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유스타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속리산유스타운 정보를 소개합니다.

  • 속리산유스타운
  • 속리산유스타운
  • 속리산유스타운
  • 속리산유스타운

설명

체험을 통한 청소년 성장의 밑거름, 속리산유스타운 속리산유스타운은 제 2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충청북도 보은군에 위치한 속리산 초입에 자리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깨끗하고 편리한 부대시설로 많은 단체가 이용하고 있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을 통한 심신 수련과 공동체 의식의 중요성을 깨우쳐 건전한 정신교육을 함양하고 교직원과 일반단체의 자율연수 장소로 활용하고자 1987년에 개원하였으며, 2006년 모범수련시설로 지정이 될 만큼 높은 수준의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속리산유스타운은 본관과 신관 등 2동의 숙소와 더불어 세미나와 연회를 할 수 있는 세미나실, 대연회장과 공연 등을 할 수 있는 중앙무대, 신관 야외음악당, 본관 야외음악당과 같은 문화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기타 테니스장, 모험놀이장, 서바이벌게임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갖춰져 있다. 역사와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1석2조의 체험학습관 속리산유스타운은 속리산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인근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이다. 우선 인근에 신라시대 사찰 중 하나인 법주사(3km)가 있는데 법주사까지 오르는 오리숲을 통해 트래킹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1919년~21년 사이 지어진 선병국가옥(6km)도 위치하고 있는데 이 가옥은 전통적인 건축기법에서 벗어나 건물의 칸이나 높이 등을 크게 하는 경향을 보이던 시기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외에 신라시대 선축산성인 삼년산성(14km)도 위치하고 있어 청소년들에게 역사와 자연을 함께 체험하고 가르칠 수 있는 체험교육의 장으로 좋다.


문의

043-540-7777


이용안내

수용 가능인원 : 1596명

입실 시간 : 12:00

퇴실 시간 : 익일 12:00

객실내 취사 : 불가

식음료장 : 식당

문의 및 안내 : 043-540-7777

주차시설 : 가능

객실수 : 127실

객실유형 : A형(12평형), B형(9평형), C형(6평형), 스위트R(12평형)

규모 : 신관동(78실), 본관동(49실)

부대시설 (기타) : 세미나실, 야외공연장, 야외특설무대, 야외소형무대, 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테니스장, 양궁장, 당구장, 체육관, 놀이장, 야영장, 서바이벌게임장, 모험놀이장, 양호실, 매점




상세정보

초등학생 (1박2일 숙박비+식대+수련활동비)

객실수 : 0

기준인원 : 1

최대인원 : 0

객실소개 : ※ 객실 가격 전화문의 요망

TV, 냉장고


중학생 (1박2일 숙박비+식대+수련활동비)

객실수 : 0

기준인원 : 1

최대인원 : 0

객실소개 : ※ 객실 가격 전화문의 요망

TV, 냉장고


고등학생 (1박2일 숙박비+식대+수련활동비)

객실수 : 0

기준인원 : 1

최대인원 : 0

객실소개 : ※ 객실 가격 전화문의 요망

TV, 냉장고


위치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법주사로 134