대진해수욕장이 있다. 괴시리:고려 말엽 목은(牧隱) 이색(李穡)선생께서 중국 사신으로 다녀와서, 호지촌(濠池村)의 지형이 중국의 괴시와 흡사하다 하여 괴시라 하였다고 전한다.
* 고래불해수욕장대진해수욕장을 시작으로 고래불까지 해안을 따라 병풍처럼 둘러처진 송림을 끼고 펼쳐지는 백사장이 아름다워 ‘명사 20리’라고 부른다. 동해 특유의 맑고 깨끗한 바다와 고운 해변을 보여주는 곳으로 바다를 바라보며 걷기에 좋은 곳이다. 고래불: 목은 이색 선생이 하얀 분수를 붐으며 노는 고래들을 보고 ‘고래들이 노니는 뻘’이라는 뜻으로 붙인 이름이다.

위치

경상북도 영덕군 축산면 (축산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